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필명 patyuno, sapyuno, 또는 그냥 yuno. 대한민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 무크지 '애플 컬렉션'에 참가한 적이 있다.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네오플 사원이었으며, 게임 '던전 앤 파이터' 원화가였다. 2013년에 퇴사하여 현재 프리랜서. 본인 홈페이지에도 네오플 소속 당시 그렸던 캐릭터 일러스트의 원본을 게재하고 있다.
던전 앤 파이터에서 작업한 캐릭터 일러스트 목록으로는 검신, 소드마스터(던전 앤 파이터), 그래플러(남), 염제 폐월수화,용독문주,빙결사 등등이 있다.정말 상상할수 없을정도로 많은 일러가 그녀의 것이며[1] 거의 대부분 좋은 평가를 듣고 있지만, 용독문주의 경우 기존의 스트리트 파이터의 이미지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가 있다.
2014년 네이트에서 '앰버'라는 웹툰을 연재하다가 계약 기간이 만료하여 종료하였다.
2015년부터 다음과 카카오페이지에서 하울링이라는 웹툰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에 연루되어 이미지가 나빠진 인물 중 하나로, 이후 본인의 블로그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2 디자인 일화
- '꽃중년' 컨셉의 캐릭터를 디자인할 때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그래서인지 네오플 소속 당시엔 던전 앤 파이터 내 대다수의 '꽃중년'캐릭터 디자인을 맡고 있었다. 그래플러(남), 반 플라틴, 페요 피에르 등등이 대표작. 가끔씩 몬스터 디자인을 맡기도 한다.
- 애완동물(고양이)에도 관심이 많으며 애완동물을 주제로 한 캐릭터를 그리거나, 소품으로 그려넣기도 한다. (후추, 율무)
3 외부 링크
네이버 블로그- ↑ 시간의 문 에어리어에 진입할때 나오는 시란의 회상, 마지막 보스를 깨고 나오는 애니메이션의 그림 모두가 그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