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왕 오베론

오베론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리로.

한글판 명칭요정왕 오베론
일어판 명칭妖精王オベロン
영어판 명칭Fairy King Truesdale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6식물족22001500
①: 이 카드가 수비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필드 위의 식물족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은 각각 500포인트 올린다.

요정왕 오베론. 마법사족같은 외모를 하고 있지만 엄연히 식물족이고 상급 몬스터.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모든 식물족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500씩 올려주는 놀라운 효과지만 수비 표시로 존재할 시 라는 조건이 붙어있다. 여러 장 있으면 서로 공격력과 수비력을 상승시키지만 스스로에게 적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애매하다.

블랙 가든을 쓰고 있을 때라면 상대에게 상당한 짜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공격력이 웬만한 상급에 필적하는 기가플랜트와 같이 쓰면 기가플랜트의 공격력이 2900으로 훌쩍 올라간다. 레벨은 6이라 어드밴스 소환도 부담이 덜 가므로 식물족 덱이라면 한 장쯤 구해서 쓰는 것도 괜찮다.

약점이라면 파괴 내성이 없다는 것. 그리고 식물족 전용 효과기 때문에 언데드 월드DNA 개조 수술에 맥을 못 쓰지만, 종족 변경은 나츄르 파인애플이 있으면 자신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가 식물족이 되기 때문에 막을 수 있다(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나츄르 파인애플이 상기한 카드들보다 나중에 나왔을 때이다).

원래는 다른 구신족들과 함께 유희왕 진 듀얼몬스터즈 2에서 처음 등장한 카드로, 본 게임의 공략본에선 '숲을 지키는 요정들의 왕. 숲에 사는 모든 생물의 우두머리로서, 자연을 파괴하는 자에게는 가차없는 요정왕'이라 소개되어있다. 동봉 카드로만 나온 카드라 구하기 힘들었었으나, 후에 복각되었다.

이름은 세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에 나오는 요정왕 오베론에서 따왔다. 참고로 작중에서 오베론의 아내 요정여왕의 이름은 티타니알이다. 이 카드가 나오고 한참 후에 아내뻘 되는 피니셔 춘희 티타니알이 나왔다. 또한 후에 나오는 유래가 비슷한 카드인 요정왕 아르벨드는 이 카드의 효과와 비슷한데 반대로 상대의 공격력을 낮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