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진리

1 개요

진정한 흑역사 박명수 표정

H-유진: 유노윤호 넌 너무 멋져 남자가 봐도 반하겠어

유노윤호: H-유진 정말 잘생겼고 그리고 랩도 잘하고 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해 그게 바로 Perfect 그게 바로 인생의 진리지

그만 좀 하지 너무 질리지

20대에 인생의 진리를 깨달은 유노윤호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MC들이 부추겨서 래퍼 H-유진[1]과의 랩 배틀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아이돌 기획가수의 랩'이라는 명제에 단골로 출연하는 유노윤호의 평생의 놀림감이자 흑역사이다.

본인도 지우고 싶은 흑역사로 인정했다. 나중엔 저 영상 앞에 빅뱅TOP이 훨씬 나은 랩으로 간지를 뿜어내는 영상을 더 비교되라고 붙인 게 돌아다니기도 했다. "열등함을 느껴 어" 영상을 보려면 여기로
유노윤호는 그래도 동방신기라는 인기가 있지만 H-유진은 진짜 알려진게 이거뿐이다

2 부족한 실력

유노윤호도 어쩔 수 없는 SM의 발랩퍼[2]의 한 명. 동방신기 데뷔 당시 소속사가 밝힌 공식 포지션은 5인 전부 '보컬'로만 되어있었으나(리드보컬 서브보컬 구분도 안되어있었다)[3] 동방신기가 SMP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렇게 되었다. 옛날의 멤버였던 유천과 비교하면 그도 발음 문제와 콘서트에서 괴물화로 팬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갈렸다. 그냥 옛날의 동방신기도 랩 잘하는 멤버는 없었다고 보면 된다.
2인 체제 후 노래 파트가 현저하게 늘면서 랩은 거의 하지 않게 되었다.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히 언급되면서 조롱을 받고, '오글거리는 이미지'로 낙인이 찍혀 팬들에게는 큰 상처이자, 금지어가 되었다. 꾸준한 연관검색어 '유노윤호 인생의 진리'에 검색어 정화 운동을 벌이는 등, 팬들은 갖은 노력을 하지만 커뮤니티에 참 자주 언급되고 패러디도 다양하다. 하지만 2인 동방신기의 첫 콘서트인 121117-18 catch me 콘서트에서 인생의 진리 랩을 굳이 선보이며, 자기는 원래 오글거리는 이미지라며 자폭을 하는 등 팬들의 쿠크다스를 부순다. 아마 팬들이 상처를 받고 있었다는걸 알았던 모양. 방송에서도 진리랩 요청에 흔쾌히 응하는 것을 보니 엄청난 멘탈의 소유자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이후 매번 한국 콘서트에 진리랩을 하며 팬들을 위로한다. 위로하는건지 이제는 즐기는건지.. 본인이 하도 자주 언급하니까 팬들 사이에서도 이제 금지어는 아닌 모양.솔직히 이 자료가 뜨면 까는것보단 호감으로 느끼는 리플이 많이 달린다

3 후계자들

그의 후계자라고 할 수 있는 샤이니 민호(항목 참조)[4]2PM찬성, 택연등이 있다. 특히 이런 오글거리는 랩퍼는 유독 SM이나 JYP에서 많이 나오는편이다. 힙합 전문레이블로 시작했던 YG는 이런 아이돌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5]

대다수의 기획형 아이돌에서 볼수있는 현상이다. 최근엔 기획사에 랩퍼를 초빙해서 레슨을 시키거나 아예 언더에서 활동하는 어린 랩퍼들을 캐스팅해서 아이돌로 키워내고 있는 추세라 조금은 나아졌다고 볼수있다.

파일:Attachment/인생의 진리/Example.jpg
음담패설2회에서도 이 내용을 가지고 아이돌의 랩실력을 평가했다.

2015년에는 AOA지민유→히↘여→레↘스↗케↗치↗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자작 랩을 선보였다가 "진정한 후계자"라는 말까지 들었다.(...)

4 패러디

여성랩퍼 타이미가 이비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시절, 첫 EP의 스킷 트랙 중 하나에서 인세인 디지와 함께 인생의 진리 랩을 패러디했다.

음악의 신에서도 비서 역으로 출연했던 김가은이 거의 매주 보여줬다. 심지어 진짜 H-유진 앞에서도 했다!


브금저장소 등지에선 인기가 은근히 많다. 주요 리믹스 대상은 후계자인 샤이니민호와 힙통령.


리믹스(...)

연애혁명 87화에서 패러디 되기도 했다.
파일:DkGqNpU.jpg

카카오 버전

※2016년 9월8일 추가

이 어록을 만든 해피투게더에서 산이가 유재석을 디스..하려는척을 하다가 '인생의 진리' 특유의 플로우를 타며 오랜만에 방송에서 보여줬다.
  1. '남자가 봐도 반하겠어'의 임팩트나 리믹스 영상의 여파로 이사람도 아이돌로 오해당한다.(...)
  2. 예전부터 SM 출신의 아이돌 가수들의 랩은 못 하는 정도에서 벗어난 적이 없었고 평론가들과 언더그라운드 랩퍼들의 놀림감이 되었다.
  3. 어떻게든 단순 아이돌이 아닌 보컬 그룹 이미지를 강조하려던 수단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결국은 일류 보컬 그룹을 넘볼 만큼 성장했다.
  4. 팬들의 관리질로 관련 내용이 항목에서 쓰여졌다 지워졌다를 반복하고 있다.
  5. 애초에 양현석부터가 브레이크 댄스로 한시대를 풍미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