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JJlGS9E.png
락스타 게임즈 에이전트 공홈 메인
차후 에이전트의 공식 홈페이지가 될 곳.
여전히 PS3 출시라 써져 있다.
2009년 E3 소니 컨퍼런스에서 제작이 발표된 게임으로 락스타 게임즈 중에서도 노른자 집단이라고 평가받는 '락스타 노스'에서 제작중인 게임.
플레이스테이션3 독점작이며 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스파이물이라는 것과 위의 티저 이미지 한장 외에는 2011년 현재 공개된 것이 전무하다.
2015년 현재도 공개된 정보가 없다. 이는 16년에 들어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누적개발비가 후덜덜 하다는 소문이 있다.
락스타 샌디에이고에서 2003년부터 XBOX,PS2 로 개발했으며[1]
지금 현재 2015년까지도 제작중이다(...)
↑ 초기 에이전트 게임내배경
6세대 콘솔 때의 에이전트는 개발이 엎어지고 락스타 노스로 옮겨와 다시 만들고 있다.
다시 돌아온 에이전트의 공식발표도 2007년이니 상당히 오래된 게임이다.
PS4가 나온상황에서 PS3독점으로 나올 일은 없으니 PS4로 포팅하고 이런저런 과정에서 개발이 늦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제작사가 그 유명한 락스타 게임즈에 그 중에서도 리더 제작사 '락스타 노스' 개발이니 장인정신이 대단하다.
한 예로 배경디자인 담당이 게임내주배경인 이집트 카이로로가서 참고사진1만장을 찍어왔다고할정도니...
2009년 E3발표 이후로 공개된 정보가 아무것도 없다시피하니 거의 매년 개발취소 떡밥이 나온다.
- 2023-08-15 04:44:44 현재 락스타 소셜클럽 게임 카테고리에 '곧 출시' 로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까지 취소는 아닌 듯 하다.
개발중이라고 장담도 못한다. 정보좀 풀어줘요 락스타님들..
파일:KbMgki4.png
소니지원금 + 플스독점판매량으로 개발비회수가 가능한지
그런데 이번에 락스타가 스텔스 요소와 비대칭 협력 플레이 게임 개발에 경험이 있는 인력 모집을 시작했다고 한다. 뉴스 링크
29일(현지시간) 게임스팟닷컴 등 외신은 락스타게임즈가 스텔스 요소와 비대칭 협력 플레이 게임 개발에 경험이 있는 인력 모집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채용은 GTA5와 GTA온라인의 뒤를 이을 차기작 개발 때문이라는 것이 외신의 설명이다. 특히 락스타게임스가 지난 2009년 발표한 스텔스 액션 게임 ‘에이전트(Agent)’ 프로젝트를 다시 가동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시작한 것으로 보여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채용 목적을 보면 비대칭 협력 스텔스 체험의 프로토타입 개발 뿐 아니라 대규모 오픈 월드를 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기술의 연구 개발도 포함됐다.
이제 우리는 차기작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이전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이 프로젝트는 캔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