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딕

조이드에 나오는 가상의 병기.

형식번호 : EHI-1(제네바스 제국),EZ-04(가이로스 제국)
소속 : 제네바스, 가이로스제국, BD단 팀 후마
분류 : 물고기형 수륙양용 조이드
전장 : 17.0m
전고 : 4.2m
전폭 : 5.8m
중량 : 32.2t
최고속도 : 수중 60노트, 육상 70.0km/h
최대잠수심도 : 12000m
탑승인원 : 1명 1名
무장및 장비 :
소닉블라스터 X 1, 내수압콕핏, 중구경빔포 X 2, AZ 미사일런처 X 1레이더, 하이드로젯트노즐, 추진용 메인엔진 X 2

해설

중앙대륙전쟁시대 암흑대륙으로 망명한 제네바스 제국이 개발한 일인승의 물고기형 잠수륙양용 조이드로, 디자인의 모티브는 고대 어류 실러캔스이다. 수륙양용이지만 기본적인 운용은 수중이므로, 내압 설계와 모노콕크식으로 제작된 보디를 가지고 있어 최대 1만2천미터의 심해의 수압에서도 견딘다.

무장은 구강내에 장비된 음파포 소닉 블라스터와 등뒤에 장비된 미사일런처로 ZAC.2041년 바레시아만 상륙잔전에 첫 등장하여 항안에 정박중이던 울트라 사우루스를 뇌격하며 제네바스 제국의 복귀를 알렸다. 그후에도 제네바스 제국군의 주력 수중용 조이드로서 프로레시아해 해전등에서도 활약한다. ZAC.2056년의 행성 Zi의 대이변에 전멸전까지 몰렸으나 가이로스 제국군 기술부가 오거노이드 시스템을 한정적으로 사용하여 조이드 코어의 분열을 촉진시켜 개체수를 늘리는데 성공하여 ZAC.2101년에 제일선에 복귀한다. 컬러링은 제네바스 제국사양이 붉은색과 은색이며 가이로스 제국사양은 건매탈과 자주색이다.

한때 수중에서는 적수가 없어 최강의 수중전용 조이드로도 불렸으나 공화국군의 해머헤드의 등장으로 명성이 좀 약해진다.

프라모델 킷은 Hi파워 유닛을 동력으로 가슴지느러미와 배지느러미를 다리대신 사용하여 보행하고 연동기믹은 단관절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중에서는 이 꼬리부분이 물을 가르며 전진력을 발생하는 것에 의해 실제로도 해엄치게 할수 있다 단 물에 들어간후에는 분해해서 건조가 필요하다 해엄칠시의 부력을 얻기 위해 등부분의 추친용 메인엔진에 발포 스티로폼을 넣어두었다 수동기믹은 콕픽의 전개 여담이지만 해외판의 이름은 "040 War Shark"

애니메이션 조이드 슬래쉬제로에서는 BD단에 소속된 팀 후마의 기체로서 제10화이래에 등장 사막을 마치 수중처럼 해엄친다 후에21화에서 라온박사에 의해 강화된 네오워딕이 등장한다 E실드와 자유자재로 궤도를 변경할수 있는 빔건을 장비하여 팀 블리츠를 고전시킨다만 토로스 박사가 충동구매한 롱레인지 버스터 캐논을 강제로 단 쉐도우 폭스에 의해 패배한다 또한 22화에서는 하리 챔프가 소유한 골드컬러의 기체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