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디 하츠

파일:Attachment/3rd chara s 002.jpg

ウェンディ・ハーツ

기동전사 건담 AGE 3~4부의 등장인물이자 히로인. 성우는 이세 마리야 / 윤아영

1 소개

키오 아스노보다 한 살 연상인 14세. 키오의 소꿉친구로 소설판에 따르면 키오와는 게임 친구이다. 강단있고 사려 깊으며 남을 도울 줄 아는 착한 캐릭터.

어느 날 갑자기 전장에 휘말려서 혼란스럽고 힘들텐데, 힘든 내색이나 불평 불만을 전혀 안하고 꿋꿋히 자신의 할 일을 찾아 열심히 사는 모범적인 인물이다. 소설판에서는 게임 덕분에 건강한 마음을 잃지 않는다고 나온다.

2 작중 행적

디바에 탑승하면서 학교에서 의료 기술을 배운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의료담당인 유노아를 돕지만 주로 유우, 타쿠, 루카 등 아이들을 돌보며, 소설판에서는 부상자에 대한 트리우지를 붙이는 일을 하면서 힘들어하지만 키오가 더 힘든 일을 한다고 생각하여 참는 모습이 나온다.

키오가 베이건에 잡혀갔을 때 키오가 돌아올 것을 믿기 때문에 낙담하지 않았으며, 이 모습을 본 우트비트 건헤일에게서 강하다는 소리를 듣는다. 자신이 돌보던 아이 세 명이 부모와 재회하게 되자 보내주면서 슬퍼하면서도 열심히 할 것이라 다짐하였으며, 키오가 3개월 후에 돌아올 때 로마리, 유노아 등과 대화를 나누다가 키오와 재회했다.

루나 베이스 공략전이 끝나고 라 그라미스로 향하기 전에 키오가 플리트와의 대립으로 기운이 없을 때, 너무 고민하지 말라면서 언젠가는 서로 이해할 수 있다고 하여 키오를 위로하였다.

라 그라미스 전투가 시작되기 직전에는 의료 용품들을 운반하여 키오의 도움을 받아 사람들을 다치는 것 때문에 사실 의료 용품을 가급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라 그라미스 전투 와중에 유노아가 환자를 치료하자 돕는다.

베이건 기어-시드와의 최종 대결 중에 계속해서 키오를 걱정하고, 베이건의 MS들이 키오를 돕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는다.

3 끝내주는 공기력

완성형에 가까운 모범적인 캐릭터이며 공식 히로인임에도 활약은 없는 공기 히로인이다. 디바 내에서 키오와 접점이 있는 모습이 별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아무런 비중이 없다. 이 캐릭터를 빼고 이야기를 진행해도 전혀 문제 없고 흐름에도 방해되지 않는다.(...)[1]

에밀리 아몬드로마리 스톤은 웬디와 똑같이 공기 히로인이라곤 해도 인상 깊은 비중이 있으며 주인공들과 결혼을 하여 진히로인이 된 반면에 웬디는 엔딩 이후에 키오와 결혼을 했는지 조차도 나오지 않았다. 망했어요.

거기다 소설판에서 쐐기를 박아 두는데, 전투 끝나고 30여년 후에도 성이 아스노가 아니다 안습. 덕분에 마리나 이스마일이 재평가 받고있다.
  1. 이를 느낀건지 소설판에서는 샤나루아 마렌 사후에 그녀의 유품을 정리하다 그녀가 알콜의존증 치료를 했다는 걸 알았으며, 베이건에 붙잡힌 키오를 구하러 갈 때 캡틴 아슈가 데리고 갔는데, 이 과정에서 모빌슈트 조종까지 했다! 그리고 딘 아논자날드 베이하트에게 죽자 분노하여 자날드를 죽이려던 키오를 설득해서 말리는 등의 활약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