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플래닛/행성

이 문서는 에버플래닛의 행성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입니다.

1 소개

에버플래닛의 행성
" />" />" />" />" />" />
로돈아리온

에버플래닛의 행성(별)은 현재까지 총 7개가 업데이트되었다. 은하의 개념도 있긴 하지만(이리아 별무리,하네아 은하)정식 서비스 5년이 넘은 현재 시점에서도 다른 은하의 존재가 언급된 적이 없는 것[1]을 보면...[2]별 7개의 이름은 각각 에버그린, 이타카, 리버런, 아스마라, 노바루나, 라비네, 아리온, 로돈이다.[3] 각 별마다 행성퀘스트가 존재하며 퀘스트 보상으로 스킬포인트 1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주므로 깨는 걸 추천... 아니 반드시 완료하자.그러나 퀘스트를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라테일 전직퀘스트 못지 않다. 게다가 아리온 행성퀘는 아직까지 SP 주는 퀘스트가 없다... 별 간의 이동은 우주선을 이용하고, 별 내의 이동은 열기구, 독수리, 유니콘마차, 기차 등 행성마다 다르다. 나름대로 참신하고 좋은 시스템인 듯. 참고로 맵 이름은 상당수가 우리말로 되어 있다.

설정상 이 행성들은 모두 여행자들이 키워낸 행성들인데 덕분인지 여행자에 대한 대우가 꽤 괜찮다. 심지어 '여행자고리'라는 여행자 전용 조합도 있을 정도

각 행성들마다 '비린내'라는 발이 달린 물고기가 있는데 이들은 이리아 별무리를 노리는 거대 물고기의 자식들이라고 하며 인간으로 변할수도 있지만 물파스에 닿으면 들통이 난다.

2 에버그린

tab2_star1_off.jpg
항목 참조.

3 이타카

tab2_star2_off.jpg
항목 참조.

4 리버런

tab2_star3_off.jpg
항목 참조.

5 아스마라

tab2_star4_off.jpg
항목 참조.

6 노바 루나

Nova Luna

밤이 지배하는 행성으로 해적들의 거처가 되고 있다.
이 행성에선 낮이 없다. 항상 밤. 별의 죽음과 탄생, 그리고 밤의 여왕의 궁전과 해적의 은신처 탐험이 플레이의 주 진행.

이 곳의 인스턴스 던전부터 상당히 진행이 복잡해진다. 오죽하면 던전 도우미 로봇이 던전 방법을 자세히 알려줄 정도. 덕분에 몬스터 사냥보다 던전을 진행하는데 하는 여러 행동이 오히려 시간을 잡아먹어 시간 대비 경험치 효율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여러모로 불편하다.
하지만 마지막 던전인 '아르테미스 호' 최상급을 클리어 하면 영구적으로 스탯을 증가시키는 물약을 주기 때문에 스탯 1이라도 올리려는 사람들은 노바루나 막던을 깬다.

언급은 이타카에서 먼저 되는데 이타카에 나타난 '전설의 바다 생물'이 노바 루나에서 온 해적 게였다.

적정 레벨은 47~59.

7 라비네

tab2_star6_off.jpg
항목 참조.

8 아리온

평화를 간직한 신선의 별[4]

Arion

에플 온에어에서 아리온이 나온다는 떡밥을 뿌렸다. 아마 라비네 막던과 함께 나온다고 생각하였으나.... 라비네 마지막 던전인 얼음성과 별도로 패치되는 것으로 보인다.

에플 온에어를 보면, '이 영롱한 구체는...아리온 인가!?'와 '제가 아리온 출신이기는 하지요.'라는 아리온 떡밥을 뿌렸다.

2013년 1월 24일, 드디어 아리온이 패치되었지만, 맵은 4개에 행성퀘스트는 3개밖에 안되는 업뎃이 이루어졌다.
이후 몇개의 맵과 퀘스트들이 추가로 패치되었지만, 아직까지 아리온의 행성퀘스트에는 추가적인 스킬포인트스크롤의 지급도 없을뿐더러 던전도 고왕릉 상급만 추가되고 그 이후의 던전은 현재까진 추가되지 않았다. [5][6]
마을 이름도 그렇고, '도화원' 느낌이 물씬 풍기는 신선의 별이라는 컨셉.

그리고 새로 나온 던전인 '고왕릉'은 하급과 중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급주제에 아이스크림던전(이하, 아상)에서나 주는 경험치(솔플 기준)를 주지 않나, 중급은 약간 어렵지만, 그래도 무난한 편.
이것의 보스인 구미호는, 3차직업들의 스킬을 쓴다!! 보스들이 쓸 스킬들이 없는건가 대표적으로 흑마도사의 검은포격.
이후 추가된 상급 난이도에서는 구미호가 1회 피회복을 시전하며 추가로 중앙의 포탈을 타고 2층으로 내려가면 고룡이라는 보스와 싸울 수 있다.
지형장애물을 이용한 공격이 상당히 아프다보니 컨트롤이 요구된다.

8.1 마을 목록

  • 도화원
  • 산하촌[7]

9 로돈

궤도를 이탈해 빠르게 이동하는 붉은 혜성. 오래 전 멸망한 옛 별의 잔해[8]

에버플래닛의 현재 모습
중개, 강화 그리고 유저들 간의 친목 등 여러가지 부수적 요소와 커뮤니티적 요소를 위해 만들어진 행성. 이곳에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모인다.
사실 굳이 따지자면 행성이 아니라 혜성이다
부수적 요소를 다 모아놓은 행성이기에, 거래 중개, 강화, 분해 등은 이 행성에서만 가능하다. 즉 강화를 하려면 이 곳에 꼭 가야 한다. 행성이 독점하는 게임 에버플래닛
사실 로돈 행성이 등장하게된 개발진들의 내부 기획 의도에 의하면, 기존에 행성별로 각각 유저들이 여기저기 갈기갈기 찢겨 산발되어 흩어져 있다보니 게임이 어지간히 흥하지 않는이상 필드에 사람보기가 정말 힘들었다고 한다. 당연히 온라인게임 본연의 커뮤니티기능이 행성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저하시켰고 이를 해결하고자 만든것이 바로 '로돈' 행성이다.
여기에서 '뒤틀린 시공의 전장'과 '시련의 탑'과 '죽은 자들의 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게다가 길드대전도 이 로돈 행성에서 한다. 각 행성에 있는 마을에 헤르메니아로 가는 포탈이 설치되어 있다.

아무리 부수적 요소를 위한 행성이라지만, 행성인만큼 필드도 존재하고, 던전도 존재한다.
적정 레벨은 60~65. [9]

여담으로 던전 플레이나 사냥은 안 하고 로돈의 마을인 '헤르메니아' 에서만 줄창 얘기하고 노는 사람들을 '헤르인'이라고 부른다.

9.1 마을 목록

  • 헤르메니아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버플래닛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우선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는 행성(맵)의 추가가 상당히 느린 속도를 보인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2. 단, 매그넘 뱀파이어 직업 스토리에 레다니아라는 행성이 언급된 적은 있다.
  3. 이중 로돈은 강화상인/판매중개 등을 모아놓았고 시공의 요새와 의지와 시련의 탑, 죽지 않은 자들의 별, 무제한 투기장이 있다.
  4. 위의 여섯 행성과는 다르게 홈페이지 내 설명이 없어 게임 내 설명으로 대체합니다.
  5. 설령 추가된다 하더라도 에버플래닛의 만렙은 100이지만 실제 레벨 보정은 13년 8월 기준 현재 82에서 멈추기때문에 이를 초과한 레벨의 몬스터는 폭풍미스와 블록때문에 잡기힘들다. 때문에 거꾸로원더랜드에선 일반 필드에서 가하던 데미지보다 토막난 데미지가 들어가고 맞으면 유독 아픈 것이다. 시스템상 유저보다 3레벨이 높은 몬스터들이니 말이다. 14년도 4월에는 이것이 82에서 85로 상향조정되었기에 만렙확장의 전초단계로 기대하는 유저도 소수 존재한다.
  6. 보정레벨 이후엔 스킬포인트 획득에 따른 스킬레벨의 차이만 존재한다.
  7. 행성퀘스트 중 산하촌으로 오라는 내용이 있는걸로 보아 2번째 마을로 추정.
  8. 위의 여섯 행성과는 달리 공식사이트 내 설명이 없어 인게임 내의 설명으로 대체했습니다.
  9. 60~65라고는 하지만 적정 레벨에 적정 레벨 필드를 가면 몬스터들이 너무 세서 상대하기가 여간 쉽진 않다. 다른 행성 필드의 몹들에 비교해보면 상당히 센 게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