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포켓몬스터/지역
リッシこのほとり Valor Lakefront
포켓몬스터 DPPt에 등장하는 지역.
214번도로와 들판시티 사이를 잇는 장소로, 214번도로 아래 거대한 풀밭에서 들판시티 톨게이트 이전까지 이 지명이 이어진다.
명백한 도로명 없이, 입지호수의 근처라는 이유로 이런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지만, 의외로 이것저것 할거리가 많은 장소. 바다가 앞에 있고, 호텔이나 별장이 있는 것으로 보아 리조트풍 느낌이 나며, 실제로 리조트에리어와 bgm을 공유한다.
북쪽에는 태그배틀을 할 수 있는 일곱별 레스토랑이 있다. 또한, 룸키를 잃어버렸다며 찾고 있는 금발의 여성이 있는데 다우징머신을 통해[1] 이걸 찾아주면 DP에서는 용암전병, Pt에서는 하양비드로를 받을 수 있다.
왼쪽으로 가면 수영장까지 딸린 거대한 별장이 있다.
조금 더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호텔 그랜드레이크가 있는데, 점원에게 말을 걸면 빈 방이 없다며 포켓몬을 회복시켜준다. 그런데 이 호텔에 조금 이상한 점이 있다면, 분명 외부에서 보면 2층 이상인데 내부에선 아무리 봐도 올라갈 계단이나 엘리베이터가 없으며 로비에 있는 손님도 한 명뿐이다.
호텔 그랜드레이크 주변엔 락클라임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민가가 여럿 있는데, 그중 도감을 완성하면 상장을 주는 사람이나, 포켓치 애플리케이션을 주는 사람, 타 지방에 대한 언급을 하는 사람을 만나볼 수 있다.[2]
바닷가로 내려가 왼쪽으로 가면 친밀도가 높은 포켓몬에게 발자국리본을 달아주는 민가도 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