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사키 미나미

attachment:/minami.jpg

岩崎みなみ. 러키☆스타의 등장인물. 애니판 성우는 치하라 미노리/이민하/미셸 러프[1].
드라마 CD/NDS 게임 성우는 故 마츠키 미유[2].

생일 : 9월 12일
별자리 : 처녀자리
혈액형 : A형
가슴 랭크 : (☆0).
신장 : 163cm

유타카의 클래스 메이트. 기본적으로 말이 없고 무표정하고 자기주장이 없기 때문에 오해받기 쉬운 타입의 여자아이. 뭐든지 척척 해내는 수재형. 가장 잘하는 과목은 체육 / 못하는 과목은 딱히 없음이라고 프로필에 써 있을 정도.

입시 시험날에 코바야카와 유타카에게 손수건을 빌려준 것이 계기가 되어 친구가 되었다. 이후 유타카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보호자적인 존재가 된다. 역시 친구인 타무라 히요리는 이 둘의 관계를 음험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으나, 본인은 역시 잘 모르는 모양.

타카라 미유키와는 오래 전부터 일가 단위로 가까웠던 이웃사촌으로, 어릴 때부터 미유키를 잘 따르고 있었다. 하지만 미유키와는 정 반대로 키만 크고 납작 가슴인 전봇대 스타일인지라 이를 매우 신경쓰며 마침내는 미유키에게 가슴을 흡수당했다고 매일 생각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실상은 역시 빈유였던 어머니 이와사키 호노카(☆1/극소)를 닮아서 그런 듯 하지만... 그런데 인기는 미유키보다 더 좋다
빈유는 스테이터스다.

피아노도 잘 친다. 미유키 엄마의 리퀘스트를 받아서, CM송이나 옛날 애니송을 연주해야 하는 일이 자주 있다.

파일:Attachment/20090628213334d9c.gif
귀여운 얼굴에다 착하고 좋은 사람이지만, 말이 없고 늘 책만 읽는데다가, 소극적인데다 쑥쓰러움을 많이 타서 주변에서는 성격이 어둡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 평소엔 말이 없지만 자신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상황에서는 자기 주장을 분명히 펼치는데, 이 때문에 어둡고 무서운 아이라는 오해가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단 오래 전부터 미나미를 지켜봐온 타카라 유카리에게는 전혀 쿨하거나 어둡지 않고 귀엽기만 한 아이로 취급 되고 있다. 장난감처럼 귀여워하고 있다고.

집에서 '체리'라는 이름의 크고 흰 개를 기르고 있다. 이름은 작가의 어머니가 기르던 개 '체리'에서 따온 것이라고. 어머니와 함께 체리의 어리광이나 각종 버릇 때문에 곤란해하는 에피소드가 종종 보인다.

머리카락 색이라거나 커다란 흰색 개를 키우는 걸 보면...
단, 레키가 키우는 건 개가 아니라 은빛 늑대다.

2학년으로 진급한 후로는 유타카 이외의 캐릭터들과도 더 친해지고 미유키와의 관계 등이 좀더 다뤄지면서 예전같았으면 생각도 못할 표정이나 언행도 보여준다. 그와 동시에 처음 등장할때의 쿨한 이미지는 조금씩 사라져가고 있다. 사실 표현을 잘 못해서 그렇지 속은 쿨하지 않았던 미나미에 비해서 진짜로 쿨한 다른 신 캐릭터들이 등장한 것에 따른 변화로 보인다.

attachment:/c0006468_48d9010a2ac40.jpg?width=500
attachment:/c0006468_48d901127daf1.jpg?width=500
여담으로 위 이미지는 콤프에이스 2008년 10월호에 나온 단편인데 위 남자가 바로 미나미가 벌칙으로 남장(!)한 모습이다. 넌 그냥 남자해라... 이후 전개가 충격적이다. 덧붙여 오른쪽 아가씨는 도저히 알아볼 순 없지만 이 사람.

  1. 히이라기 츠카사와 중복이다.
  2. 2015년 10월 27일 악성 림프종으로 사망했다.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