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자크 마이

孔雀 舞

나는 듀얼리스트...마지막까지 싸우겠어!
예쁘고 약간 기가 센 누님 듀얼리스트!
유우기와 죠노우치와의 듀얼을 통해 동료의 소중함을 알았어.
마이가 다루는 하피 콤보는 강력하다구!!

유희왕 문고판 타로 카드에서는 '여제'.

공식 캐릭터북 패러미터
항목플레잉담력행운경험
수치44334

1 설명

유희왕 등장인물. 성우는 테라다 하루히, 한국판은 차명화(SBS), 전숙경(챔프TV)[1]. 북미판과 한국판 이름은 메이 발렌타인이다.

본작에서 색기담당이며 여성 듀얼리스트 중에서는 수준급으로서 듀얼적으로 보자면 이쪽이 DM의 히로인. 실제로 왕님과 죠노우치는 1기에서도, 3기에서도, 4기에서도 이 사람을 구하기 위한 듀얼을 한다.

향수를 카드에 뿌려놓고 그 향기로 카드를 구분하는 놀라운 기술이 있다. 개코? 다만 듀얼리스트 킹덤 이후에는 봉인. 왜냐하면 죠노우치 카츠야가 마이와의 듀얼에서 이 능력 때문에 감을 잡지 못했다가 왕님의 조언을 듣고 향수 냄새가 모두 다르다는 걸 알아채서 이겼다.[2][3] 그래서 굳이 쓰진 않는다고 vs 어둠의 유우기 전에서 언급한 바 있다. 애초에 그거 반칙이잖아. 쓰면 반칙패해야 정상 아냐?

하지만 웬만한 놈은 원하는 때에 원하는 카드를 뽑을 수 있는 능력신의 드로우를 기본으로 장비하고 있는 이 만화에서는 별 의미 없다.

2 작중 행적

듀얼리스트 킹덤에서 첫 등장. 당시 초딩만 잔뜩(...) 몰려온 듀얼리스트 킹덤에서 몇 안 되는 성인 도전자.[4] 배 안에서 다이노서 류자키를 "자신에게 이기면 뭐든지 해준다"는 조건으로 유혹하고, 듀얼을 하여 승리하고 류자키가 준우승자 자격으로 받은 특실을 강탈한다.

죠노우치 카츠야에게 한 번 패하고 플레이어 킬러에게 리타이어 당할 뻔 했으나, 다른 양민들을 학살하여 스타칩을 착실하게 모아 본선까지 진출. 이 과정에서 카이바에게 패해 스타칩이 부족해져버린 유우기에게 스타칩을 조금 나눠준다.[5]

본선에서는 유우기와 듀얼. 이 당시 유우기는 목적의 급박함 때문도 있어서 마이를 내심 쉬어가는 상대로 여기며 방심하고 있었으나, 이때의 마이는 더 이상 이전의 마이가 아니었기에 은막의 거울벽유혹의 섀도우, 그리고 더러운 해피의 깃털까지 사용해 유우기를 정말 예상 외로 궁지로 몰면서 경악시켰다. 이에 유우기는 다시 마음을 다잡고 마이를 얕보지 않게 되면서 각성, 결국 그 끝에 소환된 카오스 솔저에게 마이는 아깝게 패하고 만다.

이 패배 이후 죠노우치가 키스의 도둑질로 인해 본선 참가자격 카드를 잃어서 탈락할 위기에 처하자, 마이가 자신의 참가자격 카드를 넘겨준다. 그리고 눈물까지 흘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범골한테 플래그를 꽂았다(...)

배틀 시티 편에서는[6] 라의 익신룡을 얻는 데까지 갔지만, 이집트 고대문자를 못 읽어서 리타이어 당했다. 이 듀얼이 마리크에 의해 '어둠의 게임'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갑자기 듀얼 상대인 마리크의 몬스터 두 마리에게 팔과 다리를 하나하나씩 묶이고, 그 이후에는 그 몬스터들의 힘에 의해 강제로 뒤로 끌려가서 듀얼이 끝날 때까지 계속 손발을 붙잡힌 채 석판에 고정되는 굴욕을 당한다. 이후 두 몬스터의 전기 충격 공격에 고통스러워하며 정신을 잃는다.

이후 패배하고 정신이 어느 공간에 갇혀 서서히 기억이 사라지는 벌을 받게 되었다. 다행히 유우기가 마리크를 쓰러뜨리자 다시 정신을 차리고, 배틀시티가 끝난 후에 어디론가 사라졌다.

참고로 애니메이션은 원작에 비해 굉장히 순화되었다. 애니메이션은 몬스터가 상대에 의해 파괴될 때마다 지인에 대한 기억을 잃는 것이었지만, 원작에서는 몬스터가 파괴당할 때마다 몬스터가 상처를 입을 경우(즉, 파괴되었을 경우), 플레이어에게 같은 상해를 입힌다였다. 덕분에 마리크는 목이 잘리고(...)[7], 마이는 가슴을 칼로 베였다. 저연령층 애니인데 그대로 애니메이션화 됐으면(...) 게다가 패배의 벌칙도 애니에서는 모래가 떨어지는 걸로 순화되었는데, 원작에선 기억을 먹는 벌레가 떨어진다.[8] 고문 장면도 애니메이션은 팔다리를 고정하는 걸로 적당히(...) 끝나지만, 원작에서는 아예 대놓고 고문기계가 떡하니 나와서 전기고문(...)[9] 게다가 원작과 애니 공통으로, 이렇게 묶여있는 상태에서 라의 익신룡의 공격을 직격으로 맞을 뻔 했다.[10] 이래저래 원작이랑 비교해보면 애니메이션 최대 수혜자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다만, 범골의 경우엔 어째서인지 순화 따윈 없이 원작 그대로 고통받는다. 성차별 아무래도 순화됐다면 죠노우치가 갓 피닉스로 데미지를 입지 않고 기어프리드로 이겼기 때문일 듯. 결국 최종보스 보정 때문이다. 차라리 다른 패배 방법을 만들면 되지 않아? 그럼 오히려 죠노우치가 비참해져... 아쉽게 진 게 그냥 패배한 게 돼서...

이후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스토리인 도마 편에서 등장. 배틀 시티에서 마리크와의 듀얼에서 져서 당했던 끔찍한 악몽으로 인한 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 듀얼리스트 킹덤 편에서 기인한 죠노우치 일행에 대한 열등감에 괴로워하던 찰나, 바론을 만난 것이 계기가 되어 도마단에 들어갔다. 페가수스를 발라버리고 죠노우치와 바론 둘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이루는 등 주역급의 활약을 하는 기염을 토했지만, 죠노우치와의 듀얼 건으로 라펠에게 한 소리 듣고 아멜다의 도발에 발끈하는 등, 그리 기억에 남는 활약은 하지 못했다. 게다가 죠노우치와의 듀얼에서 지고 있었던 주제에 바론과 라펠에게 너희가 방해만 하지 않았으면 죠노우치에게 이겼다고 찌질대는등 완전히 찌질이로 변한다. 바론과 죠노우치의 리얼 파이트를 보고 '이거야말로 내가 찾던 것'이라는 망언도 한 번 날려주고(...) 죠노우치와의 듀얼 이후에 그의 영혼이 봉인당하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죠노우치를 구하고자 헤르모스의 발톱 카드를 들고 다츠를 쓰러뜨리러 파라디우스 사까지 쳐들어간다.

그러나 어둠의 유우기가 라펠과 결착을 내기 위해 파라디우스 사의 엘리베이터에 타고 올라가려는 순간,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며 나타난 것은 영혼을 잃고 쓰러진 마이의 모습이었다. 죠노우치의 희생도 무색하게, 마이가 먼저 라펠에게 도전했다가 끝내 패배해 그녀도 영혼을 봉인당해 리타이어했던 것. 결국 무슨 활약을 위한 포석이라기보단 그냥 멘탈 케어 자체에 의미가 있었던 듯.솔직히 생으로 화형당하고 멀쩡하게 돌아다니는 죠노우치가 비정상이다..

도마 편에서 죠노우치를 이기겠다며 발악을 했지만 결국 죠노우치를 이기지 못했는데 첫번째 대결에서는 죠노우치를 궁지에 몰아넣었지만 죠노우치가 끈질기게 버티는 바람에 죠노우치가 헤르모스에게 선택을 받아 전세를 뒤집어 이기지 못했고 두번째 대결에서는 죠노우치의 상태가 좋지 못한데다가 결과적으로 보면 죠노우치의 자멸이라고 할수 있기 때문이다.

이후 몇 컷 씩 나오다가 DM 엔딩에서 깜짝 등장. 비비안 웡과 함께 콤비를 이루어 만리장성에서 미궁 형제와 듀얼을 하고 있었다.

3 기타

과거엔 여객선의 카지노 딜러를 하면서 전세계를 돌아다녔다고 한다. 그러면서 사람이 싫어졌다고. 그러다 죠노우치와 어둠의 유우기들을 만나면서 마음을 열게 되었다. 저 순서는 절대 반대로가 아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릴 적 부잣집 아가씨였다는 묘사가 있다.

'듀얼 터미널 - 웜의 침공!!' 에서 추가 캐릭터가 되었다. 태그 포스 스페셜에도 참전. 게임 시스템상으로 사실상 마자키 안즈에게 DM 히로인 자리를 강탈했다. 대다수 유저들은 마이가 주인공에게 작업을 걸 지 안 걸지 궁금해 했다(...) 그리고 대다수의 유저들이 생각하는 금제 무시 덱 최종보스. 보나마나 하피의 깃털을 비롯한 각종 마함 무효화 관련 금지 카드를 꾸역꾸역 넣을 테니.

그런데 막상 까보니 사용하는 건 퀸, 채널러, 댄서에 애완 드래곤과 1, 2, 3을 정직하게 투입한 스탠더드 해피 레이디 덱. 해피의 깃털도 레벨 7 덱에만 있고 바로 배포된 1월자 리미트 레귤레이션에서 제한으로 풀려서 별 의미가 없다. 최신 테마 서포트 카드들도 아낌없이 넣어 원작 재현이 지나친 다른 DM 시리즈 파트너들보다 기본 성능은 괜찮다. 희생양돌연변이를 쓰는 페가서스가 덱 파워가 세기는 한데 그쪽은 최고 난이도일 때 경우고, 그 이전 난이도에선 마이를 파트너로 쓰는 게 세고 편하다. 보이스 수록은 상당히 풍부해서 새로 녹음된 DM과 ARC-V 파트너 공통의 의식, 융합, 싱크로, 엑시즈, 펜듈럼 소환 대사는 물론, 당시 등장한 해피 레이디 시리즈 각각의 전용 소환/효과 대사에 해피의 애완 미라지 드래곤의 엑시즈 소환 대사, 라의 익신룡 소환 대사(...)까지 들을 수 있다. 아쉽게도 하피스트는 음성도 없고 기본 덱에 들어있지도 않다. 책 사라

스토리에서는 역시 공인 커플답게 죠노우치를 신경 쓰는데 본인은 부정하지만 아무리 봐도 연애(...) 평소 이미지와 달리 소녀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여담이지만 금발+거유+누님이라는 유희왕에선 보기 드문 초호화 속성이기 때문에 유희왕 노말 커플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꽤 좋아하는 캐릭터이긴 하지만, 유희왕은 BL 동인이 압도적으로 많은지라 자급자족 아니면 답이 없다(...) 죠노우치와는 나름대로 원작 공인이지만 제대로 이어진 장면이 있었더라면 상황은 한층 나아졌을 것이다.

4 사용 덱

주 사용 카드는 비행야수족하피 레이디 시리즈, 전사족아마조네스 시리즈. 둘 다 당시에는 쓰기에는 애매한 카드들이었다. 아마조네스는 GX에서 강화 카드들이 등장했고, 해피의 경우 2013년 5월 로드 오브 더 타키온 갤럭시 등에서 해피 버프 카드들이 대거 추가되어서 대회 우승도 가능한 레벨의 강력한 덱으로 거듭났다. 하지만 정룡신판마도에 털린 게 함정

참고로 그녀가 쓰는 카드 중의 하나인 해피의 깃털[11]은 그 병맛 나는 효과로 인해 금지 크리를 쳐먹었다. 하지만 제한으로 풀렸다 태풍보다 더 악랄한 효과니까 당연한 일이다. 대신 태풍이 금지 먹었다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도마편에서는 주작의 진과 봉황의 진이라는 오리지널 카드를 사용하는데, 효과는 "하피 레이디가 3체 이상 또는 하피 레이디 삼자매가 있을 때" 공격을 무효로 한다거나(주작의 진) 하피 레이디의 수만큼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파괴하고 그 공격력의 합계를 상대에게 데미지로 준다거나(봉황의 진) 하는 효과를 지녔다. 주작의 진은 그렇다 치더라도 봉황의 진은 나왔으면 정말 답이 없었으리라... 싶었지만, 2013년 OCG화가 결정되었다.

자세한 항목은 쿠자크 마이/덱 참조.
  1. 이후 유희왕 5D's에서 셰리 루블랑 역으로 출연했다.
  2. 사실 매우 강력한 사기 기술 맞다. 다른 건 다 집어치우더라도 자기가 다음에 뽑을 덱 맨 위의 카드를 항상 미리 알고 있다는 게 무조건 승리를 보장 못하더라도 얼마나 승률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조금만 생각해도 알 수 있다. 리추어 디바이너데몬의 선고를 끼얹나? 게다가 마이의 구분 능력의 범위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어쩌면 덱 맨 위 뿐만 아니라 덱 전체의 카드 순서를 전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3. 단, 마이 본인은 이 기술을 상대의 심리를 압박하는 승부 이전의 문제라 여기고 있다. 어차피 듀얼은 서로 무슨 카드를 뽑을지 알 수 없는 게 특징이니까. 다만 죠노우치는 이런 심리전에 제대로 걸려 고생 좀 했다.
  4. 24세로, 이시즈보다도 나이가 더 많다.
  5.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사이에 마자키 안즈와 듀얼하는 편이 삽입되었다.
  6. 본선에 진출하기 전에 첩자 덱을 쓰는 존 로드 매그넘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와 듀얼을 하기도 한다.
  7. 그러나 목이 잘린 상흔은 전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끔찍하지는 않다. 오히려 뒤에 가슴을 칼로 베이는 장면은 피가 그대로 나와서...
  8. 물론 기억을 없애는 것은 똑같다.
  9. 원작에서는 바이서 쇼크만력마신 바이서 데스가 고문기계 역할을 했으나, 애니메이션에서는 홀딩 암즈홀딩 레그스가 했다. 물론 홀딩 암즈, 홀딩 레그스도 전기고문을 했다.
  10. 죠노우치가 이 상황을 참지 못하고 스테이지에 난입해 고문 장치를 풀려고 했고, 어둠의 유우기 역시 이 순간을 못 참고 스테이지로 올라와 라의 익신룡의 공격을 등으로 막았다. 만약 이 둘이 난입하지 않았으면 본래의 어둠의 게임의 룰에 따라 죽을 수도 있었다.
  11. 상대 필드 위의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