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퀘이크 자이언트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card73709086_1.jpg

한글판 명칭어스퀘이크 자이언트
일어판 명칭アースクエイク・ジャイアント
영어판 명칭Junk Synchro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암석족16002100
이 카드의 표시형식이 변경되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해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있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듀얼리스트 레볼루션에 등장하는 암석족 상급 몬스터. 이름에 어스퀘이크가 달려 있고, 이 카드에도 비슷한 효과가 달려있기는 한데 그 어스퀘이크보다 실용성이 떨어진다. 효과 대상도 1명으로 줄었고, 상급 몬스터라서 소환하기 힘들고, 표시형식이 변경되었을 때라는 조건도 은근히 하기 힘들다.

상급 몬스터치고는 능력치가 빈약하다. 수비력이 아주 높은가하면 그것도 아니고. 딱 사이버 드래곤 라인이다. 거기다가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표시 형식을 변경하려면 일단 소환을 하고 다음 자신의 턴까지 기다려야한다. 1600이라 리크루트도 안된다.

원작에서는 후도 유세이가 레벨 스틸러를 릴리스해 공격 표시로 어드밴스 소환했다. 그 직후 가드 로보레벨 제한 B구역의 효과로 강제로 수비 표시로 변경되어 효과를 발동. 록 드래곤을 공격 표시로 만든후에 스타더스트 드래곤으로 두들겨 팼다. 팀 태양과의 듀얼에서는 몬스터 배턴의 코스트가 되었다.

여담으로 유세이가 최초로 어드밴스 소환한 몬스터이기도 하다.(터릿 워리어의 경우는 전사족을 릴리스해 특수 소환이기 때문에 어드밴스 소환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