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이 히메

350px
祝姫 / 이와이 히메

OP - ちとせつづり (Vocal. 吉田凜音(요시다 린네))

1 소개

2015년 6월 21일, 토라노아나 20주년 감사제 이벤트에서 MMD 게임즈 신작 호러 어드벤처 게임 이와이 히메가 PC용 다운로드 소프트로 발매될 예정이라는 사실이 발표되었다.

시나리오 각본은 용기사07이 담당하였으며, 게임의 원화가는 카즈하루 키나(和遥キナ)[1]이며 배경은 mocha가 맡았다.

2015년 8월 14일, 토라노아나 각 점포와 통신판매를 통해 예약을 개시했다.
2015년 11월에 27일, 전연령용 호러 어드벤쳐 게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그리고 2016년 1월 29일에 발매해 DMM 사이트에서 5184엔에 판매하고 있다.

한때 해프닝으로 인터넷에서 게임이 10장 팔렸다는 루머가 퍼졌다. 하지만 토라노아나에서 공개된 자료를 보면 게임의 판매량은 토라노아나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10장 팔렸다는 소문은 루머로 밝혀진다. 실제 게임 자체는 상업적으로는 괜찮은 성과를 거두었다. 해프닝의 원인은 DMM이 일반 상업 부문에 게임을 판매하면서, DMM 동인 게임 부문에서도 게임을 판매했던게 원인으로 보인다. 동인 게임 부분에서만 다운로드 수가 나와서 오해가 발생한거다. 이 게임은 전연령 게임임에도 동인쪽은 성인인증을 해야 게임을 구매할 수 있고, 게임의 광고 링크들이 전부 일반 상업 판매 사이트로 연결되있다. 게다가 본작은 동인 작품이 아니라, 엄연히 DMM 게임즈에서 개발한 상업용 작품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구매자들이 일반 상업 판매 사이트로 몰릴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동인쪽이 아닌, 일반 상업용 쪽의 판매량을 봐야한다. 포스팅, 루머, 진실 정리

여담으로 동인 게임아니다. 간혹 비싸다는 반응은 동인 게임이라는 오해에서 비롯된 결과이며, 이것은 일반 장르의 작품이니 당연한 가격이라 할 수 있다. 그렇기에 본작은 DMM 일반 장르 소프트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건 위에 링크 참고 바람.

작품에 대한 평가는 에로게임스케이프에서 중앙값 82점, 평균 80점의 점수를 받았다.

2 스토리

스스하라 가의 남자는 대대로 일정 나이를 넘으면 부모 곁을 떠나 독립한다.

그리고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심신을 단련해 그로써 어른으로서 인정 받았다고 한다.
그러니까 이 날에 대비해 혼자서 살아가기 위해 여러가지를 배워 왔다.

현립 스스다 고등학교. 거기가 나의 새로운 학교다.
원래라면 2학년부터가 아니라 1학년부터 다닐 예정이었다.

학교에서의 나날은 편안할 뿐 아니라 매우 쾌적.
누구나 즐겁게 보내는 2학년 A반.

그러나 그녀. 쿠로카미 토에.
그녀는 신비하다……는 말로는 설명 할 수 없는 소녀였다.

품에는 잠시도 떼지 않고 일본 인형 같은 것을 안고 있다.
모르는 새에 머리카락이 늘어나는 저주 받은 인형이라는 사람도 있다.
그렇게 말해도 이상하지 않은 기분 나쁜 인형이었다.

하지만 그런 그녀와의 만남은 운명이었는지도 모른다…….

아니, 이것은 운명이었던 것이다.

3 등장인물

4 미디어 믹스

4.1 코믹스

400px

2015년 9월 25일에 발매되는 스퀘어 에닉스 빅 간간 10월호에서 용기사07이 각본을 담당한 신작 호러 게임 이와이 히메만화판으로 연재된다고 한다.

만화판의 작화 담당은 다나카 토모.

5 관련 항목

  1.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겸 그래픽커, 에로게 제작사 MORE에서 활동 중이며, 본작에서도 배경 감수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