偽書ゲッターロボ DASH(or ダークネス)
1 소개
지금은 휴간(이라고 하지만 거의 폐간)한 매거진 Z에 연재한 니시카와 히데아키가 그린 겟타로보 시리즈중 하나.
스토리는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과 유사하게 겟타선 대폭발로 겟타선에 오염된 지구를 그리고 있다. 아사미 산에서 대폭발이 일어 났다는 걸로 봐선 어디를 봐도 이 영감탱이의 짓인 듯 하다!! 시노노노 타바네냐?!
그리고 겟타선 오염으로 무기물과 유기물의 융합이 일어나고 약육강식이 돼버린 세계에서 양팔이 강철의 의수인 소년 료우의 등장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겟타로보의 디자인은 원조 겟타에서 약간 손 본 정도가 특징.
내용 자체는 일단 원조 겟타로보에서 차용해온게 있지만 제트맨 2번 항목에서 나오는 이데아라던게 나온다는게 특징?(물론 제트맨의 이데아와는 다르겠지만)
그리고 무엇보다...무사시가 여자다.(엥?)모에선 만세!!
또 겟타 팀을 지휘 하는 사람은 보통 원작에선 초반 끔살이던 타츠히토.
하지만 잡지 휴간과 여러가지 사정이 있었는지 안티 겟타선이란 떡밥 살포후 종료.
현재는 위서 겟타로보 DARKNESS로 제목이 변경, 단행본이 나와서 시동편이란 부제로 발매. 이 후 현재 단행본 3권까지 발매중.
이야기로는 DASH가 소년 만화라면 DARKNESS는 성인 만화라고 할 정도로 잔혹도와 노출이 높아졌다고 한다.
현재 연재는 하고 있는지 최근에는 블랙겟타가 등장. 정확히는 본 작의 겟타로보의 동력원인 안티 겟타선로가 폭주. 진정한 모습을 드러낸것으로 명칭은 제목과 같은 겟타로보 Darkness라고 불린다.
2 등장인물
- 료우 : 겟타선 대 폭발로 돌연변이와 융합생물이 설치는 세계에서 살아온 소년.
- 양 팔이 강철의 의수로 되어있고 겟타 로보 조종시엔 양 팔을 직접 조종간에 박아넣고 조종하고 있다.
- 하야토와는 여러의미로 앙숙이나 서로 인정하고 신뢰하는 관계이기도 하다. 주인공보정따윈 없는지 1권부터 적의 여성간부에게 역강간당한다.
혹시 이게 주인공보정인가?
- 하야토 : 겟타 2의 조종자.
- 쿨해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성격이 상당히 꼬여있고 한번 전투에 들어가면 미칠듯한 광기를 보여서 아예 폭주해서 날뛸때도 있는지라 겟타 2&재규어 호의 콕핏에는 강제 구속장치가 마련되어있을 정도.
- 무사시 : 겟타 3의 조종자. '여자'다.
- 서로 못 물어 뜯어서 안달인 료우와 하야토의 중재를 맡고 있고 시키시마 박사의 성희롱에 휘둘리는 역할.
- 하지만 이쪽도 전투에 들어가면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인다. 3권에서 과거가 나오는데, 적의 간부급 인물중 하나가 성노예로 쓸려고 만든 인조인간 중 하나였다.
- 타츠히토 : 겟타 팀을 이끄는 지휘관.
- 언제나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데 잠시 선글라스를 벗은 눈동자는 파충류의 눈동자와 비슷했다.
- 3권에서 정체가 밝혀지는데, 사오토메박사의 아들인 그 사오토메 타츠히토가 맞다.
- 다른 시리즈에선 맨날 시작하자마자 끔살당했던 인물이 여기선 당당히 조연으로 대활약 중, 게다가 원래 겟타 3의 조종자는 타츠히토였다. 전투 중 눈에 부상을 입었는데 도중에 구출한 여자애에게 무사시란 이름을 붙여주고 파일럿자리를 물려줬다.
- 시키시마 박사 : 여기서도 여전히 매드 사이언티스트.무사시를 언제나 성희롱 수준으로 놀려먹는게 취미.
- 그래도 상당한 개념인이며, 겟타팀에겐 아버지처럼 든든한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