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 긴스

파일:Attachment/3rd chara s 038.jpg

기동전사 건담 AGE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 신경선.

베이건 최강의 파일럿이라 불리는 인물로 캡슐 안에 들어있다가 꺼내졌으며, 페자르 이젤칸트의 DNA를 주입한 복제 인간이자 감정이 없는 전사로 이젤칸트가 자신이 죽을 경우를 대비해서 베이건의 수령으로 세우려고 했다. 공식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최고의 X라운더.

2u6iars.jpg
그러나 제하트 가레트가 이젤칸트의 뜻을 이해하여 수령이 되면서 그 대신 최강의 파일럿이 되는 것으로 바꾸었으며, 제하트가 전사하면서 불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전장에 투입된다. 전장에 돌입하기 전에는 생체정보평가 때문에 우려를 표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상황이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내보냈으며, 베이건 기어에 탑승해 전장에 투입된다.

14.jpg
처음에는 키오 아스노건담 AGE-FX을 압도하지만 결국에는 건담 AGE-FX와 플리트 아스노건담 AGE-1, 아세무 아스노건담 AGE-2 다크 하운드의 합동 공격으로 밀리다가 갑자기 난입한 시드에게 침식되면서 융합되어 베이건 기어 시드가 된다.


베이건 기어 시드가 된 상태로 시드에게 조종을 당해 디그마제논 포에 충돌했다가 폭발 위기에 빠진 디그마제논 포와 세컨드 문이 강제로 분리되지 않는 사태가 일어났으며, 지구연방의 모든 MS를 격파하기 위해 난동을 부린다.

결국 플리트가 베이건을 전멸시키겠다는 것에서 베이건을 구하겠다는 생각으로 바뀌어 세컨드 문의 붕괴를 막기 위해서 유폭 위기에 빠진 디그마제논 포의 구체 블록을 분리하기 위해 모두가 협력하는 사태가 일어나면서 연방군과 베이건의 합동 공격을 당했으며, 최후에는 키오의 건담 AGE-FX 버스트 모드에 순식간에 제압되어 기체가 파괴되면서 키오에게 구출된다. 증오스런 건담 녀석들!

역대 건담 시리즈의 보스 가운데 작품 내의 비중도 적은데다가 등장도 무척이나 뜬금없는 인물로 대사조차 거의 없다.

이 점은 슈퍼로봇대전 BX에서 나올때도 여전. 그런데 드랍 스킬아이템이 하필이면 키오가 초반에 사용했던 휴대용 게임기다(…)