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코어

해당 작품의 시리즈를 포괄하는 문서에 대해서는 아머드 코어 시리즈 문서를, 가공의 병기에 대해서는 아머드 코어(기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발매1997년 7월 10일
제작프롬 소프트웨어
플랫폼PS1
장르메카닉 커스터마이즈 액션
공식 홈페이지
발매 순서
아머드 코어->아머드 코어 프로젝트 판타즈마

오프닝 영상

1 개요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첫 작품. 어셈블리를 통해 자신만의 로봇을 만드는 메카닉 액션 게임.「대파괴」라는 재앙 이후, 붕괴된 국가를 대신해 기업이 사회를 통솔하며 기업에서 보수를 받고 의뢰를 수행하는 레이븐들을 다룬 이야기의 서막.

1997년 7월 10일 발매
1998년 5월 28일 베스트판 발매
2001년 11월 15일 PSOne Books판 발매

2 상세

2.1 스토리

신인 레이븐은 부패한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 다양한 의뢰를 도맡아 했다. 호위, 파괴 공작, 테러 진압... 배신 등 갑자기 찾아오는 위기에도 그것이 당연하다는 듯이 미션을 완수해 갔다. 그리고 어느덧 "크롬", "무라크모" 두 대기업보다 더 강대한 힘의 존재를 알게 된다. 그 말로에서 레이븐이 본 것은...

멀티루트 전개라고 말하지만 엔딩은 하나고 루트도 별 거 없다. 망하는 기업 이름이 달라질 뿐. 매우 뜬금없는 후반부 전개로 많은 사람들을 벙 찌게 했으며, 이후 아머드 코어 시리즈의 전통이 된다. 전체적인 스토리의 플롯 자체는 이후 시리즈에서도 대놓고 쓰이곤 한다.

2.2 시스템

미션 실패시 보수금을 받지 못하며, 수리비와 탄약비는 그대로 정산이 되어 자신의 자금 이상을 넘어갈 시 으로 쌓이게 된다. 빚이 일정 액수에 도달할 때마다 강화인간 실험으로 끌려간 후 레이븐 네임이 강제로 변경되며 첫 미션부터 다시 시작. 실험을 5~6회 받을 시 제네레이터 용량 2배, 출력상승, 2족 레그 파츠류의 '캐논 앉아쏴' 패널티 없음, 기본적으로 대뇌에 격자 무늬 레이더 장착 등의 특전을 얻는다. 이 강화인간의 전통은 AC2AA까지 그대로 계승되고 AC3SL까지도 변형적으로나마 지속된다.

무장 퍼지, 오버드 부스트 등은 아직 개념조차 없었던 상태이며, 특이하게 레이저 블레이드를 암 파츠 내부에 수납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 때는 심지어 아레나조차 없었다.(...)

2.3 기타

여성 컴퓨터 보이스로 타무라 유카리가 녹음에 참여하기도 했다.
오퍼레이터 역의 미츠이시 코토노는 15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아머드 코어 V의 시스템 보이스로 재등장한다.

3 등장인물

4 관련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