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시티2/용어사전

지속적인 추가와 관심을 바랍니다. 티끌모아 태산

1

기단 : 기관단총의 줄임말.

기관 : 기관총의 줄임말.

개조 : 넓은 의미 : 개조기술자를 통한 강화, 클래스업, 옵션 및 탄창 장착 등의 모든 행위를 개조라고 칭한다.
좁은 의미 :무기 등급에 맞는 개조부품을 이용하여 총기의 등급을 최소 5등급 이상 올리는 것. 노말과 엘리트는 최소 5클래스 이상이며, 엑셀런트는 10클, 더원은 15클이다. 역시나 이것도 파손확률이 있다.[1]

개부 : 개조부품의 줄임말. 예시로 2개부라면, 2등급 개조부품, 즉 20~29등급에 사용이 가능한 개조부품이라는 것이다.

강화 : 무기 등급에 맞는 강화부품을 이용해 총기의 데미지를 더욱 더 올리는 것을 뜻한다. 노말 5클래스에 강화를 지르면 엘리트가 되고, 엘리트 10클에 강화를 지르면 엑셀런트 10클이 된다. 엑셀런트 15클에 강화를 지르면 성공or유지한다. 물론 다들 파손이 대부분이다. 가끔 아주아주 낮은 확률로 엘리트를 지르는데 엑셀이 뜨거나 더원이 뜰 수도 있다.물론 그런 확률에 목숨걸지 말자. 패망의 지름길.

강부 : 강화부품의 줄임말. 예로 1강부라면 1등급 강화부품, 즉 10~19등급에 사용이 가능한 강화부품이라는 것이다.

거대 : 거대몬스터의 줄임말. 거대가 나타나면 공지가 뜨는데, 사람들이 소문을 타고 몰려와서 잡고간다. 고렙 거대만 해당한다.

2

3

더원 : theONE 이라는 접두사의 발음.[2] 상당히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황금)간지도 난다. ```다만 그뿐이다.``` 파손되면 복구도 불가능 한데다가 옵션이나 탄창을 뺄 수도 없다. 더원을 만들려면 15클래스의 엑셀런트 무기가 필요하다. 강화를 지르면 성공하거나 유지가 된다. 성공을 하면 누구누구가 더원아이템을 획득하였다며 공지가 뜬다. 그리고는 축하글이 사방에서 날라온다. 다만 더원무기를 바닥에 떨구고 주워도 이 메시지가 뜬다.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몇몇 있기도 하다.

4

로켓 : 로켓런쳐의 줄임말이다.

5

밀레니아 유니언 : 항목 참고.

몬넷 : 몬스터넷. 이터널시티2를 제작한 회사. 운영이 막장이라서 그런지 정작 게임에 유저가 많이 없다. 그러면서 일본섭은 왜그렇게 잘해줌? 일본섭이랑 한국섭이랑 운영주체가 다르거든..

6

바이오스피어 : 항목 참고.
봘약 : 부활약의 줄임말. 알다시피 말 그대로 부활약이다. 죽어있을때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하면 경험치가 다시 돌아오며 피가 풀로 찬다.

7

상점제 : 말그대로 상점에서 산 무기를 말한다.

스초 : 보통은 스탯초기화 아이템을 말한다. 캐릭터의 스탯을 초기화하여 모든 스탯을 3으로 만들어버리고 남는 스탯이 대량으로 생기게 된다.스페셜클래스 초기화 아이템, 직업 초기화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앞에 숫자가 붙으면 그 숫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스클초 : 스페셜클래스 초기화 아이템. 줄여서 스초라고도 하나 위 항목과 헷갈릴 여지가 있어 따로 말한다. 캐릭터의 스페셜클래스를 초기화하여 다시 재분배라고 쓰고 노가다라고 읽는다를 가능하게 해준다. 부분적으로 가능한 것과 전체로 가능한 것이 따로 있다. 스탯 초기화 아이템, 직업 초기화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앞에 숫자가 붙으면 그 숫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썬 시큐리티 : 항목 참고.
쉘터 : 보통은 쉘터 프롱띠에를 가리킨다.

8

엑/엑셀 : 엑셀런트의 줄임말이다. 무기를 말할때 같이 말한다. ex) 엑제파

엘/엘리 : 엘리트의 줄임말이다. 엑셀과 같다.

옵 : 옵션의 줄임말. 이걸 응용하면 풀옵이라는 정석옵이 모두 박힌 상태를 말할 수 있다. ex) 45엑기관 풀옵

유니크 : 캐쉬상자에서 간간히 나오는 무기들을 일컫는다. 다른 무기에 비해 성능이 매우 강력하다. 15클래스를 찍으면 성능이 더원과 같거나 그 이상이다. 종류로는 에밀리오, 빈센트, 산타, 레오트가 있다. 에밀리오의 경우 줄여서 에밀이라 칭하고, 빈센트의 경우 빈센 or 빈 이라 칭하며, 산타는 산 이라 칭한다. 레오트는 그대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ex)에밀로켓 = 에밀리오의 로켓 런쳐 ex2) 빈대or빈센대물 = 빈센트의 대물저격소총 ex3) 산소 = 산타의 소총

유탄 : 유탄발사기의 줄임말.

9

직초 : 직업초기화 아이템의 줄임말. 캐릭터의 직업특성을 초기화해준다. 스탯 초기화 아이템, 스페셜클래스 초기화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앞에 숫자가 붙으면 그 숫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직특 : 직업특성의 줄임말.

재생킷 : 말그대로 재생킷이다. 파손된 아이템의 클래스를 3분의 2로 떨구고 복구해준다. 다만 내구도가 0이 되어 파손된 아이템은 재생킷으로도 살릴 수 없다카더라.

저널 : 항목 참고.

점령 : 점령전의 줄임말. 항목 참고.

10

챕 : 챕터의 줄임말이다. 보통 챕1 챕2 이렇게 사용한다.

11

캐쉬상자 : 매달 업데이트마다 바뀌는 가격 3300원의 상자이다. 잘하면 대박이 터진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는걸 항상 잊지 말자.

클 : 클래스의 줄임말. 이터1과는 달리 이터2에는 클래스라는 것이 있어 각 클래스마다 데미지가 다르다. 옵션이 모두 정석으로 박혀있는데 클래스를 모르면 거래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상은 아니지만 클래스를 같이 기재하는 것이 좋다. 보통 더원은 15클, 엑셀런트는 10클, 엘리트는 5클이다. 유니크는 처음에는 0클이므로 유니크무기를 판매할 때에는 클래스를 반드시 같이 기재해주자. 위에서 말한 접두사에 클래스가 일치한다면 같이 써주자. ex) 80엑바주카 7클 ex2) 에밀로켓 10클

클업 : 클래스업의 줄임말. 각 클래스 업을 할때마다 성공확률과 파손확률이 있다. 파손확률 중에는 일부 파손과 완전 파손, 파손 방지가 또 나눠진다. 가끔 어떤 패치를 하고나서 파손 방지의 확률이 급격히 높아질 때가 있는데, 이런 때에 파손 방지 업그레이드 킷을 쓰면 호갱이 될 수도 있다.

12

토이 : TOY. 다른게임의 펫과 같은 존재이다. 각 토이마다 다른 능력이 있다.

13

픽시 : TOY의 일종이다. 직업특성의 행운 능력을 토이가 가지고 있다.

파방킷 : 파손 방지 업그레이드 킷의 줄임말. 이름 그대로 파손을 방지해주고, 성공확률을 30퍼센트 올려준다. 물론 절댓값이 아닌 퍼센트다. 30퍼의 성공확률일때 파방킷이나 확률상승 업그레이드 킷을 쓰면 39퍼가 된다. 잘못하면 사람 호갱만들어주기 딱 좋은 물건이다.

팔콘 : 장탄수 2발짜리 대물저격소총이다. 보통은 40등급 팔콘과 75등급 팔콘을 의미한다.
피닉스 팩토리 : 줄여서 피팩. 대다수의 경우 어썰트의 이름이 그 뜻이다.

14

항-바이러스 쉘터 : 항목 참고.
흥국이 : 무기이름에 HK가 들어가면 흥국이라 한다. 다만 그런 계열의 총일경우 흥국이라 말하기도 한다. 예를들면 87등급 소총인 M468-LE 의 경우 73등급 흥국이를 여러번 개조하면 나오는 소총이므로 87흥국이라 해도 된다.

화방 : 화염방사기의 줄임말.

확상킷 : 확률상승 업그레이드 킷의 줄임말. 성공확륭이 30퍼 늘어난다. 절댓값이 아닌 퍼센트이므로 유명무실하다. 30퍼의 성공확률일때 확상킷이나 파손 방지 업그레이드 킷을 쓰면 39퍼가 된다.

15 기타

Brand-New Millennia : 항목 참고.

(숫자)(무기종류or이름) : 숫자는 등급을 말한다. 예로 들면 85대물은 85등급 대물, 즉 85바렛을 의미한다.

vip로켓 : LE-FS01 로켓의 줄임말이다. 빕로켓이라고도 한다. 이터1의 불법무기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vip소총 : LE-SR60 소총의 줄임말이다. 빕소총이라고도 한다. 가장 먼저 나온 LE류 무기이다.
  1. 어떤 용자는 개조 한번에 20등급 이상 올라가는 것을 알아냈다고 한다. 그리고 또다른 용자는 더원아이템을 몇번씩 개조하기도 한다. 더원은 한번 깨지면 재생시킬 수 없다.
  2. 사실 디원인데, 더원이 좀더 발음이 좋다고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