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SEED C.E73 STARGAZER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카타 죠지.
33세. 네츄럴 남성으로 DSSD 기술개발센터의 보안부대장.
원래는 지구연합군 소속 장교였으나 C.E 71년에 소령 계급으로 퇴역 이후 DSSD에서 근무를 하였다
.
과거에 군인이었으며 현재는 DSSD 소속이라는 면에서 지구연방 측의 주인공인 스웬 칼 바얀과 DSSD 측의 주인공인 셀레네 맥그리프의 위치를 하나로 뒤섞은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전 지구연합군 소속답게 자프트를 증오하지만, DSSD 소속이었던 그의 누나 부부의 아들은 1세대 코디네이터였으며 누나 부부가 사망함으로서 그 조카의 보호자가 되었다. 그가 DSSD에 참여하게 된 이유가 스타게이저라는 이름이 지어진 이유가 되었다. "옆을 보면 비교하게 되고 질투하게 되니 일단 위를 보자고 생각했다"는 것이다. 솔이 거기에 덧붙여 "위를 바라보며 그 너머의 별을 응시한다"고 해서 스타게이저라는 이름이 붙었다.
셀레네를 우주로 보내기 위해 자신의 부하였던 연합 군인과 함께 탱크로 테러리스트가 탄 진[1] 대항하다가 치명상을 입고 셀레네가 탄 로켓이 우주를 향해 날아오르는 걸 올려다보며 사망한다.[2]
이런 1화에서의 폭풍간지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음에도 불구 본작이 참전한 슈퍼로봇대전 K에서 얼굴을 비추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