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uploadfile/stekyuki 1.jpg
스켓의 등장인물. 투니버스에서의 이름은 여우령.
성우는 오리카사 후미코(TVA)/코바야시 유우[1](드라마CD)/이소은(투니버스).[2]
2학년 A반. 오컬트 연구부 소속.
영적인 현상, 초능력, 저주 같은 걸 연구하고 있다. 스켓에게 들어오는 어지간한 오컬트 관련 의뢰는 다 얘가 물고 온다.
허리까지 길게 늘어진 미역같은 생머리에다가 눈썹숱이 없고 얼굴은 창백해서 흡사 귀신같이 생겼다. 허리도 구부정하게 굽히고 다닌다. 거기다가 스켓에게 의뢰를 하러 올 때는 항상 창문으로 기어들어온다. 그 모습은 거의 사다코….[3]
우스이 카즈요시(스위치)와 오랜 시간 라이벌 관계. 처음으로 만났을땐 호러 영화를 좋아하는 공통점 때문에 대화가 잘통해서 좋은 친구가 될 뻔 했었지만... 레이코는 오컬트를 믿지 않는 우스이에게 오컬트를 전도하려고 하고, 스위치는 레이코의 오컬트를 과학과 이성으로 논파하려고 한다. 그래서 만나면 매번 싸움이 벌어진다. 문자나 채팅으로도 스위치와 논쟁을 하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싸움이 너무나 유치한데다 가끔 스위치를 신경써주는 모습도 보여줘서 보슨이나 히메코 같은 제3자가 보기엔 아무리 봐도 친한 애들끼리 싸우는 듯한 모습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레이코 본인은 스위치와의 관계에 대해선 이딴 놈과 절대 얽히고 싶지 않다며 부정 중.
완전히 귀신같이 생겼지만 스위치나 오타쿠라 타쿠오의 말로는 '가꾸면 예쁜 타입'이라고 하며 실제로 스위치의 화장, 코디 조언을 받아들여 화장을 하고[4], 머리 스타일을 바꾸고, 허리를 펴자 모델급의 미녀가 되었다. 하지만 다음 회부터 다시 때려치고 귀신 모드로 돌아왔다. 본인 말로는 남자친구[5]라도 생기면 가꾸고 다닐테지만 어차피 지금 남자 친구도 없으니 그냥 대충 살겠다고 한다.
파일:Attachment/uploadfile/stekyuki 2.jpg
이게 변신한 모습.- ↑ 정작 코바야시 유우는 아사히나 키쿠노를 맡았다.
- ↑ 이에 대한 일화가 있는데, 이소은 성우가 밤에 샘플로 봤다가 놀란적이 있다고 한다. 참고로 이소은 성우는 공포에 굉장히 약하다.
- ↑ 그래서인지 한국판 성우가 사와코를 맡은 이소은이 캐스팅 된게 노리고 된건가 라는 소리도 있다.
- ↑ 이때 스위치에게 몰래 미행하던 히메코와 거의 동시에 왜 이렇게 화장에 대해 잘 아냐며 기분 나빠했다.(...) 물론 스위치는 너한테 듣고 싶진 않다며 반박.(...)
- ↑ 사실 중학교 때 짝사랑하던 코바야시라는 남학생이 있었다. 하지만 잘 안 되었다. 코바야시의 성우는 스기야마 노리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