어나더 월드

1 게임

2 유즈키N'상업지

유즈키N'의 작품을 누님물 등의 근친 위주로만 접해본 사람들에게 강도 높은 네토라레 전개로 충격을 먹인 작품. 어나더 월드로 이 작가를 알게 된 팬들은 오히려 NTR 전문 작가로 여기게 된 듯.(…)

사실 강도 높은 네토라레라기엔 히로인의 타락이나 별다른 감정 없이 히로인의 몸만을 노리는 악역 등이 나오지 않고, 히로인이 연인인 남주인공에 대한 사랑을 끝까지 접지 않으며 제대로 된 '혼반'(本番)이 없이, 끝까지 애널 쪽만 파고들기 때문에 아날 더 월드기존의 네토라레 팬들이라도 고개를 갸우뚱거릴 여지가 있다.

마지막 화에서도 여타 네토라레물이었다면 히로인이 완벽하게 타락해 악역에게 넘어갈 테지만, 이 작품의 히로인은 끝까지 연인에 대한 마음을 접지 않고, 악역과의 관계가 끝난 채로 연인에게 돌아간다. 마지막에는 후회와 죄책감 때문인지 남주인공의 품에 안겨 울며, 마지막까지 남주인공과 함께 한다고 독백하는 장면도 있다.

악역 쪽도 하드한 NTR물의 쓰레기 같은 악역들과는 달리, 여주인공을 좋아하는 것처럼 나오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여주인공을 자신에게 넘어오게 하려고 별별 수를 다쓰지만, 결국 전부 실패하고[1] 끝난다. 마지막 장면의 모습은 흡사 실연당한 듯한 모습.(…)

외전에서 악역의 과거가 나오는데 자신을 좀 많이 괴롭히는 누나가 있었다. 언젠가는 누나보다 강해지겠다는 것이 말버릇이었는데 어느 날 남매의 부모가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누나는 악역을 부양하기 위해 학교를 그만두고 취직하는 한편 동생에게 집착하게 되고 남자를 집으로 데려와서 자면서도 동생과는 애널 쪽으로 하는 등 삐뚤어진 애정 표현을 하게 된다(악역이 애널에 능숙한 이유는 이것 때문). 공수도를 배우기 시작해도 아무리 강해봤자 넌 나한테 거스르지 못한다는 등 계속해서 어긋나던 끝에 악역은 누나를 강간 비스무리하게 범하고 자신이 강해지고 싶었던 건 누나를 지키기 위해서였다는 말을 남기고 누나를 철저하게 거부하기 시작한다. 이에 열불이 난 누나 쪽도 그렇게 나한테서 벗어나고 싶다면 잘됐다고 검사해봤더니 임신해서 결혼하기로 했다며 남매는 헤어져서 살게 된다. 악역은 지키려던 것도 없어지고 누나의 남자한테서 받은 학비로 학교를 다닐 생각도 없어서 등교 거부를 하게 되고 그걸 끈질기게 찾아와서 학교에 다니게 한 것이 히로인. 작중 내내 악역이 히로인을 대하는 태도가 누나가 악역을 대하는 태도와 판박이다. 애정표현을 삐뚤어지게 받아서 삐뚤어지게 표현하는 것도 누나와 닮아버린 것.(…)

간단하게 말하자면 소프트 네토라레물. 유즈키N'의 다른 작품에 비해 강도가 높을 뿐, 다른 네토라레물에 비하면 별로 그리 강하지 않다. 일본 쪽에서도 'NTR이라기보단 한 순간의 바람기 같은 느낌'이라 평가하고 있으며, 당장 진짜 NTR 전문 작가가 그린 여타 NTR물과 비교하면 이게 얼마나 소프트하고 해피하고 훈훈한 작품인지 알 수 있다.(…)

또한 단행본에 수록된 남친 시점, 악역 시점의 외전 등을 보면 사실 히로인과 남친이 사귀게 된 건 남친 쪽이 고백해서 거절당해도 계속해서 끈질기게 달라붙어서 동정 반으로 사귀게 된 것이고 히로인이 적극적으로 간섭하던 건 악역 쪽이었다. 악역이 너 내 매니아냐고 물을 정도로 일거수일투족을 파악하고 있다. 남친이 끼어들지 않았다면 악역과 히로인이 사귀는 게 자연스러운 흐름이었을 정도로 악역 쪽에서 누나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좋아하게 된 여성을 NTR당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3 레진코믹스의 웹툰

어나더 월드(만화) 항목 참조.

4 이동만 작가의 게임 소설

어나더 월드(소설) 참고

  1. 보기에 따라선 여주인공은 마지막 씬에서 정말 체념을 하려 했는데 그 순간 악역이 알아서 "충분히 즐겼으니까 이제 가버려 훠이훠이"하는 식으로 차줘서 남친에게 돌아가도록 해준 것처럼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