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자(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709581635731.jpg
エルザ/Elsa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의 등장인물.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파인이 먹보인 것은 어머니를 닮아서 그런거다/안영미.

파인레인의 어머니. 해님 나라의 왕비다.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이다.

파인이 음식을 좋아하는 면은 엘자를 닮은 것이라고 한다. 붕어빵 모녀...

futago_08_etc01.jpg
젊었을 적에 세리어스의 부모님에게 데코를 만드는 수행을 해서 데코를 만드는 것이 매우 능숙하다. 1기 4화에서 파인과 레인에게 데코메이커를 준다.

weekly003_tu08_02.jpg
birthday 원작에서는 젊었을 적에 트윈테일을 했다. 그리고 화내면 무섭다고 한다.[1] 그리고 또, 이 링크에서는 파인과 레인의 드레스를 디자인했다고 한다. 하지만 모두 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드러내지 않았다.


쌍둥이를 낳았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몸매가 좋다.

middle_1154862357.jpg
middle_1154862383.jpg

쌍둥이 공주가 줬던 선물들로 만든 목걸이를 파인과 레인이 2기 19화에서 그만 마법이 듣질않아 목걸이가 타버렸다고 얘기했을 때도 파인과 레인이 마법을 사용했을 때 말한 '어마마마의 소중한 것을 지켜라!!'라는 얘기는 목걸이가 아닌 엘자에게 제일로 소중한 파인과 레인을 지켜줬던 것이라고 말하며 파인과 레인을 따뜻하게 꼬옥 안아준다.

f3bbb733-s.jpg
트루스와 함께 로얄 원더 학원을 졸업 했다고 한다. 애니 작중에서는 누가 해님 나라 왕족인지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원작 버스데이에서 엘자가 어렸을 때 카멜롯의 말을 듣지 않았고,[2] 트루스가 카멜롯에게 신세를 진 적이 있다는 것[3]을 보아서는 엘자쪽이 해님 나라 왕족일 것으로 보인다.

반면 엘자는 해님나라의 왕족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는데, 그 근거는 트루스와 엘자의 호칭이이다. 본래 왕비란 문자 그대로 왕의 부인이란 뜻으로, 만약 엘자가 왕족이였다면 '엘자 여왕'으로 호칭되었을 것이다.[4] 그리고 위의 카멜롯 이야기도 설명할 수 있다. 귀족 혹은 다른나라의 왕족이 왕족으로 시집을 올 경우 본인이 아주 아꼈던 시녀나 시종을 데려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아마 카멜롯이 그런 경우이고, 엘자는 해님나라의 귀족이 아닐까 하는 추측.

혹시 파인과 레인 둘 중 한 명이 해님 나라의 여왕이 되면 어머니와 비슷한 드레스를 입을지도 모른다.
  1. 링크의 맨 밑의 괄호부분을 보면 엄마에게는 비밀이라고 한다(...). 링크.
  2. 카멜롯이 아무리 설교해도 몰래몰래 바깥으로 나가 마을에서 놀았다고 한다.
  3. 하지만 해님 성에서 지냈다는 말은 없다.
  4. 여왕이 존재하는 두 나라, 달나라와 물방울 나라는 여왕이 통치권을 쥐고 있다. 그리고 물방울 나라는 야무르 여왕의 남편인 대공 팜프가 있다. 만약 '엘자 여왕'이라면 '트루스 국왕'이 아닌, '트루스 대공'이 됐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