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곰

파일:Attachment/bear.jpg

war_bear.jpg

꾸웡

우워어엉

전투 곰은 육지 정찰, 해상 정찰, 그리고 보병 사살을 위해 훈련되었습니다. 보병을 상대로 전투 곰의 공격은 치명적입니다. 특수 능력인 음파 공격은 범위 내의 모든 적 보병들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 가격: 225
  • 생산시간: 2초
  • 요구사항: 막사
  • 주무기: 톱니 발톱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3에 등장하는 소련군의 전투용 . 명불허전 불곰국

전작에 있었던 소비에트 연방의 군견자리를 대신한다. 군견과 마찬가지로 일반 보병은 한 방이며 연합군의 스파이나 욱일군의 강습 수송선의 위장을 알아챌 수 있는 유닛. 덩치도 산만한게 군견과 PvP 아니 BvD지 bear vs dog 떠도 이길 듯하다.허나 게임상에서는 군견과 비등한 것과는 둘째치고 칼 하나 든 일본인에게 지는 경우도 많다.[1]연합군의 군견과 같이 특수능력으로 보병을 마비 시킬 수 있다. 하지만밸런스를 위해 곰이라고 해도 차량이나 중보병을 부수지는 못한다.

설정상 곰의 신경에 연결시켜놓은 기계로 조종한다고 한다. 당연히 군견처럼 초반 정찰과 유정 확보에 쓰이며, 상대편에 보병이 많을 경우 재빠른 러시로 한 방을 노리기도 한다. 근접전을 하는 보병이기에 전면전에서 대놓고 쓰기엔 부족하지만, 특수능력인 포효를 잘만 이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군견보다 체력이 높아 보병들의 사격에도 어지간히 버티기도 한다. 특수능력은 군견과 같은 '울부짖기(Amplified Roar)'.

곰은 느리고 미련하다는 이미지와 달리 정찰병답게 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장르 작품에서 덩치가 아닌 속도로 승부하는 얼마 안 되는 사례일 듯하다. 군견처럼 평소에는 앉아 있는데, 다리를 벌리고 펑퍼짐하게 앉은 모습이 꽤 모에귀엽다. 정자세로 각을 잡고 앉는 군견과는 큰 차이. 불프로그나 센추리에 담아 날렸을 때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도 꽤나 귀엽다.

참고로 실제 곰이 군견보다 뛰어난 성능을 자랑할 수도 있다고 분석한 글도 있다.# # 실제로 곰이 전쟁에 동원된 적도 있다고 한다. 그 이름하여 보이텍(Wojtek). # 영문 위키피디아게다가 게임처럼 스파이를 잡아내기도 했다!

여담으로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3 업라이징 도전과제 미션 중에 곰을 전략병기로 개조하고 있던 소련군과 싸우는 미션이 있는데 여기서는 거대곰이 등장한다. 거대해서 탱크류에 깔리지 않으며 혼자서 아포칼립스 탱크 몇대와 싸워도 이기며, 최흉의 데미지를 자랑하는 퓨처탱크의 진압 광선을 맞고도 버틴다(...). 당연히 생물유닛이라 테러 드론이 침투도 안 되고 정지 광선으로 묶어놓을 수도 없어 조금이라도 느리게 하려면 데졸레이터를 이용해야 한다. 그라인더로 들이받으면 정지하기는 한다. 오오 로드롤러 오오... 물론 생물유닛이긴 하지만 그걸 노리고 데졸레이터 한두 마리로 덤비다간 순식간에 데졸레이터가 새콤달콤이 되니 조심. 게다가 헤엄까지 치며 해상유닛까지 공격할 수 있다(...) 소비에트로 현상금을 걸고 죽이면 무려 2500원이라는 거금을 준다.그딴거 필요없고 나타샤만 뽑으면 다 잡는다

  1. 그러나 게임상에서는 여러가지 문제상 군견쪽이 이길 확률이 좀 더 높다고 한다. 곰의 장점이라면 체력이 군견보다 3배 정도 많다는 점을 들 수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