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gilia | ワルギリア
본 항목은 『황금몽상곡』의 와르길리아에 대해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괭이갈매기 울 적에》의 경우에는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1 캐릭터 능력
Brimful.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재 대기 중인 캐릭터의 게이지를 조금씩 채워준다. 캐릭터 능력 보존시간이 그대로라면 채워주는건 0.8정도, 메타세계에서는 0.4정도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정도 수치는 콤보 한번만 넣어도 이것 만큼 뽑는다는 점이다. 지나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메타 세계 선언시 대사
메타선언 : 유희의 시간은 끝입니다!
메타반론 : 놔두지 않습니다!
재선언 : 제 차례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재반론 : 이 정도 수로는.
강제전개 : 물러! 다시 한번 체크!
여담으로, 강제전개 부분에서 눈을 뜬다.
3 캐릭터 성능
개발 초기부터 악명이 높았던 캐릭터. 개발 데모 동영상에서 나왔던 성스러운 창 궁그닐 공격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한데다 사정거리도 길어 저걸 어떻게 깨라고!란 말이 나왔을 정도라, 개발진에서 어떻게 파쇄하는지 동영상을 공개해야 했을 정도였다. 파쇄법이 없는 건 아니지만 상당히 골치아픈 건 사실.
이동속도가 느리고 점프는 체공시간이 길지만, 대신 공격 각각이 상당히 데미지가 크다. 메타필살기는 초고속으로 발동하는데다 하늘 위로 아예 공중부양하여 오딘의 신창을 때려박기 때문에 때려서 캔슬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고 다운돼서 땅에 닿기 전까지도 판정이 적용될 정도로 판정이 너그럽다. 타임오버로 졌을 때가 꽤 개그.[1]
승리하면 성우개그도 시전한다. 17세교 드립. "어이어이~"라는 츳코미까지 패러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