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비아 클라크

게임 데드 스페이스의 등장인물 겸 주인공 아이작의 모친. 사이비 종교의 폐해의 산증인. 그리고 아들 인생을 망친 만악의 근원 중 한 명이기도 하다.

남편 폴 클라크에 비해 옥타비아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이다. 그렇지만 남편의 오랜 부재로 인해 정신적으로 크게 고통받았고, 그로 인해 생긴 우울증으로 인해서 정신과에 신세를 질 정도였다고 한다. 남편과 자식 키우는 것이 그녀를 위안하는 유일한 방법이었다고 하는 걸 보아, 가정 주부가 아니었을까 싶다.

아이작이 태어난 이후 4년 동안 폴과 같이 살며 아들을 키웠지만, 폴이 다시 우주로 떠난 이후 정신질환이 더 심해지는 바람에 담당 의사로부터 기분 전환을 할 겸 자선 단체에서 봉사를 해 보라고 권유받게 된다.

문제는 그녀가 발을 들인 자선 단체가 유니톨로지(...) 소속이었다는 것이었다.도망쳐!!

...일단 단체 활동은 옥타비아의 정신적 고통을 줄이는 데에 효과적이었던 모양이다. 유니톨로지 교구에 입당한 이후로 정신과 치료를 그만두었던 모양이었으니까. 그렇지만 그 이후로 옥타비아도 그놈의 교단 특유의 광기에 물들게 되었고(...) 그 교리에 충실히 따라 집안 재산을 교단에 펑펑 바치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전재산을 털어부은 모양이었는지 아이작은 뛰어난 재능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하지 못했다.(...) 지못미. 결국 가정은 파탄나서 폴과는 이혼하고 말았다. 아이작 안습.
한편 옥타비아는 재산을 부어넣은 효과가 있었는지 유니톨로지에서도 꽤 상급인 "Vested" 계급까지 올랐다고 한다. 정말 굉장하다.[1]

...이 건으로 인해 아이작은 유니톨로지를 매우 혐오하게 되었다고 한다. 지못미...

이후 그녀에 대한 정보는 전혀 알려지지 않은 상태. 그렇지만 아들이 성인이 되기도 전에 상급 등급으로 올라간 것으로 보아, 지금은 훨씬 더 고위 계급이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1편의 로그에서 잠시 언급되는 것을 제외한다면 가장 최신작인 3편까지도 전혀 등장도 하지 않았다. 시리즈가 3편으로 완결된다면 맥거핀으로 남을 확률이 크다.

그리고 이성을 되찾았으면 모를까 여전히 광신도 상태라면 아들과는 극한 대립을 할 수밖에 없을 듯. 거기다가 아이작은 그놈의 교단과 온갖 싫은 짓을 당한데다가 지구정부한테 이런짓 저런짓 당해서 폐인 직전이 되었고, 거기에 엄청난 짓까지 해 버렸기 때문에 반가운 형태로든 전혀 반갑지 않은 형태로든 재회하게 될 것이다. 흠좀무

  1. 이 Vested 계급이란 것이 상당히 굉장한 이유가, 삼대가 유니톨로지였고 본인도 대단한 재력을 갖추고 있는 카투이시아가 똑같은 계급이었다. 즉 거의 백년간 부자 일족이 털어넣은 돈과 비슷한 양을 20년도 안돼서 부어넣었다는 소리다.(...) 흠좀무. 그정도 돈의 몇퍼센트라도 용돈으로 줘도 엄청날걸 생각하면 아이작이 빡치는것도 이해간다 저정도 계급인데도 학비지원따윈 안해주는 더러운 유니톨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