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는 토치 히로키.
PK당한 하세오를 구해준 수수께끼의 플레이어. 클래스는 (일단) 스팀건너.
예전에 하세오와 시노가 소속했던 길드 '황혼의 여단'의 길드마스터였으며, 주로 환상의 아이템 '황혼의 열쇠'를 찾는 활동을 했다. 활동하던중 코슈타바우어에서 갑자기 사라졌으며, 하세오가 트라이엣지와 싸우기 직전까지 약 6개월동안 행방불명이었다. 하세오가 데이터드레인 당한후엔 또다시 행방을 감추나, 신출귀몰하게 나타나 하세오에게 트라이엣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여담인데 그 비밀스러운 분위기와 성우 때문에 우리들의의 애니판 코코페리 역을 맡았을때, 코코페리는 오반이다! 라는 농담을 하는 사람이 일부 있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의 정체는 진짜 트라이엣지. 또한 제팔상 재탄의 콜베닉의 비문술사이다.
왼팔의 구속구는 AIDA와 동화한 왼팔을 봉인하는 역할. 구속구는 오반의 비문의 힘이 오반을 지키기위해서 형상화된 모습이다. 구속구를 제거하면 어깨에서 돋은 촉수같은 칼날과 왼손이 변형한 칼이 나타나며, 오반의 무기 명총검 몽마를 포함한 3개의 칼날을 동시에 휘두르면 전송기능이 있는 '사인'을 새기는것이 가능하다. 작중에서 나오는 삼각형의 사인은 전부 오반이 남긴것.
왼팔에 기생한 AIDA의 이름은 트라이엣지. 기본적으로 무해한 AIDA중 돌연변이를 일으킨 개체로, AIDA 감염현상의 원흉이다. 해롤드의 방에서 오반을 감염시킨후 오반의 여동생(아이나)을 PK했으며, 아이나는 AIDA와 관련된 최초의 의식불명자가 되었다.
작중 후반에 AIDA현상과 관련된 사건의 모든 흑막이며, 여동생을 구하기위해서 AIDA를 소멸시키기위해 활동해왔다는것이 밝혀진다. 모든 비문을 흡수한 스케이스를 열쇠로 발동하는 네트워크 초기화 프로그램 재탄을 발동해서 AIDA를 없애는걸 성공하지만, 그 여파로 전세계 네트워크에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오반 자신은 의식불명에 빠진다. 이후에도 크비아와의 최종결전에서 하세오에게 힘을 빌려주거나 아픔의 숲 관련 이벤트에 나타나지만 현실에서는 의식불명상태. 전권 특전 애니메이션 Returner 마지막에 나오는걸 보면 의식이 돌아온듯했으나... 퀀텀에서의 사에키 레이코의 발언과 이후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아직도 의식불명이라고 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오반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