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제너럴/미국/중형전차

월드 오브 탱크 제너럴
소련본부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자주포프리미엄스쿼드오더
미국본부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자주포프리미엄스쿼드오더
독일본부경전차중형전차중전차구축전차자주포프리미엄스쿼드오더

1 T6 - 티어 1

Wotg_anno_uv_t6.png
T6 Medium
중형전차는 가장 다재다능한 유닛입니다. 한 턴에 어느 방향이든 한 번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기본덱에 들어있는 1티어 기본 중형전차이면서 1티어의 사기급 카드이다. 소련과 독일의 중형전차는 1/9, 3/5 스탯을 갖고 있어서 소련은 방패역할에 너무 치우쳐 있고, 독일의 T-21은 화력이 3이라 집중견제를 받아서 한 번 공격하고 사상자 더미로 갈 가능성이 높다. 반면 T6은 화력과 HP 밸런스가 아주 좋아서 티어가 올라가도 자주 기용하게 된다.

2 T2 MT - 티어 3

Wotg_anno_uv_t2mt.png
T2 Medium Tank
카드 능력 : (조건 - 미국본부) 이 유닛을 배치할 때, 자원을 N 추가로 소비하여 내 본부에 N의 피해를 주고 카드를 N장 뽑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저티어 물량공세의 핵심 카드. 기본 본부에서 연구할 수 있는 카드로 이 카드가 있기 때문에 미국은 조금 불리한 교환을 해도 본부 HP만 넉넉하다면 다시 카드를 뽑아서 필드에 유닛을 쏟아낼 수 있다. 핸드는 턴 종료시 6장을 초과하면 초과한 카드는 버려지니 자원이 많다고 무작정 가져오기 보다는 몇 장을 뽑을 건지 생각하고 가져오는 것이 좋다.

3 M2 MT - 티어 4

Wotg_anno_uv_m2mediumtank.png
M2 Medium Tank
카드 능력 : (조건 - 미국본부) 이 유닛을 배치할 때, 자원을 N 소비하여 이 전차의 자원 생산을 N 늘릴 수 있습니다.

미국 자원 펌핑의 핵심카드이다. 미국은 남는 자원으로 할 수 있는 게 많은데 자원생산을 늘려서 특화시키는 걸 가능하게 한다. 늘린 자원으로 11th의 본부 능력을 여러 번 사용할 수도 있고, M3 Lee의 HP를 늘릴 수 도 있는 등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0.6.6 패치로 HP가 5에서 6으로 1 늘어나서 적이 잡기 더 어려워졌다.

4 Ram II - 티어 4

5 M4A2E4 - 티어 5

Wotg_anno_uv_m4a2e4.png
카드 능력 : (조건 - 미국본부) 블리츠

블리츠를 가진 유닛은 자원을 소모하는 대신 덱에서 카드를 자원만큼 소모하여 배치할 수 있다. 블리츠 능력은 한 턴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
3코스트인데 위에 T6과 스탯이 동일하며 블리츠까지 있는 엄청난 카드이다. 프리미엄 카드로 언제든지 상점에서 골드로 살 수 있고, S35와 더불어 초반에 아주 효율이 좋은 카드이다.

6 M3 Lee - 티어 6

Wotg_anno_uv_m3lee.png
카드 능력 : 이 유닛을 배치할 때, 자원을 N 소비하여 이 전차의 HP를 N 늘릴 수 있습니다.
카드 능력 : (조건 - 미국본부) 디펜스

디펜스는 아군의 교두보에 있을 때 아군 본부를 향한 공격을 대신 맞아주는 능력이다. 방어 스쿼드와 비슷하며 방어 스쿼드보다 우선한다. 방어 스쿼드와 달리 남은 HP 초과의 공격이 들어와도 본부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최강의 디펜스 유닛. M2 MT로 자원을 늘려서 Lee의 HP를 늘리는 콤보로 사용하며, 콤보가 잘 터지면 엄청난 HP를 가진 디펜스 유닛이 나온다. 밀덱인 3rd 본부에서 핵심카드로 쓴다.
0.6.6 패치에서 자원 생산이 0에서 1로 상향됐는데 미국 승률이 낮았나보다. M2 MT와 Lee의 상향으로 3rd가 상향받은 셈이다.

7 M4A3E8 - 티어 7

8 T20 - 티어 7

9 T26E4 - 티어 8

10 Pershing - 티어 9

11 M46 Patton - 티어 10

12 M48 Patton - 티어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