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리처의 등장인물.
고아 출신에다가 여자의 몸으로 일국의 팔라딘이 된 입지전적인 인물. 고아라 성이 없었으나 기사가 되면서 렌필드의 성을 가지게 되고 이후 봉헌제의 무술대회에서 4년 연속 우승해 팔라딘의 지위를 부여받으며 폰 에스테리아라는 성을 하사받는다.
작가가 버파누구처럼 뇌이식 성형했다고 까기도 한다.
평균적인 남자보다 큰 키와 월등한 완력, 순발력에 뛰어난 검술까지 지닌 미청년(!)의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 당연히 남자들에게는 질시의 대상이 되고 이것이 큰 컴플렉스로 작용한다. 현장실습(?)을 함께 하려는 남자동료가 한 명도 없을 정도. 그러다가 그 능력에 무임승차하려는 견습기사를 만나 행동을 함께하게 되고 그를 짝사랑하게 된다. 팔라딘이 된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주고받다가 그의 부상 소식에 근무지 무단이탈에 이틀간 무단결근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불미스러운 소문이 들자 연락을 끊어버린다.
이후 순찰중 크리처와 조우해 에르마헬 중 하나인 스톰블링거를 득템하고 초미녀로 환골탈태한다. 이에 짝사랑하던 기사에게 사랑고백을 하기 위해 음식을 잔뜩 준비하고 소풍가는 것처럼 장소까지 마련했는데 그 곳에서 그의 결혼소식을 듣고 만다. 지못미.
이후로는 자신의 거처에서 에르마헬로 얻은 능력을 시연하거나 쳐들어온 크리처를 처치하며 살다가 카나와 그리엔에게 납치당해 일행이 된다. 이후 르델을 일행에 합류시키는데 기여하기도 하고 과거 회상을 그리엔에게 들려준 이후 맛 좋은 요리를 만들기도 하는 등 무용에 어울리지 않는 참한 색시감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알몬진과 대결할 때 블레이드 오러 능력을 깨달아서 소드마스터가 되는데 가스터가 플루토 전성기 수준은 된다고 평가한다.
후반부에 스톰블링거를 빼앗기며 다시 근육질의 미청년의 외모를 띄나, 아린에 의해 형질은 그대로이면서 외형은 다시 미녀가 되었다.
모든 여행이 끝난 이후는 르델의 신부가 되어 헤르모나드 왕국의 왕비가 된다. 왕국 내의 모든 남자 기사들을 두들겨패다가 남편이 부르면 메가데레가 되는 모습을 보인다. 렉슬러, 카나 등과 함께 1년에 한 번씩 아린을 방문하여 감시하는 동시에 파티를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