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롤러즈

트랜스포머 G1세계관의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등장집단.

1 개요

갈바트론(BW2)가 고용한 데스트론(프레데콘)의 용병부대.

혹성 가이아에 오기 전에 어떠한 메카닉을 스캔해 기본적인 외형을 갖추고 있던 다른 데스트론과 달리 처음 혹성 가이아에 왔을 때는 4인 모두 프로토폼 형태였다.[1]

인섹트론부대와는 혹성 가이아에 오기 전부터 인연이 있으며 인섹트론의 리더 빅모스와 오토스팅거의 과거의 인연을 다룬 에피소드가 있다.

기본적으로 잡무를 담당하거나 스캔한 비클에 맞는 활동을 하는 고로 드러나는 비중은 별로 없지만 반대로 말하면 숨은 공로자로 데스트론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이며 스쿠버데스트론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오토롤러즈라고 말한 바 있으며 라이오 콘보이 역시 "적으로 두기엔 아까워."라고 말한 바 있다.

갈바트론이 오일을 많이 마셔 취해 날뛰자 갈바트론을 진정시키기 위해 일시적으로 사이버트론과 협력하기도 한다.

스타스크림과의 사이는 나빠 자신을 하대하려 드는 스타스크림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으며 늘 스타스크림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 스타스크림도 언제나 오토롤러즈를 위협요소로 여겨 제거하려 하지만 번번히 실패로 돌아간다.

중반부에 메가스톰이나 컴뱃트론 부대가 파워업하면서 기계화 동물로 변형함에 따라 마지막까지 유일하게 남은 비클로 변형하는 부대이다.

완구의 경우 트랜스포머 G2의 완구 색상[2]을 바꾼형태로 출시되었으며 한국에는 단품과 합본 모두 발매되었으며 재고가 많이 남게 되자 트랜스포머 카로봇(정의의 용사 카봇)제품군에 끼워서 팔기도 했다.

전투력은 최소 개인이 사이버트론군 하나 이상은 거뜬히 상대할 수 있으며 격투전은 오히려 컴뱃트론보다 우수한 모습을 보일 때가 많다.[3]

TV에서 방영된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최초로 구성원 이름에 팀명으로 통일된 부분이 있는 팀이다.[4]

2 멤버

  • 친위대장 오토스팅거

성우는 미야자와 타다시
오토롤러즈의 리더. 노란색의 덤프트럭으로 변형한다.
인섹트론 부대의 리더 빅모스와는 과거 혹성 드로스에서 적으로 만난 사이이며[5] 같은 용병신세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친교를 가져 위기상황에서 빅모스를 죽이지 않고 살려 보내주었고 상부에는 적을 쓰러뜨렸다고 보고한 적이 있다.
비클모드에서 짐받이 부분으로 동료를 옮기는 일도 가능해서 극중에서는 비클모드 상대의 오토제타나 라이오 콘보이에게 패배하고 쓰러진 더지를 운반하기도 했다.
비중이 적은 캐릭터라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이녀석... 세계의 지배자가 될 것을 꿈꾸고 있다.[6]

무장은 왼팔에 달린 스팅거 펜치스턴 건, 오른팔에 달린 오토 미사일

  • 항공친위대 오토제타

성우는 코와다 코헤이
오토롤러즈의 일원. 회색과 청색의 F/A-18로 변형한다.
상당히 거칠고 호전적인 성격으로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화부터 내고 본다.
그 때문에 오토스팅거에게 대드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적으로 명령은 잘 따른다.
오토롤러즈 내에서 유일하게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와이어를 이용해 다른 오토롤러즈 동료들을 운반하기도 한다.
인섹트론의 드릴넛츠를 싫어한다.

무장은 양팔에 달린 제타 로켓과 비클모드에서 사용하는 제노사이드 빔

  • 육상친위대 오토크러셔

성우는 비후 히토시
오토롤러즈의 일원. 연두색의 휠 로더로 변형한다.
팀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온화한 성격이다.
견고한 장갑과 강력한 파워가 특징.
비클모드에서는 삽으로 동료를 운반하는 것도 가능해 라이오 콘보이에게 패배하고 쓰러진 스러스트를 운반하였다.
인섹트론의 파워허그와 안면이 있다.

무장은 왼팔에 달린 체인 쏘우와 오른팔에 달린 오토 미사일

  • 돌격친위대 오토런처

성우는 이와사키 마사미[7]
오토롤러즈의 일원. 붉은색의 장갑차로 변형한다.
소극적인 성격으로 리더인 오토스팅거나 나머지 2인과 달리 개인행동을 하는 경우가 적다.[8]
오토롤러즈 중 유일하게 손이 매니퓰레이터(흔히 말하는 손가락 형태)가 되어 있다.

무장은 다른 대원에 비해 풍부한 편으로 2자루의 권총과 흉부의 디스크 미사일, 어깨에서 발사하는 오토 미사일
  1. 이후에도 종종 데스트론 이동요새 안에 프로토폼 형태의 데스트론 병사가 등장하는 것을 보면 그들보다는 직위가 높은 듯 하다.
  2. 당시 발매 된 것은 2종류이며 미발매 2종류까지 합하면 실질적으로 4종류이다.
  3. 작중 오토스팅거가 오토롤러즈는 공작부대라서 1 대 1 격투전이 주특기라고 한다.
  4. 이 부분은 훗날 팀 신간선빌드 마스터가 이어 받는다.
  5. 비클을 스캔하기 전이지만 어째서인지 혹성 드로스에서의 모습이 스캐닝 후의 모습과 동일하다.
  6. 11화에서 "지금은 데스트론에 소속되어 있지만 힘을 길러 언젠가 천하를 지배할 것이다!"라고 했다.
  7. 레귤러 캐릭터인 빅혼과 동일 성우. 그래서 작중 후반에는 오토런처만이 단독으로 트랜스폼 구호를 외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8. 완구의 설정으로는 반대로 튀고 싶어하는 성격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