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탑

スズのとう Bell Tower[1]

200px-Bell_Tower_Clear_Bells.png

1 개요

불탄탑과 같이 인주시티에 존재하는 두 개의 탑 중 하나.

2 상세

이쪽은 인주시티에서 꽤나 떨어져 있어서 불에 안 탄 모양이다. 탑 내부에는 꼬렛고오스[2]가 나오며, 점프나 워프 패널 등의 미로가 존재한다. 던전의 미로가 짜증날 정도로 복잡한데다가 역대 포켓몬 던전 중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길어서 멘붕할 수 있으니 주의. 리메이크작에서는 이 탑으로 가는 길과 탑 그래픽 자체가 멋지게 리파인되었다.

인주시티 체육관 배지를 얻은 다음 들어갈 수 있지만 포켓몬스터 금이나 하트골드에서는 칠색조를 잡으려면 라디오타워를 구하고 난 뒤 국장이 주는 무지개빛 날개를 받아야 칠색조를 잡을 수 있다. 다만 하트골드의 경우, 무지개빛 날개만 있어서는 방울탑 끝까지 올라갈 수 있어도 칠색조가 나오지 않는다. 스토리 도중 만나는 전통 무용수와의 배틀을 통해 크리스탈방울을 얻어야 탑을 배경으로 한 영상과 함께 칠색조가 나타난다.

포켓몬스터 은이나 소울실버에서는 관동의 회색시티까지 진행한 뒤 한 할아버지로부터 무지개빛 날개를 얻어야 한다. 다만 이때는 등장 영상이 없다.

포켓몬스터 크리스탈 버전에서는 라디오타워 점거 이벤트가 끝난 후 국장이 투명방울을 준다. 방울을 소지하고 탑에 들어가려는 찰나 스님들과 배틀을 하고, 승리하고 방울탑에 가면 스이쿤과 배틀할 수 있다. 스이쿤 이벤트 진행 후, 남은 라이코앤테이를 잡고 방울탑에 있는 스님에게 보여주면 무지개빛 날개 획득과 동시에 탑을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열린다.

3 기타

  • 방울탑 정상은 분명 시야가 탁 트인 곳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내에선 동굴 취급을 받아서 다크볼의 포획률 보정이 먹힌다. 등장 이펙트를 신경 쓰지 않는다면 칠색조를 잡을 때 참고하자.
  • 하트골드에서 칠색조 등장 및 포획 이벤트에 상술한 영상이 삽입되어 있는데, 시간대에 따라 주변의 밝기도 바뀐다. 보통 인주시티의 단풍이나 칠색조의 색조와의 조화를 고려해서 저녁 시간대에 이벤트를 볼 것을 추천한다.

4 공략

20090922170602025.jpg
  1. 2세대 북미판에서는 スズ를 방울이 아니라 주석이라 번역하는 바람에 Tin Tower로 적혀 있었다.
  2. 밤 시간대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