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썰트 기어

Assult Gear

파일:Gear save.png

1 개요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하러가기

기본적으로는 포트리스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기어를 조종하여 상대편의 기어를 모두 박살내는 것이 목표. 꽤 오래전부터 서비스하였으나 아직도 건재하고 소수만의 유저가 남아있는 상태로 초보자 유입이 없는 상태라 초보자는 양학을 당하므로 유의하자. 업데이트는 레드드래곤과 오비트 이후로 된 적이 없다. 참고로 이 둘이 업데이트 된 게 10년쯤 전이다(...)

게임운영 10년이 넘어서야 문서가 만들어졌다.

공격방식
F1-프라이머리, F2-세컨드리, F3-오버드라이브를 사용 하여 적과 공방을 주고받는다.

밤/낮의 변화
밤에는 기어의 공격력이 10% 상승하지만 이동력은 10% 저하된다.

바람/지형
바람의 방향에 따라 거리, 힘 조절에 영향을 받는다. 맵의 상황에 따라 화력전, 번지전 등 전략이 달라진다.

개인전/팀전/커맨드 모드
개인전/2:2/3:3/4:4/2:2:2:2 등의 다양한 팀전이 지원된다.
커맨드 모드는 1명의 게이머가 최대 4개의 기어를 조작하는 게임이다.

커맨드 모드 기어조작
2인3인4인
4/3/2대 조작2대 조작2대 조작
4:42:2:22:2:2:2
3:3
2:2

2 특징

이 게임의 기어는 체력 외에도 연료가 있는데 이동이나 공격을 하면 소모하게 되고, 연료를 모아서 오버 드라이브(Over Drive)라는 강력한 무기를 쓸 수 있다. 연료를 다 쓰게 되면 이동도 못하고 공격도 할수없다.

또 한명의 플레이어가 여러대의 기어를 조작하는 커맨드 모드도 지원한다

2.1 승점 계산

승점계산방식

① 기본 승점이 8점이고 패점이 5점 입니다. (2인 플레이 기준)
승리 시 기본 승점의 4배를 지급하게 되고, 패배 시는 기본 패점의 2배를 빼앗기게 됩니다. 승리 시 4배를 받게 되므로 2명이 게임할 때보다 여러 명이 게임할 때 승점획득에 유리합니다.
예) * 2명이 4회 게임을 한 경우 : 4회 모두 승리할 경우 +32점, 모두 패배 할 경우 -20점

  • 8명이 1회 게임을 한 경우 : 승리할 경우 +32점, 패배할 경우 -10점 (패배시 유리함)

② 상대방 팀의 레벨에 따라서 승리 혹은 패배한 팀의 승점적용이 달라집니다.
상대방 팀이 자신의 팀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레벨인 경우 승리 시 보너스 승점이 더해 집니다. 또한 패배하였을 때도 승점이 덜 깎이게 됩니다. 레벨 차이가 많이 날수록 더 많은 비율로 적용되며 최고 50%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방 팀이 자신의 팀 보다 낮은 레벨인 경우는 승리 시 받는 승점이 줄어 들게 되고 패배 시 깎이는 승점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레벨을 빨리 높이려면 자신의 팀보다 높은 레벨의 팀과 싸워서 이기는 것이 중요 합니다. 낮은 레벨의 플레이어는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와 싸워서 지더라도 승점이 조금 밖에 깎이지 않으므로 부담 없이 게임에 임하실 수 있으며 이겼을 때는 보통 때보다 더 많은 승점을 얻게 되므로 상당히 유리합니다.

③ 팀이 여러 개인 경우 2개의 팀으로 게임을 시작한 경우보다 승리 시 최고50%까지 보너스 승점을 받게 됩니다. (패배시 적용되는 룰은 없습니다.)
[참고] 레벨은 순위 레벨표에 따른 순위%에 따라 적용되며, 매일 오전 중에 집계됩니다.

2.2 기어머니

어썰트 기어'에서는 기어머니를 제공 합니다. 처음 게임을 하는 사용자에게 기본적으로 50,000G 에 해당되는 기어머니가 지급되며, 게임을 통해 기어머니를 축적할 수가 있습니다.

기어머니 획득 방법

No Item 전을 이용한 획득 방법
- 승리 시 : 1,000 G 기본 머니 획득
- 패배 시 : 250 G 잃음

Item 전을 이용한 획득 방법
- 승리 시 : 2,000 G 기본 머니+상대편 아이템 사용량의 50%에 해당 되는 기어머니+자신이 사용한 아이템 비용의 50%에 해당

되는 기어머니

- 패배 시 : 500 G 잃음 + 자신이 사용한 아이템의 비용에 해당 되는 기어머니

아이템 공수 시스템에 의한 획득 방법
- 아이템전의 경우, 랜덤하게 게임상에 아이템박스가 공급

2.3

어썰트 기어'의 유닛들은 사용하는 무기 및 연료에 따른 'Turn Rate'의 영향을 받는다. 게임이 시작된 첫 턴에는 팀 별로 무작위로 번갈아가며 순서가 정해지며, 각 기어들은 연료 사용량, 시간, 사용한 무기 종류, 아이템에 따라 각각의 다른 Turn Rate를 가지게 되어 이후 턴의 순서가 변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Turn Rate 수치가 낮을수록 상대방보다 발사 하는 순서가 먼저 오게 됩니다.
항목적용값Turn Rate
연료1 Fuel
시간1 Sec
무기Secondary 무기F+50
Over Drive 무기+100
아이템각 아이템 별로 다름아이템 설명 참고

3 기어

이 게임은 히든 기어까지 포함하면 총 10종류의 기어를 플레이할 수 있다. 호버사이렌을 제외하면 모두 다리로 걸어다닌다는 특징도 있다. 히든 기어인 레드 드래곤과 오비트는 랜덤을 선택했을 때 낮을 확률로 나오거나 캐쉬로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다.

3.1 발로그

파일:Barlog.png
갈색의 대포를 닮은 기어. 지형지물 파괴에 특화되어 있다.

F1의 강한 지형 파괴력과 약한 데미지, F2의 강력한 데미지와 없다시피한 지형 파괴력, 종잇장같은 방어력까지 포트리스2의 캐논 탱크와 거의 판박이다.
발사각도도 매우 좁다. 토르 만큼이나 좁은 편.
이쯤되면 그냥 포트리스의 캐논과 같다

3.1.1 F1

연료 소모량 11.
검은색 중형 미사일을 날린다. 크기에 비해 부수는 면적이 넓어서 상대를 낙사시키기에 좋다. 웬만한 맵에서 더블 샷을 장전한 뒤 이걸 쓰면 한 층이 사라져있는 것을 볼 수 도 있을 정도. 다만, 밸런스를 위함인지 데미지는 낮은 편.

3.1.2 F2

연료 소모량 12.
푸른색 극소형 미사일을 날린다. 발로그을 근접에서 강하게 만들어주는 이유이기도 한데, 이쪽은 F1과 반대로 타격범위가 쥐꼬리만한 대신 제대로 맞추면 데미지가 무시무시한 것이 특징. 더블샷 직격시 약 200가까이 뜬다. 라돈의 F2과 함께 오버드라이브를 제외한 기술중 거의 톱을 달린다.

3.1.3 F3(Nuclear)

원자폭탄
연료 소모량 130.
F1의 강화판. F1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엄청난 면적을 날려버리는 것이 특징. 지형이 얇은 기어팩토리 같은 경우, 상황만 받쳐주면 한번에 층이 2개 이상이 날아가는 경우도 볼 수 있다. 다만 그 반작용인지 데미지는 오버드라이브들 중에서도 최하위권이고 그 결과 레드드래곤의 피닉스 스트라이크에 한참 밀린다. 사실상 피닉스 스트라이크의 완벽한 하위호환. 데미지가 별볼일 없는 대신 넓은 파괴범위때문에 낙사킬이 자주일어난다. 모든 기어들의 공격중에서 가장 연료를 많이 소모한다.

3.2 퓨리

파일:Fury.png
파란색 기어. 참고로 어썰트기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이 기어다. 무난한 밸런스형. F3이 있다는걸 빼면 포트리스의 인민탱과 같은 포지션쯤이다. 이 기어는 특이하게 발사각이 위로는 25~30도, 아래로는 0도 이하 평지에 서있을때를 기준으로 약간 아래(5~10도) 정도. 까지 분포한다.

3.2.1 F1

연료 소모량 10.
파란색 중형 미사일을 날린다. 데미지도 범위도 크기도 고만고만한 미사일. 토르 미사일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퓨리 미사일은 탄두가 평평한 등 세세한 점에서 차이가 있다.

3.2.2 F2

줄무늬가 그려진 소형 미사일 3발을 날린다. 전부 다 맞추면 데미지는 준수하지만 고각이 아니면 쉽지는 않다. 발사할 때의 소리가 인상적.바사삭!

3.2.3 F3(Homing)

퓨리의 아이덴티티. 미사일을 5발 날리는데 이 미사일들이 전부 유도 기능이 있어서 적을 알아서 추적한다. 다만 조준이 제대로 안 되면 엉뚱한 적을 노리거나 아군을 노리는 경우도 간혹 생기니 잘 써야 한다. 또한 너무 빠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 5발을 다 박으려면 고각으로 써주자.

3.3 스파이더

Spider.png
네 발이 달린 기어.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각도를 90도 까지 조절할 수 있는 유닛으로 이러한 점과 강력한 공격력 등이 맞물려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유닛. 더불어 방어력까지 최상이다.

사실 공격력도 좋고, 각도도 0도에서 90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고, 방어력까지 좋은 시점에서 이미 사기 기어라고 봐야 한다. 다만 강력한 공격력은 고수가 아니면 체감하기 어려운 특징이기도 하다. F3 이외의 공격은 평범하거나 수준 이하인데, F3은 고수가 아니면 자유자재로 맞추기 어렵기 때문.
외형은 어두칙칙한 세크윈드, 각도는 카타펄트, F3은 준 슈퍼탱크 수준이다.

3.3.1 F1

연료 소모량 7.
평범한 포격, 데미지나 지형파괴력 등등 모든 면에서 평범하다. 주로 사용하게 될 포격.

3.3.2 F2

연료 소모량 13.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체력을 흡수한다. 잘 쓰이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 유용하게 쓸 수도 있다. 탈출 불가능한 구덩이 속에서 상대와 1:1을 해야 한다든가. 적군 아군 가리지 않고 흡수하며, 자신에게도 데미지가 갈 경우 체력으로 회복한다. 자가치유 같다

3.3.3 F3

고수들이 스파이더를 좋아하는 이유

연료 소모량 110.
기본적으로는 산탄형이다. 확산탄을 하나 날린다음 그 확산탄이 공중에서 터져서 자탄이 지상으로 떨어지는 방식이다. 공중에서 터지기 전에도 확산탄 자체가 데미지를 가지긴 하지만 그 데미지는 발로그 F1탄 수준으로 미약하다. 다만 지형 파괴력은 좋은 편이다.

하지만 그딴 건 중요하지 않고 이 오버드라이브의 중요한 점은 고수가 잡으면 정말이지 무식한 데미지를 자유자재로 줄 수 있다는 점이다.

그야말로 한방쾌감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오버드라이브로써, 여건만 갖추어진다면 최대 밤(데미지 10%증가) + 아이템 사용(데미지 50%증가) + 고각 가속도(데미지 15%증가)로 한 방에 적 기어를 박살내는 몇 안되는 기어다. 타격 원리는 첫 발사시 확산탄이 발사되고 잠시 뒤 산탄하여 일정 지점에 자탄이 작렬하는 원리인데, 밤에 고각 사격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반피는 우습게 까버릴정도로 매우 강력하다. 승률좀 높다하는 유저들이 스파이더로 대결할 경우 막말로 오버드라이브 사용할 연료를 채우고 누구에게 먼저 턴이 오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설령 한 방에 못 부수거나 약간 빗겨쳐도 아주 깊은 골짜기가 생겨버리므로 상대 기어를 그 안에 빠트릴 수 있다. 즉 못해도 고지상 유리한 지점을 차지하며, 맵에 따라선 번지도 시킬 수 있다.

이 오버드라이브의 몇 안 되는 단점은, 확산탄이 터지기 전에 맞거나, 자탄들을 제대로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사용자의 실력이 딸리면 제 위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것 정도. 반대로 말하면 실력만 되면 누구든 한 방에 썰고 다닐 수 있는 악랄한 기술이다.

3.4 호버사이렌

파일:Hover.png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걸어다니지 않는 기어. 다만 F2와 F3이 전부 피탄지점에 빔이 떨어지는 방식이기에 특정 맵에서는 고자가 된다. 거기다 위치한 지형에 따라 포격 가능 각도가 바뀌지 않는다. 간단히 말해 어떤 지형에서도 같은 각도의 공격을 할 수 있다. 다만 이 때문에 이 기어를 쓰는 순간 절대로 낮은 각도의 공격을 할 수 없다. 각도 범위는 고정인데 이 기어의 각도 범위는 고각대에 맞춰져 있기 때문.
고각으로 고정된 이온 어태커다. 마침 F1이 일반탄이고 F2가 위성샷인것도 같다.

공격력은 좋은 편이지만 방어력이 종잇장이다. 연료 대비 이동 효율이 전 기어 중에서 가장 좋다.

3.4.1 F1

연료 소모량 7.
삼각형을 날리는 기술. 호버사이렌의 기술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평범한 미사일 판정이다. 터지는 범위와 데미지가 의외로 큰데, 아마도 F2,3의 특성을 고려하여 의도적으로 F1의 성능을 좋게 한 것일 가능성이 크다.

3.4.2 F2

연료 소모량 12.
삼각형에서 별로 진화했다. 착탄 지점에 빔이 내려꽃히는 방식인데 이게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착탄 지점에서 빛줄기가 솟아오르는 걸로도 보인다. 빔이 위에서 내려꽃히는 형식이기 때문에 착탄 지점에 관계없이 해당 지점의 제일 꼭대기가 타격을 받는다. 잘 이용하면 위에있는 상대를 간단하게 공격할 수 있다. 데미지는 높은 편이나 천장이 막혀있는 특정 맵에서는 고자가 되버린다.

3.4.3 F3(Multiple shot)

이 게임 최고의 운빨 기술.새틀라이트 빔 별과 비슷하지만 이쪽은 착탄 지점 주변에 무작위로 7번 포격을 발사한다. 이론상 오비트의 오버드라이브 데미지를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기술이지만 사실상 많이 맞아야 4~5대다. 운이 없다면 1대 이하로 진짜 최악의 경우 정확히 조준했는데 한 발도 안 맞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F2와 같은 메커니즘이기에 특정 맵에서 고자가 되는 것도 똑같다.

3.5 토르

Thor.png
노란색의 기어. 공격 전부가 다발성 공격이어서 양날의 검으로 작용하는 일이 많다. 다만 평지전에서는 특유의 다발성 공격과 명중할 경우 의외로 무시무시한 딜량을 적에게 선사할수 있는 점이 특징. 근접전에선 매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나 상대 기어와의 거리사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스킬 매커니즘에 의해 성능이 급감한다. 라돈, 오비트와 함께 근접전에선 탑을 달릴 수준.

여러모로 포트리스와 비슷한 기어들이 많다. 특히 얘는 멀티미사일

3.5.1 F1

중형 미사일을 3발 날린다. 이게 동시에 날리는 거여서 고각샷을 하거나 근접해 있을 때는 괜찮은데 그게 아닌 경우에는 효율이 심하게 떨어진다.

3.5.2 F2

소형 미사일을 6발 날린다. 1발 1발의 데미지는 엄청나게 짜지만 전탄 명중시에는 상당히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다발성 기술이 다 그렇지만 근접이라고 막 풀차지해서 날리면 부서지지 않는 지형이 아닌 이상에야 효율이 떨어지니 참고하자.

실전의 미사일 전차와 비슷한 발사형식으로 1발 1발 순차적으로 발사하는게 상당히 멋있다. 더블샷 아이템을 사용하고 상대방에게 12발 전탄을 맞추면 정말 제대로된 카타르시스를 느낄수 있다. 단, 거리가 멀어질수록 미사일이 무작위로 퍼지는 영향 때문에 명중률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니 상대방과는 가깝게 교전하거나 바람의 영향을 잘 고려하는것이 좋다.

3.5.3 F3

F1의 미사일을 F2처럼 6발 날리는 기술. 따라서 사용법은 F2와 동일하다. 단순하고 준수한 성능이지만 나쁘게 보면 우려먹기(...)

3.6 파이어아저

파일:Fire.png
이 게임의 얼굴마담격 유닛 일측에선 다리미라고 불린다. 정작 비행기 몸통 같이 생겼지만. 게임 홈페이지에도 이 기어가 올라와 있다.

3.6.1 F1

연료 소모량 8.
빨간색 구체형 포를 날리는 기술. 퓨리의 F1과 비슷하게 데미지와 피탄범위 모두 쓸만하다.

3.6.2 F2

연료 소모량 13.
왠지 감자같이 생긴 덩어리를 날리는 기술. 착탄지점 좌우 범위로 불길이 생기면서 데미지를 입히는데, 이 기술로는 지형을 파괴할 수 없다. 이 때문에 호불호가 다소 갈리는 기술. 참고로 지형이 얇은 경우 지형 밑을 쏘면 지형 위에 불길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기어 팩토리 같은 맵에서 자주 보이고, 써먹으면 좋은 현상. 데미지가 좀 구린 게 아쉬운 점.

옆동네 게임인 포트리스와 비유하자면, 카타펄트의 특수기는 지형이 파괴되며 착탄자리에서 바람의 방향에 따라 몇턴간 불이 잔존하지만, 파이어아저의 이 기술은 착탄순간 지형파괴도 없고, 떨어진 지형이라면 퍼지지도 않는다.

아무래도 좋은 사실이지만, 이 기어의 별명이 다리미가 된 결정적 이유가 이 기술이다.

3.6.3 F3(Fire Wall)

F1과 F2를 합쳐 놓은 듯한 기술. F1에 비해 다소 커진 포를 날리는데, 착탄 지점 좌우로 F2마냥 불길이 치솟는다. 다만 이건 불길의 범위도 훨씬 크고 지형도 파괴할 수 있다. 다만 F2처럼 좌우 지형이 거의 없는 경우는 1번만 타오르고 만다는 점은 마이너스 요소.

3.7 라돈

파일:Ladon.png
녹색의 기어. 스텟 또한 준수하고 고수들이 잡으면 가장 무서운 기어가 된다. 스파이더의 경우 장거리 고각전에서 톱을 달리고, 토르 및 오비트가 근접전에서 톱을 달린다면 라돈은 그 둘을 모두 휘어잡은 기어라 보면된다. 더군다나 장거리 고각전이든 근접전이든 괴랄한 F2의 성능때문에 각자의 방면에서 톱인 기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어.

외형이나 스타일이 다르지만, 포트리스의 레이저 탱크랑 흡사하다.

3.7.1 F1

연료 소모량 8.
레이저를 1발 날린다. 데미지는 평범. 의외로 지형을 크게 부순다.

3.7.2 F2

연료 소모량 14.
라돈의 존재 이유이자 아이덴티티. 콩알탄 비스무리한 동그란 탄환을 4발 발사한다. 전탄 명중하면 끔찍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도 있다. 토르의 F2, F3 와는 달리 탄환이 퍼지지 않기 때문에 맨 처음 날아간 콩알만 맞으면 나머지 3발도 대부분 맞는다. 지형도 은근히 많이 파는 기술이기도 한데, 유튜브에는 F2+더블샷 조합을 일부러 비껴서 맞춰서 상대를 낙사시키는 플레이영상도 존재한다.

3.7.3 F3

F1의 레이저를 3발 날린다. 근데 이 레이저가 그냥 나가는게 아니고 정신사납게 회전하면서 날아가기 때문에 명중률은 최악. 거의 운빨이라고 봐도 무방하며, 가장 높은 명중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은 바로 지근거리 직격탄이다. 이 경우 채 회전되기도 전에 3방이 다 맞기 때문.

3.8 오딘

파일:Odin.png
전반적으로 평범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공격력도 공격가능 각도도 무난, 방어력도 그럭저럭 쓸만한 정도는 된다. 연료 소모량이 극히 적어 효율이 좋다.

3.8.1 F1

연료 소모량 9.
2발의 플라즈마 샷을 날린다. 이 2발은 서로 붙어서 회오리처럼 회전하면서 날아간다. 두 발 다 맞으면 꽤나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다만 맞기 직전까지 회전하기 때문에, 지형에 잘못 스치면 2발 중 한발만 기어에 맞고 다른 한 발은 회전 중에 빗겨나가 엉뚱한 데로 날아갈 수도 있다. 주로 낮은 각도로 쏠 때 이런 일이 벌어진다.

3.8.2 F2

연료 소모량 8.
데미지의 일정 비율을 연료를 흡수하는 플라즈마 탄을 날린다. 이런 류의 공격들이 다 그렇듯이 데미지도 지형 파괴력도 모두 평균 이하지만, 중요한 점은 상대의 연료를 흡수한다는 것, 이동력과 공격을 모두 연료에 의존하는 게임 특성상 잘만 쓰면 상대 기어 중 하나를 그 근처에서 벗어나지도 못하고, F1 이외의 탄은 쏠 생각도 하지 못하는 상태로 묶어둘 수도 있다. 또한 F1보다 연료를 적게 쓰는 유일한 F2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맞추기만 하면 오딘 입장에서는 연료에서는 이득을 보게 된다.

다만 F2의 특성상 턴 레이트가 높아지고, 이것은 어떤 방법으로도 벌충하지 못하니 F2를 전략적으로 쓰려고 할 때는 상황을 잘 보고 써야 한다. 일단 오딘이 F2를 쓴다는 것은 오딘 자신도 F1의 괜찮은 딜량을 포기한다는 얘기가 된다.

3.8.3 F3

F1의 탄을 네발 날린다. 2x4 = 8이 아니라 말그대로 4발이다. F1처럼 1발만 맞고 3발이 딴데로 튄다든지 하는 아주 거지같은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이 점만 제외하면 성능은 괜찮은 편이다. 다만 4발의 입자포가 쏜 직후 잠시동안 뭉친 형태로 발사되기 때문에 탄이 공중에 오래 떠있는 고각보다 직격으로 쏘는 편이 훨씬 데미지가 좋다.

3.9 레드드래곤

파일:FUS RO DAH RED Dragon.png
랜덤으로 일정 확률로 나오는 기어.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있다. 발사각도는 라돈보다 살짝 낮은 수준.

3.9.1 F1

연료 소모량 8.
운석형태의 화염구체를 발사한다.
피격판정도 크고 지형도 크게 부수고 공격력 또한 준수하다.

3.9.2 F2

연료 소모량 13.
파이어아저 오버드라이브의 축소판. 좌우로 타오르는 그쪽과는 달리 피격시 땅을 수직으로 부수면서 파내려간다. 방향을 자세히 보면 피격지점에서 왼쪽으로 한번, 오른쪽으로 3번 폭발한다. 기어팩토리나 딥블루마린의 땅이 부숴지지 않는 곳에서 맞으면 끔찍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사실상 크기빼고는 파이어아저 오버드라이브의 상위호환이다. 데미지면에서도 둘다 똑같이 직격당해도 어째 일반기술인 레드드래곤의 F2가 더 쌔다.

3.9.3 F3(Phoenix Strike)

연료 소모량 125.
불사조 형상의 공격. 피격판정도 크고 엄청난 데미지에 지형파괴 또한 크다. 발로그와 비교되는 부분이지만 레드드래곤은 랜덤에서 나오는 점이 다르다. 얼핏 발로그의 상위호환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건 아닌 게, 크기가 무지막지하게 커서 별의 별 것에 막히는 일이 잦다. 크기가 크다고 다 좋은 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예.
명중시 200이상, 빗겨맞으면 100이상의 데미지는 잡는다.

3.10 오비트

Orbit.png
레드드래곤과 마찬가지로 일정 확률로 나오는 기어. 근접전에서 엄청나게 강하다. 단, 각도가 토르 급으로 좁다.

3.10.1 F1

오줌발싸!
오비트가 근접전 패왕인 이유
연료 소모량 8.
피격도 데미지도 적은 탄을 엄청나게 뿌려댄다. 3~4데미지인데 이걸 다 맞으면 꽤 아프다. 다만 그 특성 때문에 사실상 고각이 봉인될... 것 같지만 F2가 데미지가 무척 후진 관계로 결국 고각으로 쏠 상황에도 어쩔 수 없이 이 기술로 때워야 한다. 참고로 고각으로 쏠 시 비를 내릴 수 있다

3.10.2 F2

낙뢰
호버사이렌 F2와 동일하다. 다른점이 있다면 지형파괴가 적고 피격시 피격대상은 움직일 수 없다. 덧붙여 데미지도 엄청나게 후지다.[1] F3 명중을 위한 밑밥깔기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물론 그래도 안 맞지만...

오비트로 상대를 보내려면 일단 F1오줌로 땅을 갈아준 뒤[2] F2오줌맞고 번개맞고로 움직임 봉인 및 거리를 계산한 후 F3묠니르으로 후려치면 맞춰주면 된다.

3.10.3 F3 (Volt Hammer)

정의의 황금망치
이 게임내의 가장 강력한 기술

망치를 날린다. 판정은 발로그의 F2탄 수준이지만 재대로 맞으면 단단한 방어력을 자랑하는 스파이더조차 빈사상태로 만들고 물렁한 호버 같은 기어들은 한방에 펑펑 터져나간다. 그 강력하다는 스파이더나 레드드래곤의 오버드라이브보다도 더 강력한 기술. 여건을 갖춘다면 아이템 사용없이도 300에 가까운 데미지를 뽑아낸다. 기어들의 체력이 300 전후인걸 감안하면 얼마나 강력한지 실감이 된다. 하지만 타격판정이 굉장히 좁다.

  1. 제대로 직격시켜도 데미지가 50을 넘기지 못한다.
  2. 고각샷으로 하면 마치 샤워하는것 같다(...). 맞는이의 입장에선 산성비(...)같다. 물에 뭘 넣었길래 땅이 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