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얼 일루전

유희왕에 등장하는 기업.

듀얼 몬스터즈의 창립자인 페가서스 J. 크로퍼드가 경영하는 회사로, 새로운 카드 디자인과 각종 이벤트의 개최를 하고 있는 듀얼 몬스터즈계의 중심이다. 쉽게 이해되도록 설명하자면 유희왕 세계관의 삼성내지 마이크로소프트라 생각하면 된다. 그럼 카이바 코퍼레이션은 애플인가

DM 152화에서 언급된 사이트 주소는 www.industrial_illusion.com이다. 실제 해당 링크는 접속되지 않는다.

원래 페가서스는 카이바 코퍼레이션마저 인더스트리얼 일루전사에 합병시킬 생각이었으나, 듀얼리스트 킹덤에서 페가서스가 유우기에게 패하고 난 이후로는 카이바 코퍼레이션과 사이가 좋아진건지, 듀얼 몬스터즈의 이벤트들을 카이바 코퍼레이션에서 개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사실 인더스트리얼 일루전 사가 만들어낸 카드를 증강현실로 실체화 할수 있는 곳이 카이바 코퍼레이션이라 사업상으로도 서로 중요한 파트너 위치에 있기도 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페가수스가 쿠자크 마이에게 떡실신 당해, 회사가 통째로 다츠에게 먹히는 굴욕을 맛보기도 했다.

GX와 5D's시점에서도 여전히 건재하다. 여전히 주 업무는 카드 디자인이고 사장도 여전히 페가서스.

참고로 이 회사의 주식 중, 페가서스의 지분 중 60퍼센트는 무토오 유우기가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듀얼리스트 킹덤 당시 페가서스가 내건 우승 상품 중 하나가 자기 회사의 지분(당시 페가서스가 소유한 지분의 60%)이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