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절창 심포기어GX

(전희절창 심포기어 GX에서 넘어옴)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
전희절창 심포기어전희절창 심포기어G전희절창 심포기어GX

400px

戦姫絶唱 シンフォギアGX

tumblr_nojtckkLpX1uw143mo1_500.png
Believe in justice and hold a determination to fist.
"정의를 믿으며 이 주먹에 결의를 담으리."

1 소개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의 제 3 기
공식 홈페이지
특보영상
공식PV
전희절소 심포기어RADIO - 매주 금요일 23:30~
심포기어 라이브 2016 일본 무도관 2days 2.27~28

전희절창 심포기어G의 후속작이자 심포기어 시리즈 세번째 작품. 제작은 전작과 같은 사테라이트.
방영은 2015년 7월. MBS 토요일 새벽 3시 10분 * 12화 MX 9/20(일) 새벽 1시 / 애니맥스는 목요일 밤 11시

2 스토리

世界を壊す、歌がある。세계를 부수는 노래가 있다.

부서진 것을 고치는 이야기

일찍이― 융합증례로 불려왔던 소녀는
세계 종말의 위기에서 기적을 일으켜 궁니르의 심포기어에 적합하게 된다.

인류 존속이란 명목아래 행해지려 했던 도태―
'프론티어 사변'이라 칭해지는 일련의 사건은
노래에 피를 흘리던 소녀들의 활약으로 종지부를 찍으나
새로운 이야기는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막을 올리게 된다.

하늘에서 호를 그리며 갈라져 고속으로 떨어지는 물체
그것은, 라그랑주점[1]에서의 대기권 밖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귀환하던 유엔 소속의 우주선이었다.

시스템 문제로 조종불능에 빠지고
이대로는 공중분해, 또는 지구와의 충돌을 피하지 못하는 긴급사태에
어찌하지 못하고 있는 각국 지도자들.

이제껏 두번에 걸쳐, 미증유의 위기에서 세계를 구해왔던 심포기어 주자들도
그 전력이 일본정부가 보유하는 군비로 다뤄지는 이상

설사 인도적차원의 지원이라도 국외에서의 활동은 불가능하기에
그저 대기할 뿐이었다.

그로부터 100일 남짓.

프론티어 사변 이후, 인정특이재해 '노이즈'에 관한 관측례는 없고
사건의 진실을 아는 이들 모두가 노이즈의 근절과 피해의 종식을 예감하고 있던 때

본부에서 모니터링하고 있던 후지타카 사쿠야와 토모사토 아오이는
노이즈와는 다른, 그러나 비슷한 반응파형을 확인한다.

장소는 오코하마항 오오산바시 부두 근처
그곳에는 작은 상자를 안고 도망치듯 달리는 검은옷의― '폐기물 11호 엘프나인' 의 모습이 있었다.

세계를 부수는, '노래'가 있다.

아직은, 이윽고 찾아올 그 위협을 눈치 챈 사람은 없고
그저 여름 밤하늘에 붉은 먼지가 떠다닐 뿐이었다.

애니메이트TV 공개

오코하마항 오오산바시 부두 근처에서, 노이즈와는 다른, 그러나 매우 비슷한 반응 패턴을 확인한 걸로,
미지의 기술체계를 구사하는 전투집단이 히비키들을 막아선다.

전례가 없는 강적의 출연에 활동거점을 영국으로 옮겼던 츠바사도 서둘러 귀국하지만
반격의 실마리도 잡지 못한 채 주자들은 고전을 면치 못한다.

압도적으로 불리한 상황 속에서, 세계를 부수는 노래를 둘러싼 싸움이 시작된다.

3 제작진

  • 원작, 음악 : 아게마츠 노리야스 (上松範康)
  • 원작, 시리즈구성, 각본 : 카네코 아키후미 (金子彰史)
  • 감독 : 오노 카츠미 (小野勝巳)
  • 캐릭터 원안 : 요시이 단 (吉井ダン)
  • 캐릭터 디자인, 총 작화감독 : 후지모토 사토루 (藤本さとる)
  • 총 작화감독 : 카바시마 요스케 (椛島洋介)[2]
  • 메카 디자인 : 카와하라 토모히로 (川原智弘), 타이가 히로유키 (大河広行)
  • 액션 디렉터 : 코우타 후미아키 (光田史亮)
  • 음악 : Elements Garden
  • 애니메이션 제작 : 사테라이트

4 주제가/삽입곡

그 외의 삽입곡에 대해서는 전희절창 심포기어 시리즈/노래 참조.

5 등장인물

6 관련설정

7 평가

1, 2기를 뛰어넘어 가장 호평을 받았다.

2기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던 작화와 연출이 더욱 발전, 특히 1화의 츠바사와 마리아의 라이브 씬은 대호평을 받았다. 다만 뒤로 갈수록 작붕이 늘어나는 것은 아쉬운 점.

스토리도 가장 좋은 평을 받는다. 주역 캐릭터만 6명(히비키, 츠바사, 크리스, 마리아, 시라베, 키리카)에 달하는데도 적절히 비중을 분배해서 공기화되는 캐릭터가 없게 했고, 혼란스런 면이 있던 1, 2기와 달리 최종보스 캐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일관성 있게 풀어나가서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유지하며 끝났다.

초동 판매량은 17,800장으로 신데메이션과 함께 2015년 3분기 애니메이션 중 1~2위를 다툴 정도로 성과가 좋았다. 이후에도 판매가 이어져 20,000장을 돌파했다. 1,2권은 라이브 티켓 효과가 있기 때문에 3권 이후의 판매량은 감소하겠지만 그렇다해도 분기 상위권 판매량이며 무엇보다 후속작이 나올수록 인기와 판매량이 감소하는 일반적인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오히려 크게 상승하여 놀라움을 주었다.

3권은 약 10,000장 정도 판매되었다.

그리고 결국 4기 떡밥을 뿌리면서 사실상 차기작으로 이어지는것이 확정되었다. 어쩌면 1기로 끝날수도 있었던 작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장기 시리즈로 발전하면서 나노하 시리즈의 재래로 평가받는 중[4]

그리고 심포기어 라이브 2016에서 있을 중대발표에 대하여 라이브 일정 공개때부터 여러가지 가능성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4기? 극장판?)
그리고 2월 27일 속편 제작결정 발표 이어 2월28일 제 4기, 5기 제작발표로 팬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다!

8 기타

3기 관련 정보는 14년 9월 말에 발매된 원화집+a 부록 만화 '히비키가 가다! 돌격 리포트 만화'에서 해금되었다.
대략 노이즈가 아닌 다른 적이 등장, 동료캐릭터 추가 없음, 1화에서 2과 캐릭이 높은 곳에서 추락, G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속은 전혀 다른 이야기로 정리된다

3월초 1,2기 니코동 일거 방송 종료후 방송시기와 타이틀[5], 그리고 사이트를 임시개장했다.
G와 같은 일정으로 간다면 5월 사이트 정식개장>각종정보발표>7월 방영>12월 심포기어 라이브2015 순이 될 듯.

5월 23일 사이트 정식개장. 캐릭터 소개 페이지에서 주자 6명 미쿠도 잊지 말아줘...의 생일, 나이, 쓰리 사이즈(...)가 공개되었다.[6] 단 한사람만 보기보다 크다
6월 19일 라디오 '전희절소[7] 심포기어RADIO' 개시 발표. 히비키 라디오 스테이션에서 주 1회 방송. 퍼스널리티는 히비키 라디오 스테이션인데 히비키가 아닌 코히나타 미쿠역의 이구치 유카. 첫방송은 7월 3일 밤11시 30분
6월 24일 ED자켓 그리고 기다리던 PV공개![8]
6월 26일 심포기어 라이브 2013을 포함한 니코동 일거 방승 일정 발표. 캐릭터란에 대사, 1화 예고
6월 28일 미즈키의 라디오에서 OP 'Exterminate'가 선행공개되었다. 들어보자! 아게마츠曰 심포기어 국가
7월 2일 타카기키의 라디오에서 ED 'Rebirth-day'가 선행공개되었다. 제목하고는 영 딴판인 어두운 가사가 눈에 띈다.[9]
7월 3일 1기, 2기 각 화 내용 정리와 주요 대사, 인물 관계도가 올라왔다.
7월 26일 1권이 아마존 DVD/BD 1위 전권이 8위안에 들었다. 원작자가 아게마츠로 같은 우타프리도 껴있어 행렬 완성

출연진이자 OP을 담당하는 미즈키 나나가 말하기를 내용이 무거워서 OP가사를 작사하는데 힘들었다고[10] 미즈키만 힘들어한 게 아니라 시나리오를 쓴 카네코는 완성 후 3주간 몸상태가 안좋았고, 음악 담당인 아게마츠도 OP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한다.

교복이 하복이다. 따라서 배경은 여름. 즉 G로부터, 적어도 반년이 지난 시점이란 말이 된다.
크리스가 3학년, 히비키, 미쿠가 2학년, 시라베와 키리카가 1학년일 것이다. 참고로 츠바사는 졸업.

여담으로 합동온리전인 '슈퍼히로인타임 2015가을'에서 심포기어 온리전 개최가 결정되었다. 일시는 9월21일.

국내방영과는 연관이 없었던 작품이었으나, 이번 버전은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국내방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역시 이번 작품도 예고편은 존재하지 않는다. 예고편 및 기타 정보 공개를, 방영이 가장 늦은 BS11에 맞추다보니 MBS 방영 전날 심야로 늦다.

캐릭터송1 초동이 G보다 3000장 정도 적은데 이는 곡의 분위기 변화와 어느 애니의 극장판의 CD발매 릴레이에 치여서인 듯.

전작들과는 달리 오프닝 제목=최종기술 명칭이라는 공식이 성립하지 않는다.[11]
  1. 두 천체 사이에서 물체가 일정한 궤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점. 지구와 달 사이에는 5개가 있다.
  2. 1기, 2기 OP 담당. 대표작은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총 작화감독.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S의 액션 작화감독
  3. 아게마츠 曰 'G', Exterminate는 'X'라고
  4. 덕분에 나노하와 심포기어 음악 제작을 담당한 킹레코드의 미시마프로듀서는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5. 공식 사이트의 실수로 타이틀은 전날에 들켰다(...)
  6. 원화집 발매 기념 니코동 생방송에서 모두 공개 한다고 했던 항목들
  7. 전희절창과 일본어 발음이 같다.
  8. 이미지가 이미 19일 경에 4chan에서 돌아다니고 있었다.(...)
  9. 참고로 심포기어 시리즈는 전통으로 낚시성 짙은 전개와 왕도적인 해피엔드가 나타나고 있다. 오프닝 제목이 최종합체기인 전통도 잊지말자.
  10. 라디오 '미즈키 나나의 스마일 갱' 2015년 5월 17일자 방송에서 "이번에 받은 시나리오가 상당히 무거웠어 축처질 정도로. 음, 이건 잠깐 드라이브 갈까", "전작은 이틀정도 걸렸는데 이번에 일주일 걸렸습니다. 주제가 너무 어려워서 원작자 두분에게 시나리오를 들었을땐 착란 상태로 '이거 어떻게하면 좋아! 어떻게 담아내면 되는거야? 대체'라는 느낌으로 저 나름대로 일주일동안 소파에서 잤어요." Q.작상이 떠올랐을때 느낌은 어땠어요? "A. 그, 피를 먹은 듯한, (시나리오가)상당히 질척질척했어. 뜨겁지만 질척질척한"
  11. 단 최종전에서의 BGM 사용시 Glorious break에서 Exterminate로 넘어가는 연출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