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지마 곤타

파일:Attachment/우시지마 곤타/gontausizima.jpg
유성의 록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하타 신타로.

호시카와 스바루의 클래스 메이트. 외견대로 힘이 자랑인 소년이다. 거친 성격이지만 기본적으로 좋은아이. 시로가네 루나를 이성으로서 상당히 의식하고 있다. 덕분에 사실상 여왕님의 노예같은 느낌.

유성의 록맨에서 루나의 명을 받아 등교거부를 하는 스바루를 강제로 집에서 끌어내려다 스바루에게 한방 얻어맞는다(워 록에 의해 강제로 트랜서가 움직여 어퍼컷). 힘만이 자랑이었으나 허약한 스바루에게 털리는 모습을 보여주게되자, 친구들에게 버려지는 것을 두려워하게된다. 그 감정을 캐치한 옥스에게 넘어가 몸을 내어주고 옥스 파이어로 변신하게 된다. 결국 슈팅스타 록맨에게 제압당하고, 옥스는 소멸, 곤타는 그 사이의 기억을 잃게된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루나, 키자마로, 스바루와 진정한 의미로 친구가된다.

유성의 록맨 2에서는 많이 먹기 대회 시합을 나갔다가 거대한 햄버그를 보고 옥스의 잔류전파로 인해 다시금 옥스 파이어로 각성해버려 민폐를 끼친다. 나중에 록맨과 브라이의 대결에 휘말려 기억을 잃고 난스카로 날아가 신의 사도 곤타-가로 추앙받는다. 친구들의 분투로 기억을 되찾아 일본으로 돌아가려하나, 어차피 곤타를 마스코트로 이용만하려했던 족장 아가메에게 저지 당한다. 일본으로 돌아갈뻔하나 콘도르 지오그라프로 변신한 아가메에게 산제물로 바쳐지게 되고, 결국 록맨에 의해 구출된다. 제정신을 차린 아가메에게 곤타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충고를 하고, 족장은 그의 착한 마음씨를 기리는 의미에서 그의 석상을 만들어준다.

유성의 록맨 3에서는 의 노이즈 카드를 맞고 옥스 파이어로 변신한다. 배틀이 끝나고, 옥스는 스바루와 록에게 지난일을 모두 사과하고 곤타의 위저드로써 남아준다. 이로써 곤타는 스바루처럼 자신의 의지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지만, 장시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모양. 때문에 옥스와 함께 훈련하게 된다. 다이아 아이스반 사건때 활약했으며, 그 전투력을 인정받아 사테라 폴리스에 전투 요원으로 들어가 스바루와 공투하기도 한다.

옥스 파이어는 한 시리즈도 빼놓지 않고 다 나와서 이녀석이 어쩌면 진보스라는 우스갯소리가 들려올때도 있다. 아마 에그제 시리즈의 거츠맨&오오야마 데카오 포지션이여서 그런듯.

옥스 파이어

파일:Attachment/우시지마 곤타/ox fire.jpg
우시지마 곤타와 FM성인 옥스와 전파융합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