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절창 심포기어 GX의 등장인물들
목차
1 개요
3기의 주적. 캐롤의 신변 경호를 비롯해 여러 용도에 충당된 자동 인형 오토 스코어러. 제각기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기술과 힘을 보유하고 있다. 모티브는 아마도 와일드 암즈 1의 나이트 쿼터즈. 자동인형의 姓은 아랍의 트럼프 명칭으로 각각 컵(♡), 동전(◇), 검(♤), 경기용 막대(♧)를 의미. 각 캐릭터의 무기/기술을 보자. 여담으로 레이아를 제외한 모든 오토스코어러들이 한 얼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11화를 본다면 다 캐롤의 증오심과 복수심에서 나오는 광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감독 인터뷰에 의하면 오토스코어러는 순전히 감독의 아이디어이며 각각의 오토스코어러들의 동작이나 포즈의 모티브는 각각 다른 장르의 춤이라고 한다.
2 구성원
2.1 개리 투마 ガリィ・トゥーマーン Garie Tûmân
성우는 무라세 미치요
"라―아―져! 개리, 열심히 할게~요☆"
캐롤의 신변 경호를 비롯해 다용도로 할당된 자동 인형 오토 스코어러 1기. 형식 번호 XMH_020[1]
공기 중의 수분을 거울로 삼아서 환상을 투영하는 등 상대를 교란하는 전법이 특기다. 인간을 키스로 습격한다. 정확히는 생체에너지를 빼앗는다고 보는 편이 맞다. 참고로 미카를 제외한 다른 오토 스코어러에게도 있는 기능.
다른 자매들과는 달리 감정의 폭이 넓으며 4화에서 자길 못미더워하는 캐롤에게 은근슬쩍 불만을 내비치기도 한다. 하지만 명령은 명령, 말은 잘 듣는다. 겉모습과 달리 성격은 굉장히 나쁘다. 7화에서 바다로 훈련온 일행을 공격, 마리아랑 대면한다. 처음에는 이그나이트 모듈을 썼는데, 제어를 못하고 폭주해버린 마리아를 간단하게 제압한다. 그리고 저번처럼 여흥이 떨어져서 귀환한다. 다른 오토 스코어러들에게 한소리 듣고 다시 마리아랑 대면하는데, 이번엔 마리아가 이그나이트 모듈을 제대로 제어해서 개리를 압도, 결국 마리아에게 두동강 나서 파괴된다. 하지만 동시에 지 포지 샤토가 다시 한 번 기동하면서 가리의 파괴조차 계획의 일부라는 것을 암시한다. 악당 주제에 의외로 근면성실하게 등장한다. 동작의 모티브가 되는 춤은 발레.
2.2 레이아 다라힘 レイア・ダラーヒム Leiur Darâhim
성우는 이시가미 시즈카
"...나에게 수수함은 어울리지 않아..."
캐롤의 신변 경호를 비롯해 다용도로 할당된 자동 인형 오토 스코어러 1기. 형식 번호 XMH_006. 금전표[2][3]를 사용하며 공방의 국면에 교묘하게 이용한다. 풍만한 몸의 여동생이 있다. 여동생은 밑에 후술. 2화에서 특유의 기묘한 움직임으로 크리스와 교전하다가 여동생이 던진 보트 때문에 일시 후퇴하고 10화에선 3체의 오토 스코어러들이 리타이어해 혼자 마지막까지 캐롤의 신변을 보호하다가 크리스와의 2차전에서 결국 파괴된다. 동작의 모티브가 되는 춤은 힙합(...)그리고 죠죠서기
2.3 파라 스유후 ファラ・スユーフ Phara Suyûf
성우는 타자와 마스미
"후후, 듣던 것보다 훨씬 맥빠지는 노래네..."
캐롤의 신변 경호를 비롯해 다용도로 할당된 자동 인형 오토 스코어러 1기. 형식 번호 XMH_008. 바람과 같이 움직이며, 전장에서 우아하게 행동한다. 대검을 떠올리게 하는 철학병장 '소드 브레이커'로 심포기어 장착자를 몰아붙인다. 가리가 주역이던 7화에서 간간히 투명화한 상태로 모습을 보였는 데 사실 가리를 내세우는 뒤에서 양동작전으로 나스타샤 교수의 포토스피어 데이터를 빼돌리는 것이 목적이었다.이때 혀가 참 인상적이다. 9화에서 카자나리 家를 습격하여 영적인 힘이 있는 수호석을 파괴하였으나 츠바사와 마리아에 의해 리타이어되었는데, 상반신만 남아 있었던 터라 10화에서 자신들의 진정한 목적을 말하고 자폭하여 소멸했다. 동작의 모티브가 되는 춤은 플라밍고.
2.4 미카 쟈우칸 ミカ・ジャウカーン Micha Jawkân
성우는 이자와 시오리
"이 거리의 인간을... 개도 고양이도 전부 해부라구!"
캐롤의 신변 경호를 비롯해 다용도로 할당된 자동 인형 오토 스코어러 1기. 형식 번호 XMH_004. 고압축 탄소 막대를 사용하는 전투 기능 특화형.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하며,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게 잔학하다. 전투 특화형답게 단 일격으로 히비키와 건그닐을 동시에 박살낼 정도의 경악할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그것도 모자라 3기 5화에서 키리카와 시라베의 공격에 심심풀이 장난으로 삼을 정도로 즐기고 있었으며, 키리카와 시라베의 성유물까지 박살낸다. 8화의 시점에서 출격을 말리는 파라의 말을 무시하고 출격. 처음에는 키리카와 시라베를 밀어붙이나 두 사람의 이그나이트 합동공격에 의해 파괴된다. 여담이지만 파괴 당할 때 두동강나고 눈 뒤집으며 폭발사산한 개리와 달리 그냥 폭발한 것처럼 보이지만 정지화면으로 보면 폭발 직전에 오체분시 당했다(...). 미카의 파괴 이후에도 개리 때처럼 지 포지 샤토가 한번 더 기동. 싸우다가 텐션이 높아지면 눈동자에 별이 생기고 옷이 전부 불타서 머리도 생머리가 되고 전라가 된다.인간이 아니라 인형이니 기대하지는 말자. 애초에 얜 위에만 옷을 입었다
동작의 모티브가 되는 춤은 캬리 파뮤파뮤(...)라고 한다. 근데 신빈성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