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비안 신부

Father_Octavian.jpg

닥터후의 등장인물. 배우는 이언 글렌, 한국더빙성우장광.

뉴 시즌 5 에피소드 4, 에피소드 5에 등장해서 11대 닥터에게 협력했다.

51세기 교회의 신부... 지만 51세기의 교회는 거의 군대나 다름 없는 단체이기 때문에 그 곳에서 장교 역할을 하고 있다.

교회의 명령으로 '우주선 비잔티움에 있는 우는 천사들을 무력화하라'라는 임무를 받고, 얼마 전 폭풍 우리에 있는 리버송을 자신의 휘하에 (반은 포로처럼) 두고 알파바 메트릭시로 향해 왔다.

그 후 우주선 비잔티움을 포위하여 비잔티움을 조사하는 한편 천사의 탐색에 나서게 된다.

그래서 탐색에 나서던 중, 평범한 무덤인 줄 알았던 알파바 메트릭시의 동상들이 우는 천사임을 알아버린 그와 닥터의 일행은 도망치기 위해 중력 구를 이용한 중력 반전으로 우주선 비잔티움에 돌입하였다.

비잔티움으로 돌입한 이후 닥터에게 계속 협력하여 일을 해결하나 싶더니, 잠시 정신없는 사이에 우는 천사에게 잡혀 사망했다. 훗날 웨스테로스에서 환생하게 된다 카더라

주목할 만한 점은 잠시 나온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떡밥을 남기고 사라졌다는 것인데, 일단 '당신의 병사들은 이미 구할 수 없는 상태다'는 닥터에게 '당신이 그 파란 박스와 함께 사라지면 희생자의 가족들에게 그 소식을 전하죠.'라는 뉘앙스의 말을 한 것으로 보아 이미 닥터를 알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리버송의 신변을 휘어잡고 있는 것도 떡밥이지만, 그녀에게 가지고 있는 불신감이 대단하다. (닥터에게 '그녀가 누구인지 안다면 놀랄 것이오'라는 뉘앙스의 말들이 그것을 증명해 준다.) 리버송은 그에게 '당신은 그가 그 방에서 죽는 걸 막았어야 했어요'라는 말을 하는데, 이 말은 옥타비안 신부의 입에서 나온 '영웅으로 간주되는 어떤 남자를 그녀가 죽였다.'란 말과 일치되는 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