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아즈얼라는 저주받았습니다
- 전짱이 별명인 드래곤볼 슈퍼의 등장인물 전왕은 해당 문서 참조.
와우 인남캐가 이럴리가 없어!! 1화 그림체면 가능하다
1화와 최신화의 전사짱짱맨의 모습
1 개요
아즈얼라는 저주받았습니다 라는 우왕이가 그리는 만화의 주인공이다. 인간 남캐 전사로, 별명은 전짱. 별별 온라인 게임을 다 해봤지만 한국 게임이라서 게임 불감증으로 얼마 안가 접던 중 와우를 잡고 아무것도 모른 채 아즈샤라 얼라이언스를 고르고 만다.(...)
2 작중 행적
1화에서 주인공은 던파,메이플,서든등 온갖 게임을 해왔지만 재미를 찾지 못했고 어느날 우연히 WOW를 보게 되어서 정액제에도 불구하고 재미만 있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1서버인 아즈샤라를 선택했다. 그리고 인간 남캐 전사를 첫캐릭터로 고르게 되었는데 게임시작시 정보탐색의 중요성을 반면교사로 보여주고 있다.
처음 시작으로 북녘골 수도원에서 기초 조작법을 배우고 있던중에 우연히 세기말(이때 게임의 배경은 2014년 4월경으로 추측되는 판다리아의 안개 세기말이다)에 그것도 얼라망썹에 뉴비가 들어온 것을 보게된 드워프중독자와 나엘여캐예뻐염 에게 발견되어서 길드초대를 받게되나 거절한다. 누호옷! 이때 드워프중독자는 경험치보너스 , 버스 돌아주기, 16칸 가방 증정으로 유혹하나 각각 천천히 키울거라 상관없다, 버스 받는 것을 싫어한다, 가방은 끌리지만 거절한다. 이렇게 되자 퀘스트를 못하도록 주변 퀘스트 몹을 별똥별로 쓸어버리고 레이드도 평전도 못가는 쓰레기라서 24시간동안 붙어서 괴롭히겠다는 협박을 듣게되자 어쩔수없이 <잔류자들>길드에 가입하게된다.
이렇게 아직 아즈얼라의 실상을 모르고 길드에 들었고, 드워프중독자가 경매장도 못가게 방해하는 짓까지 하면서 어떻게든 감추려고 했으나 어차피 옮길 거라면 억지로 잡아둬서 더 피해주지 않는게 좋다는 생각이 든 나엘여캐가 스스로 진실을 고해버리고 만다. 이리하야 아즈얼라의 귀중한 뉴비는 다른 서버로 떠나고 말았으나...그 사이에 안그런 듯 해도 정이 들었던 전짱은 나엘여캐가 자신을 매몰차다 욕하긴 커녕 지인에게 잘 챙겨주라 배려했다는 사실까지 알게되자 얼마 안가서 다시 돌아오고 만다. 다시 키우기 귀찮다는 어설픈 말로 둘러대면서. 츤데레
3 기타
아즈얼라는 저주받았습니다 33화에선 나무위키 마스코트인 세피로트를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는 나무위치가 전사짱짱맨에 대하여 소개하면서 나무위키 항목이 만들어진 내용이 나온다. 실제 본 항목에도 해당 내용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었으나, 복붙이기도 하고 이후의 문서 편집에도 좋지 않을 듯 해 일단 삭제하였다.
맨 처음 1화에서는 엄청난(?) 그림체로 나왔지만 점차적으로 시간이 지나가면서 잘생겨질 뿐만 아니라 엄청난 게임의 재능을 개화시킨 남자로 진화하였다.
11화에서 아쉬칸디를 획득하고 계속 룩변해서 가지고 다니는 듯. 30화 이후로 스톰윈드 휘장을 착용한다.[1]
주연들중에서 가장 장난기가 없다. 다른 잔류자들 멤버는 활짝 웃는모습이 많이나오는데 전짱은 작품이 개그노선으로 가던 초반에서조차도 활짝 웃는것을 거의 보여준 적이 없다. 특히 드레링과 헤어진 후에는 거의 웃질 않는다..
30화 이후로 모종의 계기를 통해 실력적인 면에서 기적적인 성장을 이뤘다. 33화에 이르러서는 마치 신과 같은 PVP 실력을 발휘하는데, 벤치왕에 의하면 마치 핵을 쓰는듯한 반사신경을 보여주고있다.
와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 설명하자면, 1) 징벌 기사인 대머리남캐가 응징의 격노[2] 사용 후 공격. 거점 점령 상황에서는 수비를 빠르게 제압하고 지원이 오기 전에 깃발을 돌려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상대를 녹이기 위한 선택이다. 그러나 전사짱짱맨은 칼타이밍으로 투사의 혼[3]을 사용한 후 무기막기 효과를 이용해 1~2방밖에 맞지 않는다. 원래 무기막기는 전방에서 오는 무기 공격만 막을 수 있고, PvP에서는 이를 피하기 위해 계속 사이드스텝을 밟으면서 옆이나 뒤를 노리는 것이 정석이지만 전사짱짱맨은 놀라운 반사신경으로 공격 방향을 전부 캐치한 것. 2) 대머리남캐가 심판의 망치[4] 사용. 앞서 사용한 투사의 혼의 무기막기 효과는 마법을 방어하지 못하며 기절 상태에서도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사의 투사의 혼의 효과를 반감시키기 위해 넣은 것이다. 그러나 전사짱짱맨은 심망에 맞자마자 바로 계급장[5]을 사용해서 심망도 풀어버린다. 대머리남캐가 스킬이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착각할 정도의 반사속도였다. 3) 긔요미노움이 쿨기인 환영 복제 사용 후 대머리남캐 합동 공격. 그 상황에서 은신해 있던 나무위치(마법사)가 긔요미노움을 노리고 양 변이[6]를 시도. PvP템이 없어 유리몸이지만 어쨌든 레게라 딜은 잘 뽑히는 긔요미노움의 화력을 무마시키고 전사짱짱맨 vs 나무위치/대머리남캐 1:2 구도를 만들어 빠르게 전사짱짱맨을 제압하기 위한 것이다. 4) 전사짱짱맨이 긔요미노움에게 양변이 날아오기 직전에 대규모 주문 반사[7] 사용, 오히려 나무위치가 변이에 걸린다. 뒷 시야가 좁은 편인 와우의 특성상, 정신없이 시점 돌리고 옆무빙 치면서 싸우는 도중에 애드온 도움도 없이 남에게 타겟팅된 기술을 1.5초라는 짧은 시전시간 안에 캐치하여 주문 반사를 켜 준 것은 놀라운 일이다. 더 놀라운 것은, 1600대로 레이팅은 높지 않지만 어쨌든 PvP의 기본은 되어 있을 나무위치가 주문 반사 이펙트에 대처할 틈도 없이[8] 아슬아슬한 순간에 켜 줬다는 말이다. 5) 나무위치는 양 변이를 풀기 위해 무적기인 얼음 방패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얼음 방패는 10초의 지속시간을 지니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방패를 강제 해제하는데, 전사짱짱맨은 나무위치가 얼음 방패를 해제한 것을 보자마자 영웅의 도약과 돌진으로 나무위치에게 붙은 다음 위협의 외침[9] 사용. 계급장을 이미 지난 난전에서 사용한데다 얼음 방패까지 사용한 나무위치는 결국 더 이상 메즈를 해제할 수 없어 계속 공포 상태가 된다. 6) 전사짱짱맨은 바로 긔요미노움에게 가로막기[10]를 사용한 다음, 다시 대머리남캐에게 돌진으로 달라붙어 전사짱짱맨/긔요미노움 vs 대머리남캐 2:1 상황 지속됨. 7) 대머리남캐는 급한 상황에서 무적(천상의 보호막) 후 시간을 벌며 체력 회복을 노렸으나, 전사짱짱맨이 1초도 안 되어 분쇄의 투척[11]으로 보호막을 뚫는다. 와우는 대부분의 기술에 글로벌 쿨타임 1.5초가 적용되고 분쇄의 투척은 1.5초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분쇄의 투척을 쓰더라도 무적 기술에게 2~2.5초 정도 시간을 주게 된다. 그런데 1초도 안 걸렸다는 것은 무적을 예상하고 있다가 뜨자마자 바로 분쇄의 투척을 올렸다는 말이 된다. 요약하자면 만화라 그렇지 실제 PvP에서는 하는 것은 고사하고 보는 것도 힘들 정도의 반사신경이다. 옆에서 같이 싸우고 있던 긔요미노움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를 정도. |
- ↑ 21화에서 드레링이 추천해준 것이다.
- ↑ 단시간 동안 공격력 및 치유량 20% 상승. 줄임말은 응격이나 이 기술 사용시 성기사의 등 뒤에 날개가 돋아나기 때문에 보통 날개라고 불린다.
- ↑ 일명 투혼. 무기막기 확률 100% 상승, 받는 피해 20% 감소
- ↑ 일명 심망. 대상을 6초간 기절시킨다
- ↑ 일명 급장. 모든 상태 이상을 해제한다.
- ↑ 일명 양변. 플레이어의 경우 8초간 양으로 만든다.
- ↑ 자신과 파티원들에게 날아오는 마법 1회를 반사한다. 5초 지속
- ↑ 주문 반사는 1회만 반사하므로 경험 있는 PvP 유저라면 주문 반사의 이펙트를 보자마자 중요한 기술 캐스팅을 캔슬하고 잡 기술로 주문 반사를 빼 버린다.
- ↑ 대상과 주변 4명을 8초간 공포 상태로 도망치게 만듬
- ↑ 일명 가막. 아군 대상에게 달려가 1회의 피해를 대신 맞아 준다.
- ↑ 대상의 무적 효과를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