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받은 뱀파이어릭 소드

이 무기에 대한 전설은 너무나도 많고, 거기에 살과 살이 덧붙여져서, 이제는 무엇이 진실인지조차 알지 못하게 되어버렸다. 이 검은 그 이름에서 보듯 뱀파이어적인 능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검의 제작자가 진정 그것을 바랬던 것은 아니다.

이 뱀파이어 블레이드는 처음에는 검으로써라기보다는 자신들에게 대항하는 자들을 처단하기 위한 함정으로써 뱀파이어들이 만든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그 잔혹한 악마들은 이러한 불행의 검을 여러 자루 만들었고, 이 검들은 긍정적인 사고의 모험가들에게 엄청난 독이 되었다. 검을 휘두를 때마다, 착용자에게서 빼앗은 생명 에너지가 적을 회복시켜 버리는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 무기에는 저주가 걸려 있어 사용자는 이 검을 자신의 품에 품고 한시라도 손에서 때어놓고 싶지 않은 욕망을 느끼게 된다. 이것은 고생하며 찾아다닐 필요가 없는 몇 안 되는 마법의 보물일지도 모르지만 한 부대의 망령 떨거지를 뒤에 매달고 방황하는 것보다는 좋아하는 술이라도 한 잔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 편이 좋지 않을까.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등장 무기. 발더스 게이트 1에 등장.

효과는 이 아이템을 끼고 적을 공격했을 시 자신이 데미지를 입고 적의 HP를 그만큼 회복시켜준다. 한 술 더 떠 특수능력으로 사용자의 지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저주받은 아이템인데도 불구하고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덕분에 나름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1 획득

이 무기는 얻기 위해서는 두 개의 아이템이 필요하다.

첫 번째로 필요한 코자의 상은 등대 남쪽 지역에 있는 찰스톤 닙이라는 고고학자의 유적 발굴 현장에서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 필요한 고대의 갑옷은 파이어 와인 다리에 있는 지하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 던전 안을 돌아다니다 보면 만나는 스켈레톤 기사 하나가 가지고 있는데, 죽이고 얻을 수 있다.

파이어 와인 던전에 있는 유령 기사에게 돌려주면 경험치 1500을 받을 수 있지만, 파티원 중에 카게인이 있다면 안 주고 그냥 뱀파이어릭 소드를 챙기는 게 훨씬 낫다.

2 활용

이 검의 적절한 사용법은 체력 20의 재생드워프 카게인에게 들려주고 우리편을 후려쳐 HP를 회복시켜주는 힐링이다. 건강 수치가 무려 20이나 되기 때문에 이 친구에게 들려 주면 힐링 포션이 필요가 없다.(...) 카게인을 영입한다면 반드시 얻어야 하는 아이템. 반대로 다른 파티를 구성한다면, 그냥 유령 기사에게 주고 경험치나 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