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사07

1 개요

竜騎士07. (일본의 크리에이터)

동인 서클 07th Expansion의 일원으로 유한회사 FUJIX 대표이사.
1973년 11월 19일생으로 본명은 후지시마 히로유키(藤嶋 洋行).

2 이력

미술계 전문학교 → 회사원 → 공무원을 거쳐서 취미로 동인 활동을 하다가 현재는 시나리오 라이터로 완전히 전업했다.《쓰르라미 울 적에》이전에는 일러스트를 중심으로 동인계에서 활동했다. NHK의 취재에 나왔던 모습은 영락없는 동네 아저씨. 이 방송은 한국의 환경TV에서도 방영되었는데 여기선 드래곤나이트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었다.

팬네임의 유래는《파이널 판타지 5》에 등장하는 레나 샤를로트 타이쿤에서 따온 레나[1]와 클래스명 용기사의 합성어. 07th Expansion 로고에서 레나가 을 들고 있는 것도 '용기사' 레나이기 때문이다.

괭이갈매기 울 적에》를 영문으로 번역하고 있던 번역 팀인 Team witch hunt에서 영문 패치에 대한 허락을 구하는 메일을 보냈더니 흔쾌히 승낙했다고 한다. 거기다가 진작부터 이 팀에 대해 알고 있어서,《괭이갈매기 울 적에》에피소드 4 "Alliance of the Golden Witch"의 이야기 내에서, 롯켄섬 마녀전설에 도전하는 대학교수들이 "위치 헌터"라 자칭하는 장면이 사실 Team witch hunt에서 따 온 이름이라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한국의 번역 팀에게도 번역을 허락했다. 번역 요청에 대해서 상당히 관대하다고 볼 수 있다.

동인 게임 제작자인 나스 키노코ZUN과 친분이 있으며 마에다 쥰의 상당한 팬이라고 한다. 동방프로젝트의 경우는 구작 시절부터 플레이 해 온 고참 플레이어. 술자리에서 나온 ZUN의 말에 따르면, 원래는 동방의 2차 창작 동인 게임을 제작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동방 프로젝트의 2차 창작물을 만드는 것 보다는 오리지널 작품을 만드는 것이 더욱 고평가를 받을 것이다."고 ZUN이 만류했다고 한다. 그래서 만들어진 작품이 쓰르라미 울 적에.

쓰르라미 울 적에의 원전(原典)은 '히나미자와 정류장'이라는 연극용 각본인걸 보면 원래 만드려던 동방 프로젝트의 2차 창작 게임과는 상관없이 작품을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탈모증 때문에 별명은 대머리 기사. 팬들에게는 주로 '류쨩'이라고 불리며, 간혹 '대머리' 라고도 불린다.

When They Cry시리즈의 특이한 그림체가 유명하다. 괭이갈매기 울 적에 와서는 많이 약간 세련되어졌지만, 특유의 인체비례나 얼굴 조형은 여전.

300px

일단 의식해서 그리면 어느정도 그럴듯하게 그릴 수는 있는 모양이다. 위의 그림은 코스프레 의상 제작자료로 그린 그림이라는데, 사람이 입어야되는 물건인지라 평소랑은 달리 인체비례를 생각하면서 그렸다는 모양.

3 작품 일람

3.1 시나리오

3.2 일러스트

  • 2005
  • 2006
    • 쾌도천사 트윈엔젤 - 일부 보너스 그림 담당
  • 2008
    • 칸나기 - 2권에서 원작자인 타케나시 에리와 합작 핀업 일러스트 담당

4 미디어 믹스

4.1 가정용 게임

4.2 애니화

5 주요 링크

6 비평

용기사07/비판 항목 참고.
  1. 일본어로 0은 레이, 7은 나나로 발음할수 있기 때문에 07은 레나.
  2. 시나리오 각본은 일부만 용기사07이 담당하였고, 나머지는 감수만 하는 형태로 대부분의 내용들은 다른 시나리오 라이터가 글을 집필하였다.
  3. 개발이 중단되었다.
  4. 2007년에 집필한 소설 '학교 요괴 기행 제8괴담 모집중'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5. 2010년에 나왔던 만화책의 내용을 각색하여 게임화 한 것이다.
  6. 뒤에 灯る頃に(토모루코로니)가 들어간다. 제목에 なく(나쿠)가 없어진 걸로 보아서 When They Cry시리즈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