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가 17세가 되었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51hhh69ECoL._SX344_BO1,204,203,200_.jpg
俺のか-ちゃんが17歲になった.

1 개요

2013년 7월 전격문고에서 발매된 라이트노벨. 작가는 히로사키 류, 일러스트는 파세리가 담당.
한국어 번역판은 2014년 5월 1일, 노블엔진에서 출간. 이어서 2권은 2015년 1월 1일 출간되었다.

어느 모 성우하고는 관련이 없다. 실제로는 관련이 있다
우리 아빠는 범죄자가 되었다[1]

2 시놉시스

"16세도 아닌... 18세도 아닌... '17세'라는 달콤새콤한 울림♥ 17세교가 소설 세상까지 퍼지다니 너무 기뻐요. 오래 살길 잘했어요♥ - 17세교 교주님"

“타카시와 유카를 위해서, 열일곱 살이 되었으니까. 엄마는 질 수 없단다!”
사와무라 타카시, 고등학교 2학년.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와보니 집에 처음 보는 여고생이 있었다! “타카시, 어서 와~.”라니, 설마 우리 엄마야!?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지,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는 타카시에게, 방구석 폐인인 여동생 유카가 보아하니 항간에 소문이 자자한 ‘17세교’가 관련된 것 같다고 알려준다. 그 단체에 들어가면 ‘영원한 17세’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진상을 밝히기 위해 엄마를 미행하기로 한 타카시와 유카. 그리고 둘은 17세가 된 엄마의 진정한 모습을 목격한다! 엄마를 둘러싼 ‘17세교’란 바로……!
17세의 어머니에 의한 하트풀 홈 코미디!

3 등장인물

  • 사와무라 카즈미(엄마)

맨 위의 일러스트에서 오른쪽 여성으로 모종의 이유로 어느날 17세가 되기로 결심하고 '17세'교에 들어가 17세가 된 남매의 어머니. 1권은 갑자기 17세가 된 어머니가 왜 '17세교' 들어가서 이 모습이 된 모종의 이유를 파헤치는게 주 내용이다. 딸하고 다르게 17세였을 때 글래머다

  • 사와무라 타카시(주인공)

겉으로 보기엔 비교적 평범한 남학생. 그래도 어머니와 동생의 외모를 보자면 보통 이상이다. 에로나 러브코미디같으면 17세가 된 어머니 모습보고 두근거리는 묘사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것 없이 순수하게 어머니의 변화에 놀라는 바른 청소년.

  • 사와무라 유카(여동생)

맨 위의 일러스트에서 왼쪽 여성으로 빈약한 체구를 지녔다. 히키코모리로 세상과 담을 쌓지만 그래도 가족들과는 사이가 괜찮은 편. 일러스트에서 입고 있는 옷은 오빠 옷이다. 브라콤.

  • 쿠르스 메이코

타카시(주인공)와 동급(동반)생으로 반에서 제일가는 미인. 데면데면한 사이였는데 타카시의 엄마인 카즈미가 17세가 된걸 알게된 이후 이야기하는 횟수가 늘더니 타카시의 여친이 되겠다고 접근하는 이상행동을 보인다.
학교 밖에서의 모습은 본인이 다른 사람(부모 포함) 도움없이 스스로 세워올린 화장품 회사의 사장님. 잡지 인터뷰도 할만큼 재능녀. 그런 그녀가 평범한 타카시에게 접근하는 이유 또한 작품의 중요 소재.

  • 할머니

타카시와 유카의 친가 할머니이자 카즈미의 시어머니. 가끔씩 사와무라 家에 들러 남매를 돌봐주는 좋은 분이다. 그런데 사람이 너무 좋아 17세가 된 어머니의 충격에 이어 또 다른 아수라장을 몰고 오신다.

4 17세교

현실의 17세교와 다르게 기적을 일으키는 조직. 작중 설명대로라면 17세가 되길 원한 사람에게 신청을 받아 육체나이를 그 사람의 17세로 만들어준다. 마음과 정신까지 17세로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등본이나 호적에서는 그 나이 그대로고 17세교에서 의식을 받아 변화하면 정말로 불로를 손에 넣는다.
이것만 보면 모든 사람들이 17세교에 가입할 것 같지만 아무나 받아주지는 않는 모양. 그리고 의식을 거행하는데 필요한 조건이 있다.
조건이란 남은 수명의 절반을 받고, 그 절반이 17년 이상일 것.
즉, 의식을 거행하기 위해서는 남은 수명이 34년 + @일이 필요하다.불로에 젊어지는데 17년이 대수냐
30세의 사람 수명이 100년이라하고 이것을 한다면 남은 수명의 70년에서 절반인 35년을 지불하고 남은 35년을 17세로 산다는 것이다.어떤 정신나간 분이 좋아합니다

인물소개 중 할머니께서 아수라장을 몰고 왔다고 했는데, 할머니도 이 17세교에 들어가서 17세가 된 사건을 말한거다. 6,70대 할머니께서 변신이 가능했다는것도 놀랍지만, 그렇게 되면 남은 수명이 얼마 안 남았다는 게 된다.[2] 말 그대로 수명을 깎아내는 결단을 하신 것.
  1. 다행(?)히도 이미 고인이셔서 범죄자는 아니시다.
  2. 그런데 그 나이에 남은 수명이 최소한 17년이면 평균수명과 비슷한 정도를 살게 되므로 그렇게 짧은 수명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