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니시 해리슨 스지가네

파일:Attachment/pawa-oonishi.gif

大西(おおにし)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석세스 등장인물. 본명은 오오니시 해리슨 스지가네(大西=ハリソン=筋金).

첫 등장은 리메이크 작까지 기준으로 한다면 5편이지만, 실제로는 9편 고교야구편에서 첫 등장. 초기 고교야구 편 석세스인 5편에서는 오오니시는 등장하지는 않고 똑같은 능력치를 가진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투수[1]가 등장한다. 아마 이 투수를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로 추정.

안드로메다 학원의 에이스. 151km 직구를 자랑하며 슈트 변화구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변화구 레벨이 4[2]에 스테미너도 A인 최고의 좌완투수지만, 제구력이 떨어진다는 것이 약점이다. 보통 F의 제구력을 가지고 있지만, 2011에서는 동료로 등장하는 바람에 제구력이 G로 하락해버렸다.

별명은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투수. 실황 석세스 고교야구편 전통으로 3년차 마지막 갑자원 결승전은 제왕실업 고교가 아닌 그들을 이기고 올라온 안드로메다 학원과 맞붙게 된다. 안드로메다 학원 선수들이 다이죠부 박사에게 신체강화수술을 받은 걸 생각하면 오오니시도 수술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 캐릭터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나오지 않아 마지막 갑자원에서 맞붙는 그냥 강력한 적일뿐이였지만 2011에서는 세계관이 리셋되고 육성하는 곳에 안드로메다 학원이 추가되었다. 예상대로 제왕 고교의 에이스인 야마구치 켄과 많이 얽히면서 켄의 팔을 걱정해주는 등 라이벌로써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쿠사쿠세스에서는 주니치 드래곤즈의 선수로 나온다. 여담으로 오프닝 영상에서 맨얼굴이 나오고, 안드로메다 편을 플레이하면 초반부에서 그의 신체 강화 전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의욕 없는 평범한 야구 부원의 모습이었다.
  1. 이건 야마구치 켄도 마찬가지. 이름이 계속 바뀌어서 등장한다.
  2. 에디트로 총 변화량을 최대 42까지 줄 수 있기에 별 거 아닌 걸로 보일 수도 있지만, 실황 메이저를 제외한 시리즈에서 제작진이 현역 선수에게 부여하는 최대 변화구량은 11~12 정도다. 설정 상 파워프로 최고 투수인 이카리 마모루신도 유지로도 11, 12로 오오니시의 16은 현역, 석세스 등장 선수 중 압도적인 최고다. 오오니시보다 변화량이 더 많은 선수는 15에서 나온 하오우 고우돈 외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