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트럭 브라우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에 등장하는 차량 업그레이드를 정리해놓은 페이지.

1 개요

트럭 딜러를 통해 차를 살 때 기본으로 정해진 샤시나 엔진 부품 등이 정해져 있지만 '사용자 정의 구성' 을 통해 맞춤형으로 차량을 구입할 수도 있다. 차량 구매 후에도 엔진/샤시 변경 등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다른 드라이버(직원)의 트럭은 트럭 관리자에서 원격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나 유저가 직접 몰고 다니는 차량은 반드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2 캐빈

차량의 전반적인 겉모습을 결정하는 요소로 뽀대난다는 걸 제외하면 그다지 효용성은 없다.

다만 MAN트럭은 최고급 캡을 맞출 경우 전면 유리창이 넓어져 시야가 좋아진다. 그리고 가끔씩은 하급 캐빈에서는 업그레이드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
스카니아 스트림라인의 경우 최하급 캐빈에서는 V8 엔진과 인테리어를 쓸 수 없으며 벤츠의 경우 최고급 캐빈으로 업그레이드 시 멀쩡한 샤시까지 교체된다![1]

3 샤시

  • 4x2
  • 6X2
  • 6x2/4
  • 6x2 태그리프트
  • 6x2/4 미들리프트
  • 6x4

4x2의 경우 연료량과 초기 가속력, 6x2/4의 경우 고속주행시 코너링 안정성[2][3], 6x4의 경우 등판력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4]

가격은 4x2<6x2/4<6x4 순이다.[5]

2014년 10월 8일 SCS가 소식통을 통해 1.14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1.14 업데이트에서는 세 가지 샤시와 더불어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다.
6x2/4 미들리프트는 6x2/4 샤시와, 6x2와 6x2, 태그리프트는 6x4 샤시와 동일한 외관이지만 6x2 샤시는 한쪽 축의 동력이 전달 되지 않으며 6x2 태그리프트 샤시는 맨 끝 축을 들어올려 회전반경을 축소 시킬 수 있다. 6x2/4 미들리프트 샤시는 중간 축을 들어올려 4x2 샤시와 비슷한 특성을 지니게 된다. 덤으로 바퀴를 들어올리면 바퀴가 땅에 닿지 않아 피로도 관리도 가능하다.[6]
이 세 가지 섀시로 화물의 종류나 무게에 따라 좀 더 효율적인 운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6x2 태그리프트
Sequence%2B01_1.gifSequence%2B01.gif

4 엔진

당연한 얘기이지만 고마력일수록 고속 주행에 유리하며 가속력도 좋아진다.

단, 속도제한 옵션(1.4에서 추가)을 해제하지 않는 이상 마력을 아무리 올려도 90km/h를 넘어가지 않는다[7]. 그리고 속도제한 옵션 해제를 하는 순간 높아지는 속도와 동시에 사고율과 과속 카메라에 찍혀 550유로가 깎일 확률도 높아진다...

5 미션

1.3버전부터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10,000유로의 기본 변속기리타더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16,000유로 변속기가 있다.

6 운전석

좌핸들/우핸들 선택이 가능하다.[8] 고급형의 경우 내비게이션이 따로 달려있기는 한데[9] 어차피 옆에 창으로 뜨고 차량에 따라서는 내비게이션 창에 가려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용성이 없다(...) 다만 MAN 등 일부 차량에서 UI 내비게이션 창이 내비게이션을 가리지 않는 경우에는 스케일이 다른 두 내비게이션을 동시에 켜놓을 수 있어 나름대로 써먹을 수 있긴 하다.

7 페인트잡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기본 도색은 단조로우니 최대한 싼 색깔로 정하고 페인트샵에서 재도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도색은 마지막에 하는 것이 좋은데 가끔 개조하면 도색이 리셋되는 부품이 있기 때문이다.

8 악세사리

야간 시야에 영향을 끼치는 전조등 외에는 장식. 근데 안개등이 외관상 모두 달려있어도, 전혀 켜지질 않는다! 사실 추가로 부착하는 전조등류도 상향등을 켜지 않는 한 야간 시야에 별 도움이 안되긴 하다

참고로 사이드 스커트는 샤시가 4x2일 때만 장착 가능한데 예외적으로 벤츠 MP3모델은 6x2, 6x2태그리프트, 6x4샤시 상태에서도 사이드 스커트를 장착할 수 있다. 이는 벤츠의 6x2태그리프트, 6x4샤시는 4x2샤시 뒤에다 바퀴 2개 더 단 정도로 1축과 2축의 휠베이스가 똑같기 때문에 장착이 가능한 것.

단 6x2/4 계열의 짧은 샤시에는 장착이 불가하다. 하지만 1.17버전 기준으로 DAF XF 106 차량에 전 샤시에 시이트 스커드를 장착 가능하며, 신형 벤츠 MP4 차량 역시 전 샤시에 사이드 스커드 장착이 가능하다.

추가로 전조등을 달았다면 주행시 F4 키를 눌러 조절창에 들어가서 추가 조명 항목에서 끄고 켤 수 있다. 전면 보조가 차량 하단이고, 보조 루프가 차량 상단의 조명이다. 다만 상시로 켜지지는 않고 하이빔을 켰을 때 같이 켜진다.
  1. 최고급 메가스페이스 캐빈일 경우 기존의 샤시를 팔고 새 샤시를 주문하게 되는데 아예 샤시 종류가 따로 되어있다. 자세히 보면 메가스페이스용은 헤드라이트 위에 덕트가 하나 더 있다.
  2. 회전시 앞바퀴와 중간바퀴가 같이 돌아가기 때문. (일명 '앞사바리')
  3. 단, 6x2/4는 저속에서 회전반경이 너무 크므로 도심주행에는 주의를 요한다. 특히 로터리에서는 30km/h 넘기면 무조건 차선이탈 크리.
  4. 르노트럭은 4x2 샤시밖에 없었으나 1.17 이후로 르노도 모든 종류의 샤시가 사용가능하다.
  5. 이베코 트럭은 6x2/4가 6x4보다 비쌌으나 1.13패치 현재 6x2/4가 6x4보다 비싼 기현상이 수정되어 저 가격의 예외는 없다. 언제 수정되었는지 아시는 분이 수정바람.
  6. 축을 들어올리는 것은 기본적으로 U 키로 설정되어 있으며 다른 키처럼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다.
  7. 단, 내리막에서는 90을 넘기는 것이 가능하다. 참고로 레이싱 게임에서 속도제한 옵션은 키보드 유저를 위해 넣는 것이 보통인데 키보드의 특성상 누르면 무조건 풀악셀 입력을 받기 때문. 그런데 영국과 한국의 경우에 실제로도 ECU에서 90km를 넘어가면 연료공급을 차단하여 전자적으로 90km/h를 못 넘게 되어있다. 물론 속도제한을 해제해주는 업자도 있다. 걸리면 벌금 크리
  8. 영국 딜러를 통해 구입하는 차량의 경우 기본 우핸들. 물론 바꿀 수 있고 구입시에 바꿀 때는 추가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9. 벤츠 구형모델과 르노는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