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이 문서는 2013년에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에 관해 다룹니다. 2015년에 MBC에서 방영한 동명의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예능)을 참고하십시오.
영화제목잉여들의 히치하이킹
장르다큐멘터리
감독이호재
출연이호재, 하승엽, 이현학, 김휘
상영시간105분
개봉일2013년 11월 28일
제작서플러스 잉여
배급사CGV 무비꼴라쥬
상영등급12세 관람가

1 개요

스스로를 '잉여인간'이라고 부르는 호재(24), 하비(22), 현학(20), 휘(20). 처음이자 마지막일지도 모를 잉여로운(?) 20대 보내기를 위해 네 친구들은
단돈 80만원과 카메라 1대만 들고 무작정 유럽 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이 혈기왕성한 잉여들은 숙박업소 홍보영상을 찍어주고 '물물교환'으로 무료숙식을 제공받아
1년간 전 유럽을 일주하겠다는 야망과 동시에, 마지막에는 뮤직비디오를 한편 만들어 보겠다는 거창한(?) 계획을 세우고
드디어 프랑스 파리에 첫발을 내딛는 데… 망했어요

2 예고편

메인 예고편

티져 예고편

3 줄거리

호재:연출, 하비: 애니메이션, 현학: 조명, 휘: CG
숙박업소 홍보영상을 통해 돈 한 푼 안쓰고 유럽에 머물겠다는 거창한 계획에 그래픽 디자이너 3명이 따라가게 된다.
그러나 아무것도 가진게 없는 잉여들의 영상을 원하는 곳은 없었다.
파리에서 머물던 그들은 2주만에 파리를 떠나 숙박업소가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는 로마까지 무작정 걸어가기로 한다.
그러나... 걸어가는 건 불가능한 일... 그들은 히치하이킹을 시작한다.
원활한 이동을 위해 호재, 하비, 현학, 휘가 한 팀 그래픽 디자이너 쌈바, 미란, 상철 한 팀으로 나누어 이동하게 된다.
그러던 중 그래픽 디자이너 셋은 이 프로젝트의 한계를 깨닫고 한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로마에서도 그들을 찾는 숙박업소는 없었고 로마에 한 쓰레기장에서 텐트를 치고 노숙을 한다.
한 민박집의 호의로 밥을 얻어먹고 그 곳에서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박업소에 무작정 메일을 돌리고 한 유스호스텔로 부터 답변을 얻는다.
이 때부터 승승장구
유스호스텔 영상을 성공시킨 뒤 같은 업체에서 운영하는 호텔을 시작으로 유럽 곳곳에서 홍보영상을 찍어달라며 러브콜을 받았다.
그리고 관광비자가 만료되어 비EU국가인 터키로 자리를 옮길때 그들의 남은경비는 0원에서 540만원이 된다.
터키에서의 생활에 이어 마지막 목표인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영국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는데..... 갈등의 시작

4 영상

영화에도 나오는 영상으로 그들의 첫 홍보영상이다.

5 기타 상영

2015년 17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에서 특별상영, 매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