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진정한 흑역사 박명수 표정
H-유진: 유노윤호 넌 너무 멋져 남자가 봐도 반하겠어유노윤호: H-유진 정말 잘생겼고 그리고 랩도 잘하고 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해 그게 바로 Perfect 그게 바로 인생의 진리지
그만 좀 하지 너무 질리지
20대에 인생의 진리를 깨달은 유노윤호가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MC들이 부추겨서 래퍼 H-유진[1]과의 랩 배틀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아이돌 기획가수의 랩'이라는 명제에 단골로 출연하는 유노윤호의 평생의 놀림감이자 흑역사이다.
본인도 지우고 싶은 흑역사로 인정했다. 나중엔 저 영상 앞에 빅뱅의 TOP이 훨씬 나은 랩으로 간지를 뿜어내는 영상을 더 비교되라고 붙인 게 돌아다니기도 했다. "열등함을 느껴 어" 영상을 보려면 여기로
유노윤호는 그래도 동방신기라는 인기가 있지만 H-유진은 진짜 알려진게 이거뿐이다
2 부족한 실력
유노윤호도 어쩔 수 없는 SM의 발랩퍼[2]의 한 명. 동방신기 데뷔 당시 소속사가 밝힌 공식 포지션은 5인 전부 '보컬'로만 되어있었으나(리드보컬 서브보컬 구분도 안되어있었다)[3] 동방신기가 SMP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렇게 되었다. 옛날의 멤버였던 유천과 비교하면 그도 발음 문제와 콘서트에서 괴물화로 팬들에게 호불호가 많이 갈렸다. 그냥 옛날의 동방신기도 랩 잘하는 멤버는 없었다고 보면 된다.
2인 체제 후 노래 파트가 현저하게 늘면서 랩은 거의 하지 않게 되었다.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히 언급되면서 조롱을 받고, '오글거리는 이미지'로 낙인이 찍혀 팬들에게는 큰 상처이자, 금지어가 되었다. 꾸준한 연관검색어 '유노윤호 인생의 진리'에 검색어 정화 운동을 벌이는 등, 팬들은 갖은 노력을 하지만 커뮤니티에 참 자주 언급되고 패러디도 다양하다. 하지만 2인 동방신기의 첫 콘서트인 121117-18 catch me 콘서트에서 인생의 진리 랩을 굳이 선보이며, 자기는 원래 오글거리는 이미지라며 자폭을 하는 등 팬들의 쿠크다스를 부순다. 아마 팬들이 상처를 받고 있었다는걸 알았던 모양. 방송에서도 진리랩 요청에 흔쾌히 응하는 것을 보니 엄청난 멘탈의 소유자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이후 매번 한국 콘서트에 진리랩을 하며 팬들을 위로한다. 위로하는건지 이제는 즐기는건지.. 본인이 하도 자주 언급하니까 팬들 사이에서도 이제 금지어는 아닌 모양.솔직히 이 자료가 뜨면 까는것보단 호감으로 느끼는 리플이 많이 달린다
3 후계자들
그의 후계자라고 할 수 있는 샤이니 민호(항목 참조)[4]와 2PM의 찬성, 택연등이 있다. 특히 이런 오글거리는 랩퍼는 유독 SM이나 JYP에서 많이 나오는편이다. 힙합 전문레이블로 시작했던 YG는 이런 아이돌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5]
대다수의 기획형 아이돌에서 볼수있는 현상이다. 최근엔 기획사에 랩퍼를 초빙해서 레슨을 시키거나 아예 언더에서 활동하는 어린 랩퍼들을 캐스팅해서 아이돌로 키워내고 있는 추세라 조금은 나아졌다고 볼수있다.
파일:Attachment/인생의 진리/Example.jpg
음담패설2회에서도 이 내용을 가지고 아이돌의 랩실력을 평가했다.
2015년에는 AOA의 지민이 유→히↘여→레↘스↗케↗치↗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자작 랩을 선보였다가 "진정한 후계자"라는 말까지 들었다.(...)
4 패러디
여성랩퍼 타이미가 이비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시절, 첫 EP의 스킷 트랙 중 하나에서 인세인 디지와 함께 인생의 진리 랩을 패러디했다.
음악의 신에서도 비서 역으로 출연했던 김가은이 거의 매주 보여줬다. 심지어 진짜 H-유진 앞에서도 했다!
브금저장소 등지에선 인기가 은근히 많다. 주요 리믹스 대상은 후계자인 샤이니의 민호와 힙통령.
리믹스(...)
연애혁명 87화에서 패러디 되기도 했다.
파일:DkGqNpU.jpg
카카오 버전
※2016년 9월8일 추가
이 어록을 만든 해피투게더에서 산이가 유재석을 디스..하려는척을 하다가 '인생의 진리' 특유의 플로우를 타며 오랜만에 방송에서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