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더 이그니파투스

500px


1 개요

라이트노벨 문제아 시리즈의 등장인물.

엘프의 귀를 가진 청색 트윈테일 헤어스타일의 푸른 불꽃의 악마. 생사의 경계를 오가며 바깥세계의 문에도 간섭할 수 있는 대악마. 맥스웰의 마왕을 봉인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2 작중 행적

모형정원 밖에 살았을 때는 맥스웰의 마왕의 스토킹을 참지 못하고 퀸 핼러윈에게 부탁하여 모형정원으로 넘어왔다. 하지만 맥스웰의 마왕이 스스로 모형정원에 문을 열고 들어와버린 것에 더해 2120년대에 패러다임 시프트를 일으켜 영격이 올랐기 때문에 모형정원에서도 커뮤니티 위협을 빙자한 청혼과 스토킹에 시달리는 중.

모형정원 세계에서 3년전 맥스웰 때문에 곤란하던 중 카스카베 코우메이가 그녀를 도와주고 맥스웰의 마왕을 물리쳤었다. 낯을 꽤나 가리는 성격이라 남한테 말을 잘 못 거는 듯해, 누군가에게 말을 걸려 할 때에는 일단 상대방의 머리에 십자가 모양 해머를 투척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이상한 버릇이 있다. 쇠뭉치를 얻어맞고 분노한 상대가 호통치면 그제야 거기에 대답하는 식으로 대화 개시.

황염의 도시에서 '조물주의 결투'에서 아스카와 요우 일차전을 치룬다. 북쪽 최강 플레이어라는 이명에 걸맞게 힘조절한 '어리석은 자의 겁화'만으로도 죽일 뻔 했다. 사실 악의가 있던 건 아니고, 윌라가 그녀들의 잠재력을 믿고 한 공격이였지만. 그 이후 전하와의 싸움으로 강제로 경기가 종료되버렸다.
전하 일파와의 싸움에서는 자신의 스토커인 맥스웰과 싸우나, 요우와 함께 고전. 결국 맥스웰이 아스카와 흑토끼를 날려버리며 자신의 신부가 되라는 식의 협박을 받자, 멘탈이 깨져버린다. 코우메이가 맥스웰을 기습해 구해졌으나 진과 페스트에게 납치, 맥스웰 도발을 위해 전하일파에게 포박된다(...) 그리고 아야쟈토 린에게 혀가 꼬이는 딥 키스를 당해서 맥스웰을 폭주시키는데 성공한다.

이후 아지다카하 토벌전이 끝난 12권 시점에서는 참모장인 잭이 죽자 윌 오 위스프의 아이들과 노 네임 본거지로 피난을 왔다. 영격에서 클로어 바론과 통하는 점이 있어서인지 메이드복을 입고 그에게 수업을 받기로 한다.

3 기프트

공간 도약 능력을 가졌는데 자신밖에 이동시키지 못한다. 정확히는 할 수는 있는데 윌라가 하는 건 생과 사의 경계를 왔다갔다하는 거로 이동시킨 대상을 안죽게(...) 하기엔 힘이 모자른 모양. 본래 반성령 후보자에서 탈락한 존재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