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의 다섯 왕자

600px
運命の5王子
Five Fated Princes

근육맨 만화책 최종스토리인 근육성 왕위쟁탈전에 등장한 왕자라고 자칭하는 5명의 근육맨들.

원래 과거 근육맨 스구루가 태어났을 당시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 부모들이 신생아실에서 각각 자신의 아이들을 구해왔는데 그 와중에 구출된 신생아 6명이 근육 스구루와 바뀌었을 수도 있다는 논리로 근육 스구루가 가짜일 수도 있다며 왕위 계승 자격에 이의를 제기해서 결국 왕위 쟁탈전이라는 토너먼트가 개최되게 되었다.

다섯명 전부 어깨에 근육성 왕가의 마크를 가지고 있기에 등장 시점에선 누가 진짜 왕자인지는 알 수 없었다.

모두 사악신의 음모에 의한 것이었으며, 왕자들은 모두 사악신과 합체해 있기에 신의 초인강도인 1억 파워를 가지고 있다.

여담으로 사악신들이 스구루의 카지바노 쿠소치카라(7000만파워)를 능가하는 초인(맘모스맨(7800만), 오메가맨(8600만))들이 있지만 그들보다 스구루를 경계한 이유는 근육 스구루의 초인강도가 급격한 성장해온 탓. 기본적으로 초인의 초인강도는 타고나기때문에 초인강도가 변하는 그 근원이 되는 근육맨을 경계한 것이다. 이는 신 근육맨에서 무량대수군이 보여주는 모습에서 알 수 있다. 초인강도 그 자체보다는 초인강도가 변하고 또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경계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1]

참고로 사악신의 성우는 각각 자신과 합체한 초인과 같은 성우이다.[2]

  • 운명의 다섯 왕자
근육맨 마리포사
근육맨 빅 보디
근육맨 제브라
근육맨 솔저
근육맨 슈퍼 피닉스
  1. 그때문인지 카치바노 쿠소치카라의 원천이 되는 우정을 부정하며 그 근원이 되는 근육맨을 질병의 근원 취급하고 있다.
  2. 다만 잔학의 신의 경우 원조 솔져 성우가 바뀜에 따라 같이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