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트럭

Wartrukk[1]

Trukk.jpg

1 개요

Warhammer 40,000 옼스 종족의 수송 차량.

1.1 Warhammer 40,000: Dawn of War 2

Retribution_Trukk.png

주변의 오크 유닛을 재충원할 수 있게 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2] 다른 수송 차량들이 흔히 그렇듯 나름대로 머신건 한자루로 무장하고 있어서 그럭저럭 보병 상대로는 적절한 공격력과 제법 괜찮은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안 그래도 시스템 상 차량이 종이짝에 가까운 게임에서 체력치마저 낮게 잡혀 대전차 무기만 뜨면 순식간에 사라진다는 문제점이 있다. 어느 정도인가 하면 라스캐논 두 방에 바로 정리가 가능할 정도. 더 큰 문제는 라스캐논 같은 무기의 경우 한대 맞으면 차량이 스턴이 걸리는지라, 사실상 라스캐논이 시야안에 들어왔다 하면 그냥 망했다고 봐야 한다.

이렇게 부실해서인지 업그레이드로 방어력을 올리는 업그레이드가 있다. 그러나 비슷한 포지션인 임가의 키메라와는 달리 장갑을 계속 덧대는게 아니라 한번 업글 하면 끝. 업글을 해도 위에서 나온것처럼 라스캐논 두방에 황천행이다. 게임 특성상 레벨업을 하면 능력이 강화되는게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만렙인 4렙을 만들어도 달라지는건 전혀 없다(…). 더군다나 상기한대로 스피드가 너무 좋다보니 다른 오크 유닛들과 함께 진군을 시키면 혼자 제일 앞서 나가므로 1빠로 두들겨맞고 바로 퍼지게 된다.

하지만 앞서 말한대로 스피드가 매우 빠르며, 뭣보다 값은 미칠듯이 저렴하기 때문에 제일 선두에 서야 하는 병력(놉 분대 등)들을 잠깐 수송하는덴 그럭저럭 도움이 된다. 병력 충원 역할은 그냥 글로벌 스킬인 'Call da boyz!'로 때워도 무방하고.

확장팩 레트리뷰션의 오크 싱글 미션의 경우에는 캅틴 블라드플라그의 스킬에 공짜 충원 스킬이 있어서 더더욱 볼 일이 없다. 다만 미션 중간에 이게 파괴대상으로 등장하는데, 공격력은 별로이지만 파괴 대상답게 체력이 많이 늘어서 생각외로 잡기 쉽지 않다. 그 대신인지 스피드가 많이 죽었으므로 대전차 수단만 잘 갖춘다면 생각외로 금새 정리된다.

  1. 혹은 Trukk. 실제 오크 코덱스엔 Wartrukk이 아닌 그냥 Trukk으로 표기되어 있다.
  2. 배틀웨건도 수송차량이긴 하지만 이건 충원 능력이 전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