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콧 가문

(유진 월콧에서 넘어옴)

1 개요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의 등장 혈족.

BFF와 관련이 있는 명문가로 등장한다. 어느 점에서 명문이냐...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BFF의 정치력을 왕 샤오롱이 가지고 있는 이상 넥스트 조종 또는 AMS와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본편에 등장한 인물은 프란시스카 월콧, 유진 월콧, 릴리엄 월콧으로 총 3명.


2 목록

2.1 프란시스카 월콧

넘버 19의 오리지널로, 탑승기는 헬릭스 I. 성우는 쿠로카와 나미로, 같은 작품의 메노 루와 같은 성우다.

동생 유진 월콧과의 협동전을 주로 펼치며, 자신이 전위를 맡고 동생 유진은 지원에 주력한다고 한다. 단독전투 능력이 그리 높지는 않다는 언급이 존재한다.

사일런트 아발란치 격파 미션의 하드 모드에 등장하는데, 시간대상 퀸즈랜스 격침 이후. 무너진 기업을 위해 절망적인 방어전에 돌입하게 된다. 동생과 함께 아나톨리아의 용병과 전투하다 전사.

탑승기인 헬릭스(Helix) I의 이름은 영어로 나선을 의미. 동생의 기체 헬릭스 II와 함께 이중나선을 의미하는 듯하다. 표준 2각기이며, 장거리 저격을 위주로 하는 BFF 특성상 전위기라고는 하지만 BFF제 중장거리형 라이플 2정을 사용하여 속칭 짤짤이를 해 오는 기체. 부스터의 추력이 그리 좋지 않아 기동력은 평균 이하. 반면 텍스트에서의 언급과는 달리 말 그대로 짤짤이하기 딱 좋은 기체로, 단독전투 능력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2.2 유진 월콧

넘버 20의 오리지널로, 탑승기는 헬릭스 II.

누나 프란시스카와의 협동전을 주로 펼치는 남자. 자신은 누나의 지원을 맡으나, 평가 자체는 본인이 약간 더 높다고 한다.

누나와 함께 스피어 방어 부대에 지원하여 아나톨리아의 용병과 교전 후 전사.

탑승기인 헬릭스 II는 스나이퍼 위주의 4각 기체로, 코지마 캐논 INSOLENCE를 탑재하고 있다. 코지마 무장이 없을 경우 근거리전 자체가 불가능한 기체. 반면 중장거리 화력 및 명중률이 상당한 수준이다.

누나인 프란시스카를 먼저 쓰러뜨릴 경우로 추정되는 미사용 대사가 MAD에 자주 등장한다.


2.3 릴리엄 월콧

릴리엄 월콧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