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에 등장하는 경갑
대상인 알리반 조이벤트 획득 아이템
이게 의외로 경갑 중에서 밸붕하는데 한몫 하는 놈인데,[1] 방8/보1이나 방9/보4의 파격적인 방보를 자랑하기 때문. 사실 로브가 포함되어 있으니까 옷으로 봐도 무방하지만..제일 무서운 점이 경갑 주제에 무기점 수리/대장간 수리는 물론이고 시몬느님 수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갑옷용 인챈트와 천옷용 인챈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앙코르 챔피언 같은 충격적인 조합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암흑 등 일부 갑옷용 인챈트는 천옷 속성이 포함된 것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엘프 전용으로 먼저 풀렸던 스티치 롱 로브 아머는 같은 로브 아머면서도 또 다시 차별을 받고 있다(...)
천옷 인챈트 를 사용하며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개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방 보 보너스에서 생각만큼 큰 효과를 받진 못한다. 하지만,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1랭크 보너스만으로도 천옷보다는 훨씬 뛰어난 방어성능을 자랑하니 안정성을 위하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공격속도 세트효과를 가진 랑그히리스 세트가 대세로 여겨지며 어느정도 밀려난 상태. 하지만, 여전히 시몬수리의 경갑이라는 메리트와 싼 가격[2] 때문에 누구에게나 애용되는 아이템이다.
최근 많이 풀렸는지 가격이 오락가락 한다.- ↑ 또다른 예로는 로얄 다이아몬드 경갑 세트가 있다. 교역소에서 판매하는 한정 갑옷 세트인데 이쪽은 위자드 로브 아머와는 달리 세공은 물론 개조가 가능하다. 이쪽은 경갑 주제에 방어 9 이상인데다가 개조까지 한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런데 그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무려 두카트 갑옷 - ↑ 2015년 5월 만돌린 서버 기준으로 50만 근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