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브라이트 박사

dr%20bright.jpg
브라이트 박사에게 빙의된 원숭이의 모습

1 개요

SCP 재단의 등장 인물. Jack Bright 박사 혹은 줄여서 J 박사라고도 불린다. 보안 등급은 알 수 없으며, 17기지, 19기지, 63기지의 감독관이다. 위키 회원 DrBright[1]의 자캐이다.

SCP 재단이 그의 남동생인 SCP-590을 데려왔을때 같이 모집되어 박사로 일하고 있었으며 생명 공학과 비정상 유전학 분야에 상당히 뛰어난 전문가였다. 영혼을 담는 부적인 SCP-963에 대해 연구하다가 963을 손에 쥔 채 SCP-076 탈주 사건으로 인해서 사망, 격국 브라이트 박사의 영혼이 963에 저장되었고 당시 재단도 이 사실을 몰랐으나 963을 발견한 한 D등급 인원이 이걸 줍고 브라이트 박사에게 빙의되어 이 사실이 재단에게 알려진다.

어떤 종류의 영장류건 SCP-963과 피주 접촉을 하게되면 그 안에 저장된 브라이트 박사의 영혼이 깃들게 된다. 심지어는 30일 이상 접촉되어 있으면 그 숙주의 뇌가 브라이트 박사의 인격을 그대로 복제하게 되어 963을 떨어뜨려 놓아도 계속 브라이트 박사의 클론처럼 행동한다.

덕분에 현재 별에별 것 들에 다 빙의해가며 재단에서의 업무를 계속하고 있다.

그런데 여러 똘끼같은 짓들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예를들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적은 목록에서 '엄청 많이 죽기, 아주 재밌을 거야'라는게 있는가 하면 여러 비인간형 SCP들에게 SCP-963을 실험해보려고 하는 듯. 심지어 자기 남동생을 재단에 들여와 정신 지체 장애와 저지능 장애를 심어주는 짓도 했다. SCP-073, SCP-076, SCP-682를 맞짱뜨게 하는 시합을 만들어 관람표를 판매하려는 시도를 하기도 했다.

인사 파일에 원숭이 사진이 있기 때문에, 원숭이에 빙의하는 모습은 디폴트 취급을 받는다.(...) 이야기에서 몸을 옮겨다니는 능력을 발휘하지 않을 때는 원숭이에 들어 있는 모습으로 나오는 편.

2 타 SCP와의 접점

  • SCP-590 : 그의 남동생
  • SCP-963 : 브라이트 박사의 영혼(인격)이 담긴 부적
  • SCP-978 : 찍힌 피사체의 욕망이 반영되어 사진이 바뀌는 카메라. 이걸로 잭 브라이트 박사를 찍어봤더니, 하늘을 배경으로 초원이 깔린 야외가 보이고 사진에 찍힌 피사체는 '잭 브라이트, 결국 고이 잠들다' 라는 묘비가 있었다. 이를 통해 잭 브라이트 박사가 영원히 죽고싶어함을 알 수 있다.
  • SCP-914 : 브라이트 박사가 실험을 위해 여기다가 20cm짜리 진동 딜도(…)를 넣고 매우 고움 설정으로 돌렸더니 빨간 버튼이 달린 도구가 나오고 그것을 작동하자마자 앞에 있는 사람들이 도구의 시야가 닿는대로 오르가즘을 느끼게 만들어버리는 흥분 센서를 만들어버렸다.

3 소설 문서에서

  1. 지금은 TheDuckman으로 닉을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