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데레

290px-Edile%27s_True_Appearance.png
만화 기교동자 울티모에 등장하는 기교동자 중 하나인 식욕의 에데레.

1 기본 설명

궁극인 바이스를 보좌하기 위해 존자하는 간부급 기교동자인 일곱대죄 중 한 기로, 처음 등장한 젤러스바로 다음으로 등장했다. 주인은 자신과 마찬가지로 꼬맹이인 코가네이 하나.

전형적인 스모선수들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는 기교동자로, 그 덕에 성별이 헷갈리지는 않는다. 확실한 남성.

거대화 했을 때에는 홍채가 없이 허옇게 뒤집힌 눈을 하고 있지만, 원형으로 돌아왔을 때에는 레귈라와 유사한 작고 땅딸막한 몸집을 갖고있는 사내아이이다.

2 역사

울티모와의 계약 및 육바라밀과의 조우 이후 다음 날 등교한 아가리 야마토울티모를 자극할 목적으로 바이스의 명령에 따라 학교를 습격한다.

거대화된 몸을 사용해 학교 체육관 등을 박살내면서 "울티모를 내놔"라고 으름장을 놓으며 야마토를 위협하지만, 이미 사랑의 언약을 맺은 뒤던 울티모가 이콘화 되어 고유능력을 남발하자 전혀 대적하지 못하고 오히려 잡혀버린다.

후지산으로 텔레포트한 뒤, 울티모의 능력 때문에 시간이 정지된 채로 꼼짝 못하고 잡혀있였지만 철저한 악의 동자 주인들 간의 연계작전으로 색욕의 데릴덕에 능력이 해제되고 그 틈에 선정의 고그의 영을 뽑아 털어버린다. 그 뒤로 바로백기회향이 발생한다.

루프가 발동된 뒤로는 아직 등장이 없다.

3 능력

정확하게 무엇인지 확실히 드러나진 않았지만, 아가리 야마토를 습격할 때 이콘화도 하지 않앗는데도 학교 건물만한 크기로 등장한 것을 보면 거대화능력을 가능성이 높다.[1]

거대화되면 당연히 크기가 늘어난 만큼 질량도 늘어나고, 꼬맹이 상태로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다량의 미사일을 발사해 화망을 펼치는 공격도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그 이상의 특별한 능력이 생기거나 하는 것은 아닌 듯, 울티모가 고유능력을 발휘하자마자 반격은 커녕 옴짝달싹 못하고 개털린 것으로 보면 그다지 대단한 능력이 아닌 것 같다(...)[2]

4 성격

대부분의 장면에서 거대화 한 채였지만, 그 당시에는 대사를 전혀 하지 않았는데다 꼬맹이로 돌아간 다음에는 계속 시간이 정지되어 있어서 대사가 몇마디 없었기 때문에 그다지 드러나지 않았다.
  1. 그 뒤로 울티모가 능력을 해제하려고 에데레의 시간을 돌리자, 원래 모습인 꼬맹이로 돌아간 것을 보면 거의 확실하다.
  2. 물론 워냑 등장이 짧았어서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훨씬 높다. 다른 추가적인 능력 활용법이 등장할 가능성도 높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