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강사)

파일:Q0lzyo5.jpg
짤부터가 심상치 않다

언제나 즐거운 과학!
(마지막에) 풍마니 뽀에버~
시험에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 쿵짜짝 쿵짝[1]
활석방형인 정석황강금!![2]

1 개요

엠베스트메가스터디의 강사.

본명인 장성규로 강의하다 수강기호인 장풍으로 활동명을 변경.

2016년 EBSi의 뉴탐스런 고등과학 강의도 함께 진행중이다.[3]

2 트레이드 마크

뭐라 형언키 어려운 화려한 정장(...)과 뿔테안경, 나비넥타이가 한 번 보면 안 잊힐 것 같은 인상을 풍긴다. 참고로 나비넥타이는 자신이 목이 매우 허전해 뭘 해야 할 것 같아 무심코 해봤는데 너무 어울려서라고 한다.

3 강의 스타일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 강의찍었어요?
진짜 약을 빨고 강의하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정신나간 약강의의 진수를 보여준다. 듣고 있으면 내가 인강을 듣고 있는 건지 아프리카 TV를 시청하는 건지 헷갈려지기 시작한다(...)
소울메이트 장하나 선생님과 비교했을 때 둘다 약을 빨았다는 건 똑같지만 전반적으로 장하나는 서술형 대비에 특화된 편이고 장성규는 객관식 대비내신 전문가에 특화되었다는 평가가 많다. 또 핵심만 콕콕 집어 설명해준다는 의견도 많다. 또 암기법을 상대적으로 잘 안 알려준다는 이야기가 있는데...메가스터디 화학 강의를 꼭 들어보길 바란다.카코쓰리 카소포
메가스터디에서도 기본적으로 암기법을 써야 하는 원소기호 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암기법을 많이 가르쳐주고 있다.암기법 만들려고 오바하진 맙시다
또 무슨 백안이라도 쓰는건지 수강생이 자는 시점에 칼같이 알아채고 깨운다.(!) 게다가 그것 말고도 멍때리는 등의 수강생의 행동 패턴을 완전히 꿰뚫어보는 듯하다.

4 용어 해설(...)

4.1 풍마니

자신의 강의를 듣는 학생들을 풍마니라고 부르는데, 장풍 마니아의 줄임말을 써서 풍마니라고 한다.
가끔 풍만이라고 아는 사람들이 있다
수강생 어머니: 아니? 이 선생님 풍만이 풍만이 거리시는 쌤 아니야? 강사: (...)

4.2 풍딱지(시안쳐)

파일:AtSuzH7.gif
시험 안 쳐!
자동음성지원
장풍쌤이 던지는 수리검장풍(?). 두꺼운 마분지에 자석을 붙여 던지는 것인데 이거 던지는 소리가 엄청 커서 이렇게 연타하면 엄청 정신없는데다 졸릴 때 들으면 짜증난다(...)
2013년쯤 부터 풍딱지의 디자인이 변하며 '시안쳐'
라는 CG를 넣는 듯 하다.
참고로 곽주현 선생님의 강조 딱지와 유현진 선생님의 감딱지, 황현진(엠베스트 국어강사) 선생님의 통딱지가 이것에 영향을 받은 듯하다.
본인은 교육을 위해서라면 카피도 허용한다는 대인배적 기질을 보였다

4.3 풍식이

학생이다. 선생님께 모르는 게 있다고 버릇없게 묻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는 아니고....
장풍쌤의 1인2역이자 분신. 장하나 선생님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자신의 약점(?)으로 지목되던 서술형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캐릭터인 듯하다. 서술형 예상 문제를 물어본다.

풍식이! 으! 뭔마알이래유우↘우↗↗

5 인기

역시 소울메이트 장하나 선생님과 막상막하의 인기를 자랑한다. 엠베스트에선 장성규 강사를 약간 더 띄워주는 편이다. 수강생도 장성규 강사가 더 많다.

6 여담

  1. 옥주현이 2006년에 쾌변 요구르트 광고에서 한 말을 패러디한 것으로 추측된다.
  2. 모스 굳기계 설명 中, 원래 인정많은 방형이 활석많은..도 있지만 강금이 교육적이지 않다고(...)
  3. 2014년 강의에서는 물리,화학,생물,지구 강사가 파트를 나눠 진행했는데 장풍버전은 물화생지를 모두 강의한다.
  4. 참고로 원래 유현진 선생님과 장풍쌤은 둘다 에듀넷 강사었으며 상당히 엠베스트에 늦게 합류했다. 즉 곽주현 선생님껜 입사 후배...일려나?
  5. 실제로 목소리도 좀 닮았다. 실제로 살찌기 전에 하하를 만난 적이 있는데 둘이 똑같이 생겨서 서로 물끄러미 바라봤다고(...)
  6. 실제로 이건 수학 강사의 최대 난제이기도 하다. 신승범이나 삽자루가 괜히 본좌 취급을 받는 게 아니다. 뭔가 드립칠 게 많은 과학, 국어, 영어, 사회와는 달리 수식밖에 없는(...) 수학은 재밌게 강의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