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마을

シダケタウン Verdanturf Town

파일:Attachment/잔디마을/Verdanturf Town ORAS.png
지도 설명
바람의 흐름에 따른 영향으로 마을에는 화산재가 날아들지 않는다
표어
풀 내음의 바람이 부는 고원
위치
Verdanturf_Town_Map.png
인접 지역
북쪽 ↑금잔터널
동쪽 →117번도로(보라시티 방향)

*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 나오는 마을.

체육관도 없고, 중요한 이벤트는 딱 하나 밖에 없다. 바로 금탄도시와 통하는 금잔터널을 뚫어서 비전머신 괴력을 얻는 것 하나. 끝.

조용하고 공기가 맑은 시골마을이라서 민진이 여기에 있는 사촌누나의 집으로 요양을 와 있었다. 이 때 민진의 사촌누나가 금잔 터널에서 터널을 혼자 뚫고 있는 남자친구와[1] 바위 하나를 사이에 두고 어쩔 줄 몰라 하고 있었다. 그래서 주인공이 길을 가로막고 있던 바위를 바위깨기로 깨뜨리면 두 연인이 만나게 되고, 감사의 표시로 비전머신 괴력을 얻을 수 있다.[2] 아쉽지만, 괴력은 용암마을의 뱃지를 얻어야 사용할 수 있다. 괜히 불꽃샛길에서 안 된다고 하지 말자.

이 이벤트 이후에는 금잔터널이 완전히 개통이 되어서 하기 노인의 배가 없어도 자유롭게 금탄시티와 잔디마을을 오갈 수 있게 된다.

보라시티 항목에도 나와 있지만, 보라시티와 잔디마을을 잇는 도로의 어느 한 줄은 트레이너도, 장애물도, 풀숲도 없는 일직선인데다가, 보라시티 바로 옆에 포켓몬 키우미집이 있다. 여기가 바로 3세대의 알까기로드다. 하지만 6세대에선 보라시티의 대개조로 인해서 사라졌다.

그저 지나가는 작은 마을임에도 불구하고 BGM이 매우 좋은 편이다. 잔잔한 힐링풍 음악으로, 피아노 선율이 아름다워서 호연지방 음악 중에서도 베스트로 꼽히는 음악 중 하나.
  1. 원래는 기계로 뚫고 있었지만, 기계 소음이 산에 사는 소곤룡 같은 포켓몬들에게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공사가 취소되었고, 이 남자가 혼자서 터널을 수작업으로 뚫고 있었다. 모 국가모 철도 회사공사하는 방식보다는 빠르네
  2. 6세대에서는 보스로라나이트를 준다. 그에 따라서 괴력의 획득루트도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